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향료 vs 합성향료 传统香料VS合成香料
냄새를 자극하다각신경이나 미각신경이 만들어내는 감각은 넓은 의미에서 냄새라고 한다.향은 향과 향을 포함하며 향은 후각에서 발생하며 향은 미각의 후각과 함께 생긴다.
전통 향신료는 하늘에서 유래하였다연향료(향약 포함)를 식물성 향신료(향약 포함)와 동물성 향신료(향약 포함)라고도 한다.식물성 향신료는 초본과 목본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주로 이런 식물의 꽃, 잎, 가지, 뿌리, 수지, 나무를 가리킨다.젤라틴 등은 대부분 휘발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동물성 향약 1종류이며 사향(대용품) 고양이향, 용연향, 비버향, 사향쥐향 등 몇 안 되는 맛이다.우리 명대의 본초강목은 이미 식물성 향약을 풀, 과일, 목부 130여 종, 현대 연구용 향료식물은 약 60종, 1500종으로 나눠 중요한 약 150개 품목으로 분류하고 있다.
현대향물질은 현재 약 40만 종으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합성향료(일탈향료 포함)가 4000~5000종에 이르며 합성향료는 석유 화학제품, 콜타르 테르펜류 등의 원료로 화학합성된 향이다.감. 인체에 해롭다.2005년 미국 언론에서 무한방송망 소속 디트로이트 WYCD 방송국 고위 아나운서로 활동하다 신체적 상해와 정신적 피해를 보상받았다고 보도한 엘란 웹(43사진)을 예로 들어 엘란 씨는 근무 중 향수에 자극받아 실성했으며 알레르기 증세는 회사에서 차별적으로 해고됐다고 밝혔다.23일 판결 결과 디트로이트는 엘란에 총 1060만 달러의 배상금을 지급했다.징벌적 손해배상금 700만 달러, 정신적 피해 200만 달러, 과거 미래 보상금 160만 달러가 포함됐다.신문에서는 70년대부터 풍토와 인정을 베풀었다고 평하였다.여성 생활의 일부가 된 다양한 향수의 합성 인공 향수는 살의를 숨기고 있다.향수는 담배에 이어 공공장소의 또 다른 오염원이 됐으며, 인공합성 향에 자극을 받으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고 아세톤이 함유된 공기청정제도 불편할 수 있다.미국인의 약 15%가 인공향 알레르기로 두통, 집중력 부족, 발진, 우울 등의 증세를 보였다.영국 알러지 조사에서도 인공향기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오피스텔 등 밀폐된 공간에서 일하는 직장인이 많았다.2003년 미국 플로리다 주에서 한 여성이 향으로 살인을 기도했다.구미에서는 인공합성의 '중고향'을 배제하는 새로운 규정을 제정했다.안자르 리테스 유럽환경사무소 대변인은 "신고가 너무 많이 접수돼 유럽 제조업체들이 각종 인공합성 향유 제품의 향미 성분을 표시해 소비자들이 알레르기 성분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내용의 법률 조문을 신청했다"고 말했다.향수의 도시 파리에서 일부 대기업은 향긋한 남녀공의 향수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명문화했다.공기 오염을 막고 업무 효율을 높인다는 점 등이 이유였다.
냄새가 나다그 기개와 모양, 신기가 없다"고 말하며 현재의 합성향료들이 넘기 힘든 장벽으로 자리잡았다.그래서 오늘날까지도 고명한 합성 향신료의 조향사들은 천혜의 천연 향신료를 넣고 조향할 수 있게 된다맛은 센스, 센스까지 챙길 수 있다.
사실, 천연 향료의 가치에 대해서는향기로운 감각은 둘째이고, 진짜 귀한 것은 인체의 심신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는 것이다.적절한 배합으로 심신에 자양과 조정이 될 수 있으며, 안신, 익지, 양생의 효과가 있어.그래서 '신농본초'부터 '본초강목'에 이르기까지 향신료의 절대 다수가 한약재로 받아들여졌고, '훈연' 요법도 널리 사용됐다.그런 면에서 합성 향료는 더 이상 따라올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