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11월 26일
만남 : 안국역 2번출구
안녕하세요 민트향기 입니다.
아침에 비님이 살짝 다녀가셔서 걱정했는데 투어중 하늘이 맑게 개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북촌한옥마을 투어후 탑골골원으로 이동중 비가 세차게 오고 바람불고요.
우박까지 내려서 탑골공원 투어는 포기하고 디자인센터에 들려 다양한 미술품과 옛가구 디자인등 멋진 예술품 관람을 했습니다.
날씨의 방해가 있었지만 북촌한옥마을중 하이라이트 부분은 모두 관람한것 같아요
달리도 대장님의 설명을 듣고 아하~ 깨우치는 부분도 많았구요. 박학다식하신 울 대장님 멋지십니다.
과거에는 청계천 아래지역을 남촌이라고 불렀고 위 지역을 북촌이라고 불렀는데요. 북촌의 상권을 넓게 보면 인사동과 익선동이 포함되지요. 그래서 북촌한옥마을지나 탑골공원 이어 송해길 인사동까지 관람을 했어요.
안국역 2번 출구
5분정도 걸으면 북촌골목입니다.
북촌은 창덕궁과 경복궁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궁궐과 가깝다는 뜻은 최상위 계층의 돈많은 사람들이 살았다는 얘기겠죠.
안국역 2번 출구로 나오면 이 지역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인 북촌로가 있어요. 우린 그 길을 따라 쭉 올라갑니다.
골목을 헤매다 보면 매력적인 상점들이 꽤 많아요. 개인적으로 다시 한번 북촌한옥마을을 간다면 모두 둘려보고 싶은곳이 많더라구요.
북촌 한옥마을로 이어지는 예쁜 골목들
살구꽃 언니 너무 예쁘다요.
달리도 대장님께 열심히 역사공부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포토 스팟과 북촌 8경은 대부분 한옥마을에 있는데 골목을 걷다 보면 북촌의 가장 좋은 전망을 보여주는 전망대에 모여 역사얘기를 들어봅니다.
일제강점기후 왕조 시대가 끝나고 고위 관리나 왁족들은 생활고에 쪼들리면서 이지역의 땅들이 분할되고 큰평수의 한옥들이 작게 나뉘게 되는데 이때 한옥 이외의 일반 건물도 들어서며 이전의 풍경이 잃어가지만 여전히 과거 골목길을 잘 유지하고 있어 보입니다.
북촌한옥마을은 한옥뿐 아니라 양옥이 혼재되어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여행길 같은 느낌이라 좋았고 양옥도 오래된 건물들이 많아 리모델링후 식당이나 소품샵, 공방들이 많아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삼청공원에서 맛있는 간식을 냠냠
그런데 간식이 아니라 거한 점심을 먹는것 같았어요.
어쩜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골고루 담아 오셨는지 다이어트는 오늘도 물건너 빠이~ 합니다.
마무리 단풍
너무 아름다워서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공예전시과 공예마을 관람
진심담은 역사탐방 달리도 대장님 이하 역사탐방 함께하신 우리님들 감사합니다
좋은날 또 뵈어요~
https://youtu.be/1RRkQK-YCcI?si=8Q5c7FsZI3lVkNUu
첫댓글 오랫만에 만난 반갑고 반가운 민트향기님 실감니는 후기 아주 좋습니다
사진도 무지 감사합니다
자주 봅시다요
언니 반가웠어요~
옛날 생각도 나고
좋았습니다~^^
또 뵈어요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민트향기 님!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고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역사탐방을 꼭가고싶은데
시간이 허락치안해서
하지만 민트향기님의 아름다운사진괴
선명한영상까지 거기에조목조목 배경설명까지
함께동행한기분으로
민트향기님감사 드립니다~~
어제 주님영접을 심하게해서리
저녁에 사진 올릴게요
멋진 영상과 사진
잘봤습니다
역시
인플루언서는 아무나 되는게 아니네요 ㅎ
멋져요
북촌한옥마을 ~
달리도 대장님 해설도 좋았고
민트향기님 조목조목 나열해서 정리 해주신 후기도 넘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함께한시간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