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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k Image Gallery
1. Properties→Movie Properties를 클릭 Background color=흰색
Width=720, Height=540, Frame rate=30, SWF10 창에 맞추고
2. Outline 의 Scene1선택 Content→Import to Library→Image→bg
불러오고 작업창으로 불러와 이름은 bg, W=720, H=540, O=X,
Center, X=360 Y=270으로 하고
3. Content의 Import to Lidrary→Image로 이미지 8장 불러오고
Content의 Import to Lidrary→Animation→ 물결과, mask 불러다
놓고
4. 작업창으로 Content의 이미지 한 장 작업창으로 불러와 W=720,
H=500, O=X, 센타, X=360 Y=270 복사하여 Scene1에 Paste In
Place하고
5. Content의 물결 작업창으로 불러와 Outline 의 복사한 이미지 아
래로 내려주고 물결과 위이미지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Clip, 이름은 w로 mask체크 열고 안의 이미지선택 Y=0을
1로 +닫고
6. Scene1선택 Content의 mask 작업창으로 불러와 W=720,
H=420, O=X, 센타, X=360 Y=270, Outline 의 이미지 아래로 내려
주고
7. w, 이미지, mask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Clip,
mask체크하고 복사해서 총 8장 만들고 이름 아래서부터
img01~img08로, Img02~08열고 img02 안의 이미지와 w열고 안
의 이미지 두 번째 이미지로 바꿔주고 Fit to Shape클릭,
나머지 도 바꿔준다
8. Oultine의 img01~img08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은 img로. O=X, 센타, X=360 Y=270 Window
→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
9. Outline의 img열고 선택 Timeline 1~8F: stop(), 안의 img01~
img08선택 1프레임에 Place, 2프레임에 Remove 해서 두
개씩 선택 아래서부터 1,2,3,4,5,6,7,8에 놓고 img선택 빈 무비클
립하나 불러와 이름은 auto,로 하고 맨 위 Remove는 삭제하고
10. Outline의 img열고 auto선택 Script창에서 Add script→Events
→Frame→onFrame(...) 프레임수=150 Add Script →Movie
Control →Play() 크릭 Target의 _parent선택하면 아래와 같다 맨
아래로 내려주고 img +로 닫고 아래는 auto의 스트립트 이다
onFrame (150) {
_parent.play();
}
11. Outline의 img열고 img01 우클릭→Copy Object, 후 +로닫고
Scene1에 우클릭→Paste, 이름: btn, O=X, 센타, PF 해제하고
width=60 height=45, btn의 1~2frame의 효과 삭제하고 btn열고
btn라인 1 frame에 stop 주고 닫고 O=X 센타 X=120 Y=515,로 놓
고
12. Outline의 btn에 우클릭→ Copy Objcet, Scene1에 우클릭
→Paste In Place(7번) 총8개, 이름은 모두 btn으로 btn, 8개 선택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예,하고 이름 아래서부터
btn01~btn08로 btn08만 X=582, Y=515, btn01~btn08 선택
Window→Align→Align to→AllSelected→Distribute→Distribute
Horizontal Center
13. Outline의 btn01~btn08 에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은 btn, O=X, 센타, X=360 Y=515, 로 하고
Window→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
14. btn열고 btn02열고 안의 이미지만 선택 두 번째(img02 이미
지로 둘 다) 이미지로 바꿔주고 Fit to shape클릭하고,
btn03~08도 모두 바꿔주고 닫고
15. Outline의 Scene1선택 Tools의 Text Tool선택 Stage클릭
Properties창에서 글씨체=impact, 크기=36, 색=흰색, B, 마진
해제, Edit창에 Rotation Transform Gallery입력, O=X, 센타,
X=360 Y=25(보면서 맞게), Outline의 T에 우클릭→Grouping→
Group as MovieClip, 이름은 title, O=X, 센타, X=360 Y=25,로
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
16. Outline의 Scene1선택 Tools의 Text Tool 선택 Stage클릭
Properties 창에서 글씨체=Arial Bleck, 크기=16, 색=흰색, B, Edit
창에서 Alpha U/D입력, O=X, 센타 T에 우클릭→Break→Break
into Letters, 우클릭→Grouping→Ungroup
17. Outline의 D, U에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 ,
이름은 D, U
18. Outline의 D~A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은 alpha, 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
Transform에서 O=X. 센타, X=45 Y=505
19. Outline의 alpha선택 우클릭→Copy Objcet, Scene1에 우클릭
→Paste, 이름은 scale로 내용은 Scale U/D, Transform에서 O=X.
Center, X=670 Y=525, 글자간격의 조정(예:Scale)*
s~e선택-얼라인 수평정렬 한다
20. Outline의 Scene1선택 Tools의 Text Tool선택 Stage클릭
Properties창에서 글씨체=Arial Bleck, 크기=16, 색=흰색, B,
Edit창에서 Show, 쓰고, O=X, 센타놓고
21. Outline의 Text에 우클릭→Copy Object, Scene1에 Paste In
Place (내용: Hide)고쳐주고
22. Outline의 2개의 Text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은 sh, O=X, 센타, X=670 Y=505로, 열고 선택 후
Timeline의 sh라인 1, 2F: stop(), Hide선택 1Fr에 place, 2Fr
에 Remove, Show라인 2프레임에 place, +로 닫고
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
23. Outline의 Scene1선택 Insert→Import Animation하고 Outline의 사
운드를 Movie Clip으로묶고 이름 es로, es열고선택 1F: stop()주고
창위 좌측에 적당히 놓고
24. Outline의 Scene1선택 Tools의 Text Tool선택 Stage클릭
Properties창의 글씨체=Arial Bleck, 크기=16, 색=흰색, B, Edit창
에서 Random입력, O=X, Center에 놓고 Outline의 T에 우클릭→
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random, O=X, Center,
X=45 Y=525로, Window→filter→drop shadow →default
25. Outline의 Insert→Import Animation→로고→열기 Import
name(본인 이름)선택 O=X, 센타, X=360 Y=470, 이름 name
26. Outline의 순서를 다음과 같이 위치한다. 위에서부터
Scene1: name, es, alpha, random, sh, scale, title, btn, img, bg
27. Outline의 각각의 개체에 Script를 적용한다. 플스크린 불러다 적소에
- img - auto
onFrame (150) {
_parent.play();
}
- btn - btn01~btn08
onFrame (1) {
stop();
}
onFrame (41) {
_parent.btn01.btn.gotoAndPlay(2);
}
_plrent.btn.btn01.gotoAndPlay(2)..
btn01에 1만 해당 버튼 숫자로 수정한다.
- btn - btn01~btn010 - btn 소스끝에 }커서놓고 엔타치고
onFrame (1) {
stop();
}
on (rollOver) {
_parent.btn01.btn.gotoAndPlay(2);
}
on (rollOut,releaseOutside) {
_parent.btn01.btn.gotoAndStop(1);
}
on (press) {
_parent._parent.img.gotoAndStop(1);
_parent._parent.img.img02.gotoAndPlay(1);
}
on (press) {
_parent._parent.es.gotoAndPlay(2);
}
_Parent.btn.btn01.gotoAndPlay(2);에
btn01을 버튼 숫자대로수정,
_Plrent.img.gotoAndStop(1);에 (1)에 1을
해당 버튼 숫자로 수정한다.
- scale열고 상D와 U에 [U에서는 아래 수정함]
onSelfEvent(enterFrame){
if (isrollover == true && _root.img._xscale >= 10 && _root.img._yscale >= 10){
_root.img._xscale = _root.img._xscale - 1;
_root.img._yscale = _root.img._yscale - 1;
}
}
u에 붙여넣을때_xscale - 1;와 _yscale - 1;의
두곳 -을 +로하고.
&& _root.src._xscale >= 10 && _root.src._yscale >= 10)
{에 >을 <로, 10을 125으로함 두곳
- scale열고 D열고 하D와 U열고 하U에
on (rollOver){
isrollover = true;
}
on (rollOut,releaseOutside){
isrollover = false;
}
- sh [기존의 소스아래에 붙여넣음]
on (press) {
if(_root.btn._visible == 1){
_root.btn._visible = 0;
}else{
_root.btn.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title._visible == 1){
_root.title._visible = 0;
}else{
_root.title._visible = 1;
}
}
on (press) {
if(_root.sh._currentFrame == 1){
_root.sh.gotoAndStop(2);
}else{
_root.sh.gotoAndStop(1);
}
}
on (press) {
if(_root.name._y == 470){ //*outline의 signe 위치는 y의 수치가 470이어야함*
_root.name._y = 535;
}else{
_root.name._y = 470;
}
}
- random
onSelfEvent(enterFrame){
if(isrollover == true){
_root.img.gotoAndStop(1 + random(8));
_root.img.auto.gotoAndPlay(1);
}
}
- random - Random
on (rollOver){
isrollover = true;
}
on (rollOut,releaseOutside){
isrollover = false;
}
- alpha - D와 U에 [U에서는 아래 수정함]
onSelfEvent(enterFrame){
if (isrollover == true && _root.img._alpha >= 0){
_root.img._alpha = _root.img._alpha - 1;
}
}
&& _root.img._alpha >= 0){ 에 >것을 <로하고, 0을 100으로수정
하고, _root.img._alpha - 1; 에 -것을 +로 수정한다.
Alpha- D- 하D와 하U에
on (rollOver){
isrollover = true;
}
on (rollOut,releaseOutside){
isrollover = false;
}
- name 기존의 소스끝에 커서놓고 엔타치고
on (rollOver) {
_root.name.stop();
}
on (rollOut,releaseOutside) {
_root.name.play();
}
mask 만들기(하실분은 하세요 강좌가 너무길어 따로 올립니다 )
1. 사각그려 라인=none Fillcolor=solid, W=720 H=420, O=X Center
X=360 Y=270으로하고 아웃라인의 Shape에 우클릭→Break→
Break into pieces→뜨는창의 Break=Regular Grid, Columns=30,
Rows=30, Allow non -triangular pieces=체크, Inflate all pieces=
체크하고 0.2로(이것은 항상 이렇게 안하면 줄생김), Cascade
order=첫줄 첫 번째로하고 OK 하고
2. Group라인 1Fr에 우클릭→Return to start→Wave(40),하고 Effect
창에서 Length=500, position의 X=-100, Y=-60, Scale의 X=Y
=50으로 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두고 150Fr Place 주고 무비클립으
로 묶고 이름 mask로 하고 저장해서쓴다.
3. 많이 쓰면 용량이 많기 때문에 mask선택 Properties 창의 네임 우
측에(책 아이콘)Library Options→Add Library 클릭 하면 name에
mask로 나와있다. OK 하면 라이브러리로 등록돼서 Content에 가
보면 있다.
※ 만일 줄이 생기면 Group 라인 41Fr에 Remove주고 150Fr의
place 삭제하고 Scene_1선택 사각그려주고 라인=none
Fillcolor=solid, W=720 H=420, O=X Center X=360 Y=270으로 하
고, Shape라인 41과 150 Fr에 place주고 둘을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mask로 하고 저장해서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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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 자료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하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좋은 강좌 해 주셔서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좋은강좌 감사합니다 잘 이용 하겠습니다
좋은 자료와 강좌 감사 합니다.
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 하세요,
멋진강좌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멋진강좌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좧은 강좌 주셔서 배워갑니다. 건강하십시요.
야생화 선생님! 이번에도 매우 유익한 강좌였습니다.
다양한 Script 를 적용하는 작품인데, 여러모로 저에겐 힘이 될것같습니다.
늘 좋은 강좌를 만드시느라고 노고가 많으신 선생님께 진심 감사합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조심하시면서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훌륭한 교재 감사합니다.
많은 공부를 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황혼이 외롭지만은 않습니다.
무언가 이룰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취욕에 즐거운 나날이 이어집니다.
거듭 감사 드리면서 선생님의 옥체 강녕과 행복을 기원 합니다.
힘들게 만드신 교안 주시어 감사합니다.
언제나 기쁨과 즐거움으로 열어가는 아름다운날이되세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좋은 강좌 고맙습니다
항상건강하세요
감사 합니다
너무나도 많으신 수고 하심으로 아주 배워둘게 많은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야생화 선생님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 입니다.
야생화 선생님 감사합니다.
잘 배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