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22 MU Cang Chai Tracking @ 하노이 산악회 with 로즈~ 첫째날
좀처럼 있지 않는 베트남 황금 연휴 기간에 Ta Xua를 같이 가자고 불렀는데 회사 일때문에 못가고 어영부영 하다가 한국으로 들어 가야 할 때가 다 되어 갈때쯤 MU Cang Chai가 정기 산행으로 올라 옵니다.
2빠로 신청하고 회사도 째고 새벽 3시에 박닌을 출발해서 하노이로 향 합니다.
가끔 라이딩 종주를 위해 새벽에 출발해서 가던 길을 택시를 타고 가려니까 느낌이 이상 합니다.
출발 15분 전에 My Dinh에 도착해서 인사를 나누고 버스에 올라 곧 잠에 빠져 듭니다.
한참을 달렸을까 지도를 띄워 위치를 확인해 보니 절반 이상 지나 왔는데 앞으로 가야 할 시간이 더 많이 남았습니다.~^^
지나는 곳곳에 태풍 Yagi가 할퀴고 간 흔적이 너무나 적나라 하게 보입니다. 산사태로 인해 도로 곳곳이 쓸려 내려 갔네요.
그렇게 위태로운 주행을 한시간 이상 하고 나서야 겨우 Tu Le 근처에 도착을 합니다.
Tu Le는 MU Cang Chai로 가는 길목이기도 하지만 이 지역 특산물인 초록쌀이 Ruộng bậc thang에서 생산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Khau Pha라는 페러글라이딩 활공장겸 전망대가 있는 곳에서 점심을 먹고 숙소를 먼저 가려고 했던 일정을 살짝 변경해서 Trackking을 먼저 하기로 합니다.
Trackking 코스는 Mong Ngua(말발굽) Mu Cang Chai 라는 멋진 뷰가 있는 지점까지 걸어 가는 것인데 약 1.3키로 정도 떨어진 곳에서 시작 하여 해발 1200고지 정도까지 약 300 고도를 올라 가면 아주 멋진 말발굽 논들이 계단식으로 형성 된 뷰 맛집이 나타 납니다.
출발해서 부터 계속 흐렸고 어제 날씨를 여러번 여러 일기 예보를 봐도 짬짬이 뇌우가 있을뿐 맑은 날은 기대 하기 어렵다는 예상이 있었고 실제 MU Cang Chai 지역으로 진입이 된 후에도 KHAU PHA 전망대에서는 한시간 가까이 소나기를 만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트레킹을 시작 하면서는 하늘이 점점 맑아 지더니 Mong Ngua Mu Cang Chai에 도착하면서 부터는 따사로운 가을 햇살이 비치면서 사진 찍기에 정말 좋은 날씨가 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아름다운 Mong족 여인이 된 새로운 로즈를 만나게 됩니다.~^^
먼저 도착한 저희는 먼저 한바퀴 돌아 보며 사진을 찍었고 이후에 함께 온 일행들이 도착하는 대로 다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참을 사진 찍기 놀이에 빠져 있다가 어느덧 시간이 흘러 트레킹을 이어 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또다른 유명한 곳 Bamboo Forest 대나무 숲을 찾아 가던 중에 길을 잘못 들어 계획 된 트레킹 일정 보다는 일찍 끝내고 도로로 중탈 해서 숙소인 Song Khung Long Homestay로 가기로 합니다.
선두에서 진행 하던 로즈와 저는 먼저 도로로 내려 와서 숙소까지 타고 갈 바이크를 빌리려고 했는데 다음날 버스 진행 방향이 이쪽이 아니라고 합니다.
할 수 없이 버스로 이동 하는데 홈스테이 진입로가 협소하고 중간중간 산사태로 인한 공사들이 진행 중이라 마지막 3.4키로 구간은 작은 밴으로 이동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로즈와 저는 짐만 먼저 보내고 걸어서 홈스테이 까지 베트남 골짜기 마을을 구경 하면서 걸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