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
2015년 06월 18일 |
장소 |
안전 교육장 |
회의구분 |
(정기) | ||
11:00~12:00 | |||||||
협 의
및
의 결 사 항 |
|
|
|
|
|
|
|
협의내용(산안법 시행규칙 제29조 제2항) | |||||||
|
|
|
|
|
|
| |
1. 작업의 시작 시간 | |||||||
|
|
|
|
|
|
| |
2. 작업 또는 작업장 간의 연락 방법 | |||||||
|
|
|
|
|
|
| |
3. 재해발생 위험 시의 대피 방법 | |||||||
|
|
|
|
|
|
| |
4. 작업장에서의 법 41조의2제1항에 따른 위험성평가의 실시에 관한 사항 | |||||||
|
|
|
|
|
|
| |
5. 사업주와 수급인 또는 수급인 상호 간의 연락 방법 및 작업공정의 조정 | |||||||
|
|
|
|
|
|
| |
- 전회 의결사항 정리 | |||||||
|
|
|
|
|
|
| |
1. T/C및 지게차 신호수의 신호상태가 미흡함(불안전한 상태로 작업함) | |||||||
- 현재 신호수는 현장에서 교육하고 있으며 차후 특별안전교육 진행 후 지정신호수 | |||||||
임명장 발급 예정
| |||||||
2. 하부 컨테이너에서 휴식시 상부 컨테이너 발판에서 소음발생이 심하여 개선요망 | |||||||
- 안전조회시 사용상 주의 지속적으로 공지 | |||||||
|
|
|
|
|
|
| |
3. 물컵에 대한 관리가 안되어 낭비가 심함 | |||||||
- 물컵은 일반종이컵과 납작한종이컵을 함께 비치 | |||||||
|
|
|
|
| |||
4. 변기가 자주 막히어 관리하기가 어렵다고 여자화장실을 사용하는 근로자가 있다. | |||||||
- 안전조회시간에 화장실 사용시의 보건위생 및 에티켓에 관해 교육 함 | |||||||
|
|
|
|
|
|
| |
5. 3번 코아 설비 입상작업시 조명이 어두어 개선요망 | |||||||
- 조명기구를 설치하여 충분한 조도를 확보 함 | |||||||
|
|
|
|
|
|
| |
6. 지하2층 설비 작업자 견출작업에 따른 비산분진으로 작업상의 어려움 개선요망 | |||||||
- 집진기 사용으로 현장 비산,먼지 개선완료 | |||||||
7. 샤워장에 냄새가 심하여 개선요망 | |||||||
- 방향제 설치 및 지속적인 청소관리 실시 중 | |||||||
8. C존에 대변을 보기 위한 간이 화장실 설치 요망 | |||||||
- 포세식 화장실 설치 완료 | |||||||
- 금회 의결사항 | |||||||
1. A형 사다리 사용기준 준수에 관한 사항 | |||||||
: 이동식틀비계나, 말비계가 충분히 사용가능한 구간에서 A형사다리를 사용하는 | |||||||
경우가 발생 함. | |||||||
- A형사다리는 이동식틀비계 또는 말비계의 사용이 어려운 협소한 공간에서만 | |||||||
사용하기로 함 | |||||||
2. 강관비계를 설치,해체하는 작업시 사전허가(PTW) 시행에 관한 사항 | |||||||
: 작업장 내 강관비계 설치,해체시 작업상태 불량 및 강관비계 설치상태가 미흡 함. | |||||||
- 강관비계를 설치,해체하는 작업은 사전작업허가서(PTW)를 제출,승인 및 특별안전교육 | |||||||
실시 후 작업하기로 함 | |||||||
3. 현장 사무실 및 창고 화재예방 관리에 관한 사항 | |||||||
: 가설사무실 및 창고 등 화재예방관련 주기적인 점검이 미흡 함. | |||||||
- 가설사무실 및 창고에 화재점검구를 설치하고 2주1회 안전팀과 협력사간 합동점검을 | |||||||
실시하기로 함 | |||||||
4. 오후작업 전 제빙기 얼음이 부족함. | |||||||
- 제빙기 얼음을 야간에 생산, 보관 하여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함. | |||||||
작업팀별 적정규격의 보온통(비닐사용 금지)을 준비, 적정량의 얼음을 가져가도록 함. | |||||||
5. 아침 출근시간 음주자 확인 및 출입관리가 미흡 함. | |||||||
: 2인1조로 아침 출근시 체온 및 음주상태 확인 및 관리하기로 함. | |||||||
6. 현장 내 금연구역에의 흡연으로 인한 관리가 미흡 함. | |||||||
: 현장 내 지정장소에 흡연구역을 추가로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함. | |||||||
7. 샤워장 이용 후 탈의상태로 이동하여 주변에 불쾌감을 조성 함. | |||||||
: 안전조회 및 안전교육시간을 통한 공지 및 지속적인 교육 실시 | |||||||
기타 |
- 자재차량 현장 입고 시 운전원의 개인보호구 착용관리를 철저히 하기로 함. | ||||||
- 협의체회의 진행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