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제국을 만드는 prescripted_countries폴더 txt파일의 작성예시입니다.
뭐가 뭐인지 알아내는데 나름 헤딩을 신나게 했기에 저같은 시간낭비 하지 마시라고 올립니다 (ㅠ.ㅠ)
저중에 뭐 하나라도 조건에 안 맞는다면 게임중에 해당 커스텀제국이 아예 등장하질 않으며
C:\Users\user\Documents\Paradox Interactive\Stellaris\logs의 error.log를 참고하시면
왜 안됐는가 이유가 나옵니다. (게임실행하면 바로 작성되는 파일입니다)
그리고 게임내에서 기본적으로 쓰이는 제국 프리셋은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Stellaris\prescripted_countries 참조하시면 됩니다.
모드 이름\common\species_classes폴더에서 종족 세부사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내에서 수정가능한 문구를 제외하면 대소문자는 꼭 조심해야됩니다. 종족이름같은거 틀리면 게임에
아예 적용이 안됩니다.
내용에서 틀린점이 있다면 조언 바랍니다. (__)
## Neptune 별 의미 없음. 보기 편하라고 만든 페이지 정리용 문구.
"test1" = { 시스템상 제국 이름. 플레이시에는 안보임.
name_list = "HUM3" 이름 리스트. 대소문자 주의. HUM은 기본으로 주어지는 '인간3'
ship_prefix = "ISS" (인게임 수정 가능) 함선 앞 접두어
species_name = "daum" (인게임 수정 가능) 종족 이름
species_plural = "cafe" (인게임 수정 가능) 종족 복수형
species_class = "Harem" 종족의 상위분류 (대소문자 주의)
species_adjective = "europa" (인게임 수정 가능) 종족 수식어
portrait = "Harem" 종족의 하위분류 (예를 들면, '인류'카테고리 내의 '드워프'. 하위가 따로 없으면 상위와 똑같이 써도 됨)
name = "nyaong" (인게임 수정 가능) 제국 이름
adjective = "meow" (인게임 수정 가능) 제국 수식어
government = "cpu_mandate" 시스템상 정부 이름.
ftl = warp 시작 FTL 방식
weapon = "tech_lasers_1" 시작 무기
planet_name = "eartH" 모성 이름
planet_class = "pc_continental" 모성의 타입(대륙,사막,건조 등등...)
system_name = "soL" 항성 이름
initializer = "" 시작 환경 (태양계,데네브..)
graphical_culture = "avian_01" 몰라요
city_graphical_culture = "mammalian_01" 모름. 요 두줄은 방이랑 도시 배경으로 보임.
flags = { human_1 custom_start_screen } 깃발인건 알겠는데 상세히는 몰라유.
empire_flag = {
icon= {
category = "human"
file = "flag_human_9.dds"
}
background= {
category = "backgrounds"
file = "00_solid.dds"
}
colors={
"blue"
"black"
"null"
"null"
}
} 깃발 색깔. 모양등인듯..
ruler = {
gender = female 시작 지도자 성별
name = "Purple Heart" 시작 지도자 이름
portrait = "angela_2" 시작 지도자 포트레잇 (gfx/models/portraits/해당종족명 폴더/그림 이름.dds)
texture = 0 모드니까
hair = 0 필요
clothes = 0 없다능ㅋ
ruler_title_female="Console Patron Unit" 지도자 이름
heir_title_female="Purple Sister" 후계자 이름
}
spawn_enabled = no AI제국 등장 여부
ethic = "ethic_xenophile" 종족 가치관
ethic = "ethic_pacifist"
ethic = "ethic_spiritualist"
trait = "trait_enduring" 종족 특성
trait = "trait_nonadaptive"
trait = "trait_natural_physicists"
trait = "trait_nomadic"
authority = "auth_imperial" 정부 형태 (이건 제정)
civics = { "civic_cpu", "civic_functional_architecture" } 사회 제도
}
첫댓글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