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키트리는 매주 월~금 CBS FM '김미화의 여러분'(@miwha_u)의 '이시각 트윗 세상' 코너를 통해, 청취자들에게 오늘의 트위터 이슈를 전하고 있습니다. 25일(수) 방송의 음성파일과 전문을 함께 싣습니다.
참고로 이번 주는 김미화 씨 휴가 관계로 축구해설가 신문선 씨가 방송을 진행합니다. <편집자 주>
1. 오늘의 첫 소식은 뭔가요?
MBC 이상호 기자가 서울 연희파출소로 체포됐다는 소식이 트위터를 통해 전해졌는데요. 이상호 기자는 오늘 전두환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경찰과 실랑이가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1. 혹시 이상호 기자가 트위터로 자신의 상황을 전한 내용이 있나요?
그렇습니다. 이상호 기자는 경찰이 자신에게 수갑을 채웠다고 전했는데요. 트윗 내용을 소개면요...
“제게 수갑 채운 경찰관은 전두환 씨 사저 경비를 방해한 ‘공무집행방해죄’ 현행범으로 절 체포했다고 하네요. 미란다원칙 고지 물론 없었습니다.” 이런 트윗을 올렸는데요.
방금 이상호 기자가 서대문경찰서로 이송됐다는 소식도 트위터로 전해졌습니다.
2. 또 어떤 소식이 있나요?
오늘 새벽 전국적으로 기습적으로 많은 눈이 내렸는데요. 트위터를 통해 전국 곳곳의 제설상황이 전해져 관심을 모았습니다.
2-1. 그러면 트위터를 통해 어떤 내용들이 올라왔나요?
시민들이 자신의 집 앞에 눈을 치운 뒤, 트위터로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고요. 서울 성산2동, 수원 매탄2동 등 일부 주민센터 직원들도 주민센터 트위터를 통해, 제설작업 상황을 알렸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김문수 경기도지사도 트위터를 통해 제설작업 상황을 시민·도민들에게 직접 전했는데요.
박원순 시장은 “시민 여러분도 집 앞에 쌓인 눈을 치워주실 거죠”라고 당부했고요. 김문순 지사는 “밤새워 제설 작업하는 분들 감사합니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네요.
3. 눈에 띄는 트위터 멘션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오늘은 문화평론가 진중권 씨의 트위터 멘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부러진 화살’에 대해 한마디 한 내용이었습니다.
3-1. 어떤 내용인가요?
“사법부를 비판하려면, 정말로 억울하게 당한 사건들을 찾아서 그것을 소재로 했어야 합니다. 소재로 삼을 만한 부당한 재판이 그렇게도 없었나요?
아울러 진보든, 보수든 '테러'는 문제해결의 방식으로 용인하거나 정당화해서는 안 됩니다.”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4. 그리고요?
대한축구협회가 오늘 트위터 등을 통해, 런던올림픽 최종예선 사우디아라비아 전에 출전할 선수들을 발표했는데요.
참고로 사우디 전은 한국 시각으로 다음달 6일 새벽 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4-1. 최종 엔트리에는 어떤 선수들이 포함됐나요?
공격수로는 김현성, 김동섭 선수가 이름을 올렸고요. 중원에는 김보경 선수, 윤빛가람 선수 등이 포진했습니다.
참고로 윤빛가람 선수는 오늘 트위터로, 자신의 안부를 알리는 글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저도 인천공항에서 새벽 12시 35분 비행기로 카타르로 떠납니다. 참고로 (출국은) 26일 새벽입니다. 하하” 이런 트윗을 올렸습니다.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5677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