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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S LINE 김포빨갱이님과의 나들이 + R-tronic VS S-tronic
GT[신성식] 추천 0 조회 1,178 14.02.04 01:00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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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역시 r8의 선구자 다우신 좋은 비교 데이터 글입니다 ㅋㅋㅋ 현제 국내에서는 abt업체밖에 tcu를 해주는곳이 없다보니(그것도 ecu+tcu 파워킷이라하져. 이것을 꼭같이해야하고 가격도 1400만원 소비자가) 현제 r8에 tcu하신분이 많이없다 생각합니다. 저도 v8부터 지금 v10까지 2대째 r8을 타오다보니 아무래도 r트로닉 미션에대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미션 스왑은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도되고 매리트가 떨어져서 tcu를 성식형님 도움으로 하게될거 같습니다. (미국버젼 tcu)후기는 하고난후에 올리도록하겠습니다~

  • 작성자 14.02.04 14:18

    저도 정수님 TCU 리맵 성능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우선 ABT (ecu+tcu) 를 한 성식형님 차를 2번에걸쳐서 운행시험결과 듀얼클러치에는 못미치나 순정r트로닉에 비해 변속은 확실히 빨라진걸 체감할수있었습니다. 예전에 강동현님이 R8 ABT 데모카 차량 시승기를 올려주셨으니 드라이브&시승배틀 게시판가시면 더 좋은정보 확인해보실수있을겁니다. 아무쪼록 좋은정보올려주시고 차량 시승을 하게해주신 성식형님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ㅋㅋ

  • 14.02.04 02:03

    아 ... 제 TTRS가 살아있었다면 ...
    성식님 차량과 한반 달려봤으면 좋았을텐데 정말 아쉽네요 ㅜㅜ

  • 작성자 14.02.04 14:29

    현재 제 차량이 ABT GTS 데모카보단 경량화가 더 되어있어 민첩하긴 한데 제가 나이를 한 살 더 먹어서인지 간이 디튠되어있습닏 ㅋㅋ

  • 14.02.04 03:13

    ecu는 압트제외하고 어디가 갑인지요? 레보 생각하고있는데... 아직 워런티가2년넘게 남았어요..

  • 데이터차이와 회사의 규모나 사람들의 인지도에 따라 틀리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제가볼땐 인지도에 따른 평이좋은회사꺼를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na에 ecu해도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워런티와 관계없이 다들 하십니다ㅋ

  • 작성자 14.02.04 14:33

    R8 레보 맵핑은 2011념 정도를 끝으로 미국에서 찾아보기 힘들어 진거 같습니다. 레보가 스테이시스를 인수했고 스테이시스 맵핑도 괜찮다고 정평이 나있죠. 허나 루머로는 스테이시스가 더이상 아우디쪽 차량을 안만진다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미국에선 통상적으로 APR93 세팅을 많이들 하시는거 같고 성능이나 안정성도 어느정도 검증된 상태인 듯 합니다

  • 14.02.05 04:07

    @GT[신성식] 감사합니다 체감이 어려울까요? 미션 변속 좀 매끄러워 진다는데 TCU가 아닌데도 그럴수 있나 궁금합니다 ^^

  • 작성자 14.02.05 16:39

    @Bryan[임성윤] ECU를 하면 아무래도 토크를 뿜어주는 영역대가 바뀌게 되면서 쉬프트에 영향을 끼치는게 맞죠. 큰 차이는 아니지만요.
    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최대 토크를 뿜어주는 영역대가 넓어지는건데, 그냥 R트로닉도 특정 RPM대를 잘 맞추면 변속이 좀 더 빨리지잖아요. 아마 그런 효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 14.02.04 04:26

    오오 +_+ 람보냐 페라리냐 +_+

  • 차는 페라리져ㅋㅋ

  • 작성자 14.02.04 14:34

    @김포빨갱이[오정수] 저는 람보요ㅋㅋ

  • 14.02.04 12:44

    성식님의 고견 잘 읽었습니다..감사합니다~!!

  • 작성자 14.02.04 14:33

    감사합니다!

  • 14.02.04 13:15

    잘봤습니다^^

  • 작성자 14.02.05 16:25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2.05 16:25

    잼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4.02.05 11:08

    오오... 이런깨알같은 정보와 분석이.... 읽으면서 머리를 끄덕이는 부분이 많네요...
    아참! 아우디에서 r8캠페인 소식이 있네요...
    ecu업데이트 쪽이라고하는데 고압연료분사쪽에 수정을 하는행사인듯합니다.
    참고 하세요 ^^

  • 연료필터 교환이랑 같이하는 행사더라구요ㅋ 전 예약잡아놧습니당ㅋㅋ

  • 작성자 14.02.05 16:26

    오옷 좋은 정보입니다! 저도 튠한게 어찌될런지 한번 ABT에 문의해봐야겠네요

  • 서킷에서 V10 R8 S트로닉으로 오랜 시간 타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싱글 R트로닉의 퉁퉁 거리지만 강렬한 스포츠감을 전해주는 느낌이 R8 특유의 매력이라 생각하고 있었네요. 하지만 튜얼클러치 S트로닉으로 서킷을 타면서 완전히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굳이 수동으로 놓지 않고 자동모드로 달려도 S트로닉에서는 충분한 서킷 주행성을 확보할 수 있더군요. 변속이 자연스럽고 보정 값을 찾아가는 속도가 정말 뛰어납니다. 연속된 코너의 하드코어 주행에서도 S트로닉의 스무드한 느낌은 R트로닉으로서는 따라올 수 없는 믿음감과 훌륭한 기계적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 작성자 14.02.05 16:24

    말씀하신 S트로닉과 R트로닉의 차이점 부분은 물리적인 부분에서 오는 차이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에서 오는 차이점인데, R트로닉 TCU 리매핑을 통해서 7-80% 이상 극복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변속속도 그 자체를 제외한 모든 리스펀스적인 부분은 어디까지나 프로그램적인 문제인지라 말이죠.
    하지만 팩토리 셋팅 R트로닉 그 자체에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게 맞기 때문에 양자택일을 하라 한다면 많은 분들이 S트로닉 손을 들어줄테지요.

  • 다만 수차례 언급되던 내구성은 수정보완되어야 겠더군요. 5키로 거리의 서킷을 5~6바퀴정도 80% 한도 수준으로 돌고나면 여지없이 미션 경고등이 점등되면서 먹통이 됩니다. 한 바퀴정도 쿨링해주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바로 어택하기는 힘들고요. 하지만 일상 스포츠 주행이라면 먹통될 수준의 내구성은 아닙니다. 아우디 담당자가 그러더군요. 현재 S트로닉 듀얼클러치의 기술력으로는 R8 V10의 스펙이 한계라고. 그래서 더 높은 스펙의 RS7에는 채택되지 못했습니다.

  • 저한테 r트로닉탈래 s트로닉탈래하면 저도 듀얼클러치인 s트로닉을 탈거같습니다~ ㅋㅋ r8듀얼클러치를 타보고 미션스왑까지 생각했으니까요~

  • 14.02.07 04:32

    @김포빨갱이[오정수] 너..클포 모임 나갔더라..
    같이 가지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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