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서귀포 나들이 하기 좋은곳들
516도로 숲터널을 지나 ▲▲ 서귀포로 가는길 룰루랄라 콧노래가 절로 나와요 .
이번 주말에 서귀포에 놀러 다녀왔는데 급 생각나서 저처럼 어디를 가면 좋을까 검색하시는분들을 위해 몇 곳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서귀포 중심부에 있는 곳들 알려드릴꺼구요 .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제가 서귀포에 가게되면 거의 10번중 8번은 방문하는 곳이예요.
더우면 쥬스 사먹기도 하고 분식집에가서 떡볶이에 순대 먹고 오기도 하구요 ㅎㅎ
한치빵이였나? 그런것도 사먹고 떡도 사와서 먹곤해요 .
대부분 먹거리를 사러 가기도 하지만 학용품이라던가 선물을 구입할 일이 있어도 이곳에 가기도해요 .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는 기념품샵들이 많이 입점해있는데 그 중 단 한번의 방문으로 딱 한큐에 끝낼 수 있는곳이 이곳 [ 레인보우제주 ] 예요 .
종류가 다양할뿐만 아니라 가격대도 참으로 좋습니다. ㅎㅎ 그래서 저는 여기저기 다녀보고 여기가 제일 맘에 들어 여기만 다닙니다 .
없는게 없어요 .전국 택배배송도 바로 가능하고 전화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번에 갔을때는 이곳 브랜드상품인 핸드크림을 다 써가지구 감귤 , 동백 두가지 버전으로 사왔구요 .
감귤 천연점토랑 연필 사서 조카 선물했는데 예쁨 많이 받았습니다.ㅎㅎ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근처에는 ' 천지연폭포 ' 도 있죠 . 같이 가보기 매우 좋아요.
제주도민은 신분증 있으면 무료고 아니여도 1-2천원 정도로 가벼운 요금 +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폭포까지 매표소에서 약 10분이면 도착하며 천천히 ~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곳이예요.
천연기념물로 세가지나 지정이 되어있을만큼 신비로운 곳이기도 합니다.^^
천지연 바로옆에는 ' 새연교 ' 도 있죠 .
낮에 방문하면 새연교다리를 건너 새섬 둘레길까지 걸어볼 수 있고 일몰이 일때 가면 또 .. 캬 - 엄청난 일몰명소인지라 멋짐폭발의 뷰를 보고오실수도있으며
일몰 후부터는 LED 야경이 또 끝내주는곳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간다는 뜻을 가진 ' 새연교 '
서귀포 나들이 할때 가보기 매우 좋은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무료 입장 + 무료 주차입니다.
천지연폭포를 아까 소개해드렸는데 우린 거기 너무 많이 가봤수 .. 하시는분들께는 정방폭포를 알려드리쥬 ! ㅎㅎ
다만 여기는 폭포랑 가까워질수록 바윗길이 험난해서리 .. 진짜진짜 조심해서 가셔야해요 .
바다로 바로 연결되는곳이라 전망이 매우 우수하구요 . 제주도민은 무료 그외 1-2천원 요금 있어요 ^^
여기는 밤에 방문이 안되요 ~ 밤에 방문할 수 있는 폭포는 윗윗 사진에 나왔던 천지연폭포 입니다.
서귀포 나들이 하기 좋은곳 ' 이중섭 거주지 ' 괜찮죠 .
바로옆에 거리에서는 주말에 각종 플리마켓이 열리기도 하구요 . 공방들도 많아서 이런저런 체험도 가능하더라구요 .
천재화가 이중섭씨 및 가족들이 함께 머물렀던 집이 오픈되어있습니다 .
그리고 바로 뒤에는 이중섭 미술관이 있어요 .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현재는 예약없이 자유롭게 방문도 가능하답니다 .
이중섭 화가의 작품들이 매우매우 많았습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곳이기도 해서 아이들이랑 혹은 어른들끼리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찾는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네요.
여기는 ' 제지기오름 ' 입니다 !
서귀포 오름을 찾는분들이 한번쯤 가보기 좋아요 ^^ 많이 힘들지도 않고 (개인차 심함 ) 뷰도 예쁜편이구요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오름이라 여러번 다녀왔는데 너무많이 더울때는 비추예요^^;;
마지막으로 서귀포 나들이 하다가 해가 지네? 할때 가보기 좋은곳으로 소천지 일몰 ! 추천드립니다.
기가막히죠. 특히 이때는 약간 분홍빛이 돌아서 더 아름다웠던 날이기도 했네요 .
말 나온김에 이번주말에도 서귀포에 또 가봐야할까봐요 ㅎㅎ
덥지 않고 즐기기 좋은곳들 찾아보고 다녀와서 또 후기 남겨볼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