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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처음으로 해보는 노선제안^^
비가 추천 0 조회 394 08.12.22 12:28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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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12.22 12:42

    첫댓글 도로가 아니라 주택가 지하를 뚫고 지나가는 구간이 많군요. 토지 보상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지하 50m이상 밑으로 파야하겠군요. 북악구간 긴 터널구간에 비상상황을 대비한 안전시설등을 신경써야 할것 같아요. 수도권 서부와 수도권 동북부를 빠르게 연결한다는 점에서 좋아 보입니다.

  • 08.12.22 15:04

    옛날에는 미아-홍제-연희동, 현재는 길음-홍제 간 경전철 노선이 후보에 오른 적이 있었습니다. 또 목동아파트-목동-신정네거리-서부트럭터미널 구간은 경전철 목동선과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 끝부분을 손봐서, 1. 마포구청-월드컵공원-9호선 가양역-강서구청-5호선 화곡역-원종(대곡-소사-원시선 환승) 또는 아예 다른 방향으로 2. 마포구청-등촌(9호선)-1역추가-목동사거리목동(5호선)-양천구청(2호선)-고척동-개봉역(1호선)-광명사거리(7호선)의 방법도 있을 거 같습니다.

  • 08.12.22 16:52

    신안산선으로 어떻게 안되려나요...

  • 08.12.22 22:04

    그간 전철에서 소외된 대학들을 연결하는 발상 자체는 아주 좋습니다만... 국민대-상명대간이 심히 걱정이 됩니다-_- 아마도 저렇게 될 경우 자칫하다간 국민대나 상명대역의 경우는 저 깊은 지하에 지어질 가능성이 높겠군요-_- 그리고 태릉쪽은 경춘선 폐선부지를 활용해서 지상으로 가도 될 것입니다(다만 현 화랑대 기차역 근처에서 최대한 깊게 지하로 들어가 줘야 합니다). 그리고 기왕에 그리 짓는 김에 서대문구청 대신 명지대앞을 거치는 것도 할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서대문구청에서 명지대가 약간 거리가 있는 편이라...) 만약에 저 노선 제대로 잘 지어지면 서울 외곽-외곽 간 연결에 있어서 더욱 나아질 거 같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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