1.산행일 : 2009-11-01 일요일 흐리다 맑음 2.산행지 : 대전 식장산 독수리봉(586m) 3.산행코스 : 1050세천공원 입구--(가는골계곡)--1140철탑삼거리(독수리봉2.2km)--1224주능선 (구절사0.7km)--1240구절사--1300~1340점심--1353독수리봉--1434갈림길-- 1505철탑삼거리--1550공원입구(원점회귀) <산행시간: 놀며쉬며 5시간, 거리: 약10km> 4.산행소감 : -산유회에서 (마이크로)버스를 대절하여 원정 산행하기는 처음인데 19명이 참석하였다. -식장산을 가기로 했는데 식장산 정상에는 기지가 있고 독수리봉 까지 한바퀴 돌려면 다소 먼 거리라 아쉽지만 세천공원 입구에서 독수리봉만 다녀오는 것으로 정했다는 신대장의 전언이다.. -공원 입구에는 아직 예쁜 단풍이 반기는데 조금 오르니 벌써 단풍이 다 떨어지고 없어 좀 아쉽다. -철탑삼거리 까지 가는 중간에 쉬면서 최원중 부부가 마련해 온 따뜻한 인절미를 맛 있게 먹고... -쉬엄쉬엄 올라 삼거리에서 쉬고 주능선으로 올라 구절사에 가니 독수리봉 바로 밑/절벽 밑에 아담한 절집이 예쁘게 앉아 있다. -절 입구부터 아름다운 단풍이 반기는데 절 밑 골짜기에도 아직 단풍이 예쁘게 남아 있어 보기가 좋고 정면에 서대산 능선이 아름답다. -독수리봉 가는 길 중간에 둘러앉아 산상뷔페식 점심을 즐기고 독수리봉에 오르니 조망이 좋다. -정면에 서대산을 위시한 대전 동부의 산 그리메가 아름다운데 연무로 사진을 담을 수 없어 다소 아쉬운지고... -독수리봉 정상에는 간이매점에서 술을 팔고 있어 보기가 좀 고약하다. -전망대를 거쳐 식장산 방향으로 조금 가다가 갈림길에서 우회전하여 계곡을 타고 철탑삼거리를 거쳐 세천공원 입구로 원점 회귀하니 약 10키로 5시간의 산행이다.
*맛있는 인절미를 준비해온 최원중 부부와 점심 반주로 와인을 준비해온 이삼풍 부부와 찻간의 간식거리로 도토리묵을 손수 만들어온 허여사 모두 수고하셨으며 고맙다고 이구동성이네요^^^ **산행사진들:
산행지도 : 일부 편집(별표 따라 산행)
도로에서 보는 공원 입구
예쁜 등산로
중간 지점이며 쉼터임
구절사
구절사에서 보는 절 들어오는 입구 주변의 아름다운 단풍
단풍잎 사이로 보는 구절사
독수리봉
하산 등산로
공원 입구로 돌아와 다시 한 컷
***기타 사진은 파이로 묶었는바 슬라이드쇼를 클릭하여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감사합니다. |
출처: 정암의 모옥 원문보기 글쓴이: 정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