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복희가 이걸 입고 김포공항에 내렸을 때!!!
온 나라 신문에는 그녀의 허벅지와 엉덩이에 시선이 집중되었었다는 기억이 남아 있지 않은가?
우리들 세대에게.......!
젊은 이들에게 어마어마한 눈요기를 제공한 그 디자이너!
미니 스커트의 레전드(전설)!
Mary Quant(메리 퀀트) 그도 하늘로 가다.
= = =
https://edition.cnn.com/2023/04/15/opinions/mary-quant-miniskirt-fashion-icon-thomas/index.html
<cnn>
편집자 주: 홀리 토마스는 런던에 거주하는 작가이자 편집자입니다. 그녀는 Katie Couric Media의 아침 편집자입니다. 그녀는 @HolstaT 트윗합니다. 이 논평에 표현 된 의견은 전적으로 저자의 의견입니다. CNN에 대한 더 많은 의견 보기.
스윙 런던에 대한 설명은 매우 저렴한 에어 비앤비와 방수 전화에 대한 약속과 같은 스릴과 의심의 칵테일을 불러 일으 킵니다. 그러나 1960년대는 비틀매니아의 안개와 모든 사람을 위한 평온한 연쇄 흡연으로 지나가지 않았을 것이지만, 운이 좋은 소수는 진정한 폭발을 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한 유니콘 중 하나는 이번 주 93 세의 나이로 사망 한 패션 혁명가 인 Mary Quant였습니다.
선구자들은 종종 "시대를 앞서갔다"는 평가를 받지만 Quant는 그녀의 시대였습니다.
아이코닉한 미니스커트를 대중화하고 1950년대의 먼지 투성이의 실루엣을 쓸어버린 것으로 알려진 그녀의 눈은 젊은이들이 입고 싶어할 만한 옷과 특히 젊은 여성들을 흥분시키는 것에 대한 관심은 상상력이 그녀를 둘러싼 세계를 형성할 정도로 생생하다고 말했습니다.
전후 세대의 상징적인 인물이 된 진정한 인플루언서로서 기회가 올 때마다 착유하기로 결심한 Quant의 인생 이야기는 축하처럼 읽힙니다. 2023년의 관점에서 보면 부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Quant는 1955년 25세의 나이에 런던 매장 Bazaar를 열었습니다. 광산 가정의 두 교사의 딸인 그녀는 은수저를 입에 물고 태어나지 않았지만 도중에 부부를 데리러 왔습니다. 골드스미스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하면서 만난 그녀의 남편 알렉산더 플렁켓 그린은 베드포드 공작의 사촌이었다. 그들의 친구 Archie McNair는 커피 바를 소유 한 변호사에서 인물 사진 작가로 변신했습니다 (이 사람은 밀레니엄 힙 스터가 달릴 수 있도록 걸었습니다) 분명히 현금도 넘쳐났습니다.
세 사람은 함께 패션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고, 1955 년에 각 남성은 첼시의 런던의 독점적인 킹스로드 (King 's Road)에 있는 건물 전체를 사기 위해 5,000 파운드를 모았습니다. 이는 오늘날 돈으로 £170,000($200,000 이상)에 가까운 것으로 작은 변화는 아니지만 대조적으로 해당 주소의 부동산은 2021년에 £7,525,000에 마지막으로 판매되었습니다. Bazaar가 개장 한 이후 1960 년 동안 부유 한 사람들을 아는 것이 인기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되지 않았다고 제안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Quant는 의심할 여지없이 <> 년대의 자비로운 부동산 시장에도 감사했습니다.
20세기 전반기에 청소년의 패션은 후기 성인기의 패션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입은 것은 클래스를 나타내며 실루엣은 대체로 뻣뻣하고 코르셋이며 균일했습니다. Quant의 첼시 매장은 그녀가 입고 싶었던 화려한 피나포어, 짧은 치마, 스타킹으로 가득 찬 장면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했으며 지금까지 패션이 제대로 제공하지 못했던 세대에 의해 빠르게 수용되었습니다.
그녀는 속물이 유행에서 벗어났고 그녀의 디자인은 급진적이지만 논리의 관통선에 의해 뒷받침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 다 많은 젊은 여성들이 직업을 가졌으며 Quant 자신이 설명했듯이 "나는 달리고 버스를 타고 출근하고 싶었 기 때문에 치마가 짧았습니다." 바람이 부는 날에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Quant는 그 10년까지 주류 시크함을 벗어난 바지를 만들었습니다. 여성들은 자신의 돈을 벌고 있었고, 퀀트에 관한 한, 그들은 기쁨을 가져다주는 일에 돈을 써야했습니다. 물론, 그녀의 화려한 스타킹은 전통적인 스타킹보다 3 배나 비쌌지만, 소녀들이 현금을 가지고 있다면 그게 무슨 상관입니까?
1960년대 런던에서 열린 영국 스타일리스트 메리 퀀트의 패션쇼에 참석한 관중과 모델들.
마리오 데 비아시 / 몬다 도리 / 게티 이미지
Quant의 경력 중 많은 부분이 현대 기업가의 환상처럼 읽힙니다. 그녀는 새로운 전후 기술이 제공하는 기회를 포착하여 오늘날의 패스트 패션 제조업체가 하는 환경 문제에 부담을 덜고 비용 효율적인 합성 의류를 대량 생산했습니다. Kim Kardashian의 Skims를 위한 "아늑한 컬렉션"은 팬데믹 기간 동안 금메달을 땄고, 사람들이 집에 갇힌 바로 그 순간에 도착했습니다.
퀀트는 애초에 유럽을 위한 "라운지웨어"라는 미국식 아이디어를 도입했고, 카다시안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브랜드의 힘을 이해했습니다. 이전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장점으로 소비자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라며 자신의 작품을 세상에 내보냈다면, Quant는 단발머리에 콜테두리를 두르고 자신이 만든 옷이 제공하는 자유를 눈에 띄게 즐기는 장난기 넘치는 가미네의 살아있는 화신이었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모험심을 갖는 것은 모두 매우 좋지만, 그 철학이 당신의 환경과 일치하지 않을 때 행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Quant는 오늘날의 20대에게 친숙한 조숙한 권한 부여와 허슬 감각을 가진 매우 재능 있고 재능이 있었지만 결정적으로 그녀는 그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행운의 정맥을 맞았습니다. 그녀가 말했듯이, "나는 '공중에있는 무언가'가 끓어 오르고있을 때 우연히 시작했습니다."
첫댓글 허참!~^^
세상은 조와여^^
사방 천지 눈 가는곳
마다 즐비하게 잘~
준비됀 볼꺼리가
난무하니 숫넘들
행복에 겨워 침~
저절로 흘리니
늙은말두 당근조와
눈호강에 아랫도리
기별이가니 흐흐참!
쪼까 고개짖 꺄우띵!
하믄~선경도볼텨^^
암컷도 본능적으로
뭍 숫시선을 즐긴다!
이기!?
아메?
정답이 끼라~^^
그래서 내가 윤복희를 참 좋아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