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자율주행 차량이 복잡한 도로 상황과 악천후에 대처하려면
아직도 많은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우리 짱개?나라에서 대중화까지는 최소 10~15년이 더 걸리게 될것 입니다.
专家:无人驾驶处理复杂路况和应对极端天气仍存在挑战 在我国大规模普及还需10至15年
짱개? 언론: 每日经济新闻 2024年07月11日 17:33
[전문가: 복잡한 도로 상황을 자율주행으로 처리하고 악천후에 대처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도전입니다.
우리 짱개?나라에서 자율주행 차량 보급에는 10~15년이 더 걸리게 될것니다.]
선양 항공우주대학 컴퓨터대학 학장 짱께? 교수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급속한 발전 단계에 있으며 특정 환경에서 자동화 수준(레벨 4)을 달성했지만
전반적으로 완전한 기술은 아직 멀었다고 말했습니다.
자율주행 차량의 주요 단점에는 복잡한 도로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
악천후 기상 조건에서의 신뢰성, 인간 행동 예측의 정확성이 포함됩니다.
摘要
【专家:无人驾驶处理复杂路况和应对极端天气仍存在挑战 在我国大规模普及还需10至15年】沈阳航空航天大学计算机学院院长、教授赵亮接受记者专访时表示,目前,自动驾驶技术正处于快速发展阶段,已经在某些特定环境下实现了较高的自动化水平(L4级别),但整体上仍未完全成熟。主要不足包括应对复杂和动态道路环境的能力、极端天气条件下的可靠性以及对人类行为预测的准确程度。
짱개? 每日经济新闻 기자는 최근 자율주행 택시가 우한의 거리에서
행인과 충돌한 사건이 짱개? 사회 전반에 큰 우려를 불러일으켰다고 지적했다.
선양항공우주대학 컴퓨터대학 학장 짱게?교수는 자율주행 고장 가능성,
자율주행차 안전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언제 대규모로 보급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每日经济新闻 (이하 NBD) 기자와 인터뷰를 갖고
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급속한 발전 단계에 있으며 특정 환경에서 자동화 수준(레벨 4)을 달성했지만
전반적으로 아직 완전한 기술에는 아직 도달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주요 단점에는 복잡하고 역동적인 도로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
악천후 기상 조건에서의 신뢰성, 인간 행동 예측의 정확성이 포함됩니다.
"자율주행으로 100% 안전을 달성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도전입니다.
우리 짱개?나라 자율주행 차량의 대규모 보급은 최소 10~15년이 더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역동적인 도로 환경에 대처하는 자율주행 능력 부족
NBD: 자율주행 택시가 도로를 운행하는 동안 녹색신호 상태에서 차량이 정체되거나,
빨간불일 때 도로 중앙으로 돌진하거나, 커브를 틀 때 멈춤 현상 등으로 교통체증이 발생해
시민들의 이동에 불편한 영향을 미쳤다는 시민들의 반응이 있습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까? 미래에는 피할 수 있습니까?
짱개?전문가: 기술적인 측면에서 현재의 자율주행 기술은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지만
복잡한 도로 상황을 처리하고 악천후 날씨에 대처하는 데는 여전히 어려움이 있습니다.
보행자, 비자동차, 돌발 장애물과 같은 복잡한 도로 상황,
특히 도심 지역에서 이러한 요소는 자율주행 시스템의 인식 및 의사 결정에 대한 어려움을 제시합니다.
비, 눈, 스모그 등과 같은 극한의 날씨는 센서의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인식 데이터의 부정확성을 초래합니다.
네트워크 신호의 불안정성은 차량과 클라우드 간의 통신에 영향을 미치고
데이터 전송의 지연 또는 손실을 초래하여 고장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특히 많은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거시기? 합니다.
자율주행 택시- 충돌사고(영상 캡처 CCTV)
无人驾驶出租车与电动车发生碰撞(视频截图 央广网发)
中国互联网大会现场图片来源:每经记者石雨昕摄
《每日经济新闻》记者注意到,近日,无人驾驶出租车在武汉街头与行人相撞事件引发社会广泛关注。
在大会召开期间,围绕无人驾驶出现故障的可能原因、影响无人驾驶车辆安全性因素、何时能大面积普及等问题,沈阳航空航天大学计算机学院院长、教授赵亮接受《每日经济新闻》(以下简称NBD)记者专访时表示,目前,自动驾驶技术正处于快速发展阶段,已经在某些特定环境下实现了较高的自动化水平(L4级别),但整体上仍未完全成熟。主要不足包括应对复杂和动态道路环境的能力、极端天气条件下的可靠性以及对人类行为预测的准确程度。
专家:无人驾驶处理复杂路况和应对极端天气仍存在挑战 在我...<<<원문, 클릭
2天前 赵亮:根据学术界和产业界的共识,我国无人驾驶车辆的大规模普及可能还需要10至15年。这一过程中需要解决多方面的问题。 在技术层面,当前的自动驾驶技术虽然已经取得了显著进展,但在处理复杂路...
东方财富网
첫댓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갑자기 튀어 나오는 경우의 사고는 현재의 교통법규로는 해결이 될수 없을것이고 자율주행은 무방비나 다름없죠.
애어른 구별없이 보행자도 교통신호 법규 준수해도 될까말까인데 무조건 애들은 잘잘못 따질 필요없이 피해자라는게 함정이죠.
차량이 고장났을경우 이상을 감지하는게 운전자인데 인공지능이 자가진단하기엔 무리일듯 새차이면 몰라도... 그냥 먼 훗날의 꿈과 이상일뿐 현실과는 거리가...
우리나라에서는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