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가면 왜 전 먹을 곳만 찾아다닐까요? 많이 먹는 것도 아니면서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 호기심은 끊이질 않습니다.
통인시장은 도시락 까페로 유명합니다. 엽전을 사서 엽전으로 반찬들을 계산하고 마지막 도시락 카페에서 먹으면 됩니다. 제가 갔을 때는 늦은 저녁 때라서 시장이 거의 문을 닫고 있을 때였습니다. 그래서 도시락은 다음으로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친구의 추천메뉴 기름?볶기가 있었습니다. 사실 다른 맛집에서 밥 다 먹고 갔기에 도저히 거기서는 먹을 수가 없어서 포장해 왔습니다.
할머니께서 직접 떡볶기를 기름에 볶아주셨습니다. 양념을 미리 해 두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기름에 볶아서 내주셨습니다. 재료가 떨어지면 문 닫는다고 하시는데 그 날 날씨가 엄청 추워서 늦었는데도 재료가 많이 남았다고 하시네요. 1인분 3000원입니다. 양은 그다지 많지 않고 굵은 쌀떡볶기는 아닙니다. 맵지는 않구요. 간장 떡볶기는 궁중떡볶기랑 비슷하고 빨간 떡볶기인 기름 떡볶기는 맵지는 않았습니다.
제 입맛에는 조금 밍밍하기는 했으나 맛이 독특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잘 먹을 수 있는 떡볶이였습니다.
전주에서 이때까지 살아온 저로서는 대부분의 서울 음식 맛이 싱겁고 밍밍한 편이라고 느끼는 편이라서 뭐라 말할 수는 없습니다만 맛있었습니다.
1. 위 치 : 서울 광장시장 안 2. 맛 : ★★★☆☆ 3. 가 격 : ★★★☆☆ 4. 친절도 : ★★★☆☆
첫댓글 점심공구리님 안녕하세요^^
전주맛집운영진입니다.
윗글은 전라도 맛집 보다는 전국맛집에 들어가야할 내용으로
사료됩니다 ..
수정보기 후 말머리에서 전국 맛집으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첫 포스팅 축하드리고 감사합니다 ....
신당동 떡복기 먹으로 많이 갔었는데...
동대문이나 종로쪽 시장은 먹거리와 볼거리들이 훌륭하긴 하지만
유료주차장도 모자랄 정도로 주차문제가 심각하죠...
저같은경우 지하철이나 버스 이용해서 한번씩 구경하러 가기도 하지만
그나마 서울에서 가장 맛깔난 음식을 맛몰수 있어서 행복하더군요~ㅎㅎㅎ
시장맛을 제대로 먹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