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수요일 AFC 챔피언스리그 8강전을 시작으로 아시아 대륙의 최강자를 가리는 무대가 재개된다. 4개월간의 휴식기간을 끝으로 남아 있는 8개의 팀들이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있는 상과 함께 12월에 개최되는 도쿄 피파 클럽 월드컵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두고 경쟁을 벌이게 될 것이다.
이미 2009년 (포항)과 2010년(성남)이 우승하며 2년 연속 트로피를 차지한 K리그는 올해에도 남은 8강팀중 3팀이나 생존, 다시 한번 영광을 가져가고자 하고 있다. 한국의 3년 연속 트로피 차지에 제제를 가하기 위해 이란 듀오 세파한, 좁 아한 일본의 소레소 오사카 2년 연속 우승의 영광을 지니고 있는 사우디의 알 이티하드 콰타르의 알 사드가 이를 갈고 있다.
The game
좁 아한은 충격적이고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지난 시즌의 기적을 다시 한번 만들기 위해 수원으로 떠난다.
지난 시즌 좁 아한은 종합 전적 3대 2로 포항 스틸러스를 누르고 올라간 전적이 있으며 이 자랑스러운 성과는 이번 한국 원정에 좋은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수원은 이미 아시아를 2번 정복한 훌륭한 이력이 있다. 국가대표 골키퍼 정성룡을 포함한 3명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를 포함한 수원은 최근 국내 무대에서나 대륙 무대에서 가공할만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주말 홈에서 성남을 3대 2로 꺽은 경기서 그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
좁 아한은 수원과의 경기를 앞두고 반드시 약한 수비력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좁 아한의 수비 약점은 말라반, 펄세폴리스와의 경기에서 들어났다. 하지만 수원은 지난 시즌 준결승전에서 알 힐랄을 상대로 득점을 선보인 이고르 카스트로의 발끝을 조심해야한다.
다른 경기들
이미 그룹 스테이지에서 홈앤 어웨이 경기를 가진 전북 모터스와 소레소 오사카는 8강에서 다시 한번 맞붙는다.
최근 두팀 다 화끈한 공격력을 선 보이고 있다. 전북은 인천을 맞이해 4대 2 대승을 거두며 K리그 순위 테이블에서 7점차 리드를 유지해가고 있고 오사카도 마찬가지로 히로시마를 상대로 5대 4, 스릴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베테랑 공격수 이동국을 필두로한 전북을 이기기 힘들 것 보인다.
하지만 지금까지 인상적인 아시아 데뷔무대를 보내고 있는 오사카는 상대방을 좀 더 괴롭힐 수 있을거라고 증명해 왔듯이 전북에게 마냥 쉬운 경기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최근 대조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알 이티하드와 FC 서울이 제다에서 만난다. 알 이티하드는 알 타완과의 개막전에서 5대 3 승리를 가져간 반면 서울은 대구 FC 원정에서 2대 1로 패했다.
최근 다시 돌아온 디미트리 알 이티하드 감독과 주장 모하메드 누르의 알 이티하드는 아시아 무대에서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
비록 서울은 아시아 무대 경험이 부족하지만 의심할 여지가 없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주목해야할 선수
데얀 다미아노비치 (Dejan Damjanovic)
몬테네그로 A매치에 9번 밖에 나서지 못했지만 데얀 다미아노비치는 지난 시즌 K리그 우승과 더불어 FC서울에서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데얀의 득점 감각은 FC서울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2회 연속 우승의 알 이티하드의 위세를 무너뜨릴지 여부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
The stat
2011 AFC 챔피언스리그 득점 선두 하태균 (6골)
10 - 이번 무대에서 6골을 기록하며 득점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하태균은 감바 오사카의 레안드로가 세운 10골에 4골 부족하다.
말..말...말!
소레소 오사카 쿨피 감독 曰
"전북이 신체적으로 우리보다 강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기술적으로 전략적으로 그들보다 뛰어나다고 믿으며 우리 선수들은 이미 지난 주 J리그 경기에서 그 점을 증명했다."
2011 AFC Champions League quarter-finals, first leg:
14 September
Cerezo Osaka-Jeonbuk Motors
Al Ittihad-FC Seoul
FC 서울 vs 알 이티하드
9/14 수요일 현지시각 오후 8시 35분
알이티하드:서울 Prince Abdullah Al Faisal St.
SBS ESPN(생 9/15 02:25)
수원 블루윙스 vs 좁 아한
9월 14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수원:조바한 수원 월드컵
IPSN(녹 9/16 14:00)
출처 :: http://www.fifa.com/clubworldcup/news/newsid=1509569/index.html?cid=rssfeed&att=
첫댓글 태..태균아..
내일은 스시 먹는날 ~
거기 생선들 방사능조심
김보경만 막으면이김
재밌겠다잉!!! 아! 다~ 챙겨봐야지~!!ㅋㅋ
오 아챔 이런거 자주 번역좀요
Unsung matchs - 한국의 프로페셔널 리그 k리그는 최근 승부조작이라는 뼈아픈 사건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를 독식하고 있는 리그이다. 그러나 그들에게, 특히 언론과 중계진들은 마치 그들이 이방인과 마찬가지로 대우하고 있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의아함을 드러낸다. 심지어 그들의 관심은 이번 중계예정에 볼 수 있다.
AFC 챔피언스리 8강전 라인업에서 K리그는 무려 FC서울, 수원 블루윙즈, 전북 모터스 등 기존에 4시드 클럽 중 예선에 탈락한 제주 유나이티드를 제외한 클럽들 모두 동아시아지역권을 이기고 온 클럽들이다. 그러나 이번 8강 1차전 그들의 대표적인 공중파 중계사 중계예정을 살펴보면 녹화방송이다.
그나마 중계예정에 잇는 서울과 알 이티하드와의 경기는 대부분의 반응이 새벽경기의 이점 덕택에 중계가 가능해진 거라고 한국의 한 인터넷 축구 포탈 카페에 팬들이 한목소리로 이야기 하고 있다.
매년 클럽월드컵이라는 클럽매치계의 세계선수권대회에 당당히 아시아 대표로 나서는 그들은 정작 자신들의 국가에서 찬밥대우를 받고 있다.
ㅠㅠㅠ
ㅠㅜㅠㅜㅠ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AC...슬프다....
기자님들 이런거 기사화나 시켜주세요 쓸데없이 기성용 써니 후기나 올리지 말고
아 ..... 진짜 이상한 나라야 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부끄럽다 ㅜㅜ...
아오빡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 리그팬들 죽어도 버팁시다
방송사들이 아챔 더불어 케이리그 중계권사려고 덤벼들 날이 올겁니다
후회하게해줍시다 꼭 지켜보자구요
확실히 야구 회 마다 광고가 크긴하죠. 그런데 알싸오면 정말 k리그 좋아하는사람들 많은거 같은데 국내정보방 가서 기사보면 해정방 기사보다 댓글이나 조회수 현저히 차이나죠. 알싸 회원이라고해도 많은인원이 k리그에 관심이 있는건 아닌거같네요. 이번에 k리그 직관할 때 티비로만 축구보던 친구 데리고갔는데 흥분하고 난리났죠 ㅋㅋ 정말 티비로 k리그보면 재미는 없죠 카메라 잡는게 가장크긴한대 확실히 직관으로 봐야 진짜 재밌는데
Jonny Greenwood님의 댓글 성지 예정입니다.
ㅜㅜㅜㅜ
우리는 항상 k리그를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
앞으로 리그 팔 때 어떻게 축협이랑 얘기 좀 해서 국대 경기하고 패키지+일정 비율이상 중계. 중계도중 방송끊기 금지.계약에 넣었으면 좋겠네요.국대 경기로 리그 안 살 수가 없게 제약 걸고 리그 살 때 중계보장 넣어서 또 제약걸고 이런식으로 나가야 할 듯..
안타깝다ㅜㅜ
하지만 우리는 기술적으로 전략적으로 그들보다 뛰어나다 <- 왜구들의 뻔한 변명패턴
세레소 오사카...
하세모따!!ㅋㅋㅋㅋㅋㅋㅋ
세팀 모두 이기길!!!
특히 서울 원정경기서 승삼이 꼭 뎃고오삼
중간에 해석이 매끄럽지 않은게
베테랑 공격수 이동국을 필두로한 전북"을" 이기기 힘들 것 <- 이렇게 되어야 맞는거 아닌가여
수정하겠습니다~ ㅋㅋㅋ
서울!!!!
써울 !!!!!!!!!!!!!!!!!!!!!!!!!!
트리오가 다이겨라
하태균 아챔에서도 부탁해요~~~~~`
세레소는 개발라줘야지 지들이 기술적으로도 뛰어나지 않다는걸 알아차릴듯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전북존나무서운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뿌듯한데 씁쓸하다
중계가 없어 ㅋ
축구 전문 중계방송을 하나 만들었으면... 스포츠 채널 4개 모두 야구 방송 아 ㅠㅠㅠ 나도 야구좋아하지만 축구도 같이 보고 싶은데 ㅠㅠㅠㅠ 축구방송은 찾을 수가;; 중계가 늘면 자연히 K리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관중수도 올라갈텐데 말이죠...
수원~~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야구랑 겹치는 경기가 녹화방송이에요 ㅜㅜ 유챔이랑 겹치는건 sbs espn에서 생방송
중계도 안하는 더러운 방송사들.... 나중에 한번 두고보자
언론이 정의롭지 못하니 나원참....
K리그 만세~~
중계는.... 없겠죠? ㅜㅜ
서울-알본좌는 있습니다 ㅎㅎ
꼬뷰랑말 나오는 스타스포츠로 보겠지만 아쉽고 또 아쉽다..! 한일전 빅매치인 전북 대 세레소, 자국에서 열리는! 홈 아챔 무패를 자랑하는 수원 대 조바한 이런 빅매치들이 중계가 없다니 ㅜㅜ 승리로 갚아줍시다 케이리그 화이팅
중계가 없어...중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