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나의 예상되는 해양 석유 및 가스 경매에서 8개 블록에 대한 입찰 접수
https://gcaptain.com/guyanas-anticipated-offshore-oil-and-gas-auction-receives-bids-for-eight-blocks/
키아나 윌버그(Kiana Wilburg)와 마리아나 파라가(Marianna Parraga) 지음
조지타운, 9월 13일 (로이터) - 정부와 로이터가 확인한 문서에 따르면 가이아나는 수요일 첫 번째 경매 에서 제안된 해양 석유 및 가스 탐사 광구 14개 중 8개에 대한 입찰을 받았습니다 . 여기에는 엑슨 모빌과 토탈에너지가 구성한 그룹도 포함됩니다.
남미 국가는 에너지 산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모든 석유 생산을 통제하는 Exxon이 이끄는 컨소시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더 넓은 범위의 개발자를 모집하기를 원합니다.
최근 엑슨 그룹이 110억 배럴 이상의 회수 가능한 석유 및 가스 자원을 발견하면서 전 세계의 관심을 끌었던 이번 경매는 2022년 이후 여러 차례 연기됐다.
천연자원부는 엑슨(Exxon), 헤스(Hess Corp), 중국 CNOOC가 단체로 입찰했다고 확인했으며, 정부 문서에는 TotalEnergies, 카타르 에너지,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와 별도의 컨소시엄이 등록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르판 알리 가이아나 대통령은 수요일 워싱턴에서 열린 미주대화(Inter-American Dialogue) 주최 행사에서 질문에 답하며 “실망스럽지 않다”고 말했다.
“세계의 큰 경제가 기본적으로 모든 생산자에게 '우리는 자금을 조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 시기에 우리는 경매에 나섰습니다. 우리는 14개의 블록을 가지고 이 시장에 갔으며 8개의 블록에 대한 반응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매우 행복하다”고 덧붙였다.
Exxon 대변인 Meghan Macdonald는 회사가 CNOOC 및 Hess에 입찰서를 제출했음을 확인했습니다.
다른 입찰자에는 Delcorp, Watad Energy 및 Arabian Drillers가 구성한 컨소시엄이 포함되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Liberty Petroleum 및 Cybele Energy입니다. 문서에는 International Group Investment와 Montego Energy로 구성된 그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이아나의 Sispro가 자체적으로 제안을 제출했습니다.
정부는 조건을 협상하고 11월 1일까지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앞으로 몇 주 안에 제안을 평가할 예정이다.
Welligence Energy Analytics 부사장인 Andres Armijos는 입찰자 목록에는 일부 소규모 신규 참가자와 함께 가이아나-수리남 분지의 친숙하고 기존 플레이어가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요 기업들의 영향력을 줄이려는 정부의 전략적 목표는 달성될 것 같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가이아나는 현재 하루 약 380,000배럴(bpd) 또는 이에 상응하는 원유 및 가스를 생산 및 수출하고 있으며 라틴 아메리카에서 7번째로 큰 생산국입니다. 엑슨 컨소시엄은 2027년까지 일일 생산량 120만 배럴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리 대통령은 또한 작은 나라의 전력 및 산업 분야 발전을 도울 것으로 예상되는 천연가스 전략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주요 석유 생산국이 될 뿐만 아니라. 머지않아 우리는 국가적인 가스 전략을 갖게 될 것이며 그 자체로 국가에 엄청난 이익을 가져올 것입니다.”라고 알리는 워싱턴에서 말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TotalEnergies는 수요일 Exxon의 Guyanese Stabroek 블록에 인접한 수리남의 가장 유망한 해양 지역 에서 대규모 석유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조지타운의 Kiana Wilburg와 휴스턴의 Marianna Parraga의 보도, 휴스턴의 Sabrina Valle 및 Gary McWilliams의 추가 보도, 파리의 Forrest Crellin, 글의 Julia Symmes Cobb, 편집의 David Holmes 및 Marguerita Choy)
(c) 저작권 Thomson Reuters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