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다시 한번 아시아 무대 정복을 노리는 K리그(Photo by 쌈영)
2010 J리그를 3위로 마쳐 AFC 챔피언스리그 자격을 얻었던 소레소는 현재 11위에 마크되있으며 최근 히로시마와의 경기에서 5대 4 신승을 거두었다. 이 경기는 전반전 3대 0으로 지고 있다가 반도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승리를 거둔 경기이다.
쿨피의 소레소는 지역 라이벌 감바 오사카를 16강에서 누르고 올라왔다. 소레소는 그룹 스테이지서 전북과 만난적이 있는데 둘다 홈에서 1-0 승리를 거두었다.
전북은 지난 시즌 3위를 차지해 AFC 챔피언스리그 출전자격을 얻었으며, 현재 전북은 인천을 홈에서 4대 2로 누르면서 포항과 승점 7점차이를 유지하며 K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전북은 지난 아챔 16강서 에닝요의 활약속에 텐진 테다를 3대 0으로 눌렀다.
TEAM NEWS: Cerezo Osaka
수비수 Teruyuki Moniwa는 지난 주말 경기서 등 부상으로 들 것에 실려나갔다. 전북과의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미드필더 마르티네즈와 다이스케 타카하시 또한 무릎 부상으로 전북과의 경기에 출전하지 못할 예정이다.
소레소는 여름이적시장서 VFL 보훔으로 이누이를 보냈으며 핌파오를 오미야 오르디자로 보냈다. 하지만 젊은 일본 국가대표 히로시 키요타케는 새로운 팀의 스타로 우뚝 섰다. Jeonbuk Motors
비록 인천전에서 세트피스에서 수비 약점을 보여줬지만 최강희 감독은 머리를 아프게할 부상소식은 없다.
베테랑 정성훈은 교체출전해 인천전에서 2골을 넣으며 선발로 나올 수도 있지만 스트라이커 이동국은 K리그서 13골 12도움으로 전북의 키맨으로 자리잡고 있어 선발출장은 힘들것으로 보인다.
수원은 FA컵우승자격으로 AFC 챔피언스리그 자격을 얻었다. 현재 수원은 K리그 4위에 랭크되있다. 지난주 성남을 홈으로 불러들여 3대 2 승,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을 확고히 해가고 있다. 수원은 지난 7게임동안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블루윙스는 이번 시즌 ACL에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수원은 ACl 16강서 나고야를 2대 0으로 누르고 올라왔고 그들은 ACL에서 26게임동안 홈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다.
좁 아한은 자국리그에서 2위에 랭크되어 ACL출전자격을 얻었고 현재 자국리그 5위에 랭크되어있다, 지난 목요일 좁 아한은 페르세폴리스와의 홈경기에서 2대 2 무승부를 거두며 불안한 폼을 유지하고 있다.
2010 ACL 준우승국 좁 아한은 16강서 사우디 강호 알 나스르를 4대 1로 격파하고 올라왔다.
TEAM NEWS:
Suwon Bluewings
윤성효 감독은 ACL 득점 선두 하태균을 선발 출전할지 여부에대해 결정을 내려야한다. 수비수 황재원은 무릎 부상으로 인해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
나고야를 누르고 올라온 수원은 여름 이적시장서 스트라이커 스테보를 영입했으며 8경기 6골을 뿜어내며 무서운 득점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Zob Ahan
좁 아한은 최근 A매치서 햄스트링 부상을 입은 부주장 Ghasem Hadadifar없이 이번 경기를 치루어야한다.
좁 아한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서 키 맨인 Mohammad Reza Khalatbari를 보내야했지만 이라크 국가대표 Hawar Mulla Mohammed 와 페르세폴리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포루투갈 출신 스타 Hugo Machado를 영입했다.
2회 연속 아시아 챔피언 트로피를 거머쥐었던 알 이티하드는 자국리그 2위로 마감하여 ACL 출전 자격을 얻었다. 알이티하드는 최근 알 타완과의 경기에서 5대 3 승리를 거두었다.
알 이티하드는 ACL 16강서 최대 라이벌 알 힐랄을 3대 1로 제압하여 올라왔고 그룹스테이지에선 분요드코르 알와다 페르세폴리스가 포함된 죽음의 C조를 넘고 올라왔다.
FC 서울은 K리그 챔피언 자격으로 ACL 출전자격을 얻었으며 현재 리그 3위에 올라와있지만 앞선 대구 FC와의 원정경기서 2대 1로 패했다.
FC서울은 ACL 16강서 가시마 앤틀러스를 3대 0으로 제압하고 16강에 안착했으며 나고야 그램퍼스 알 아인 항저우 그린타운이 속한 F조를 뚫고 조 선두로 토너먼트에 올라왔다.
TEAM NEWS: Al Ittihad
알 이티하드는 새로운 감독인 디미트리 감독 체제에서 16강 알 힐랄을 격파하고 올라왔다. 디미트리 감독에게 좋은 소식은 국가대표 수비수 알 무와드가 부상에서 복귀해 출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새로운 영입은 브라질 출신 벤델은 이미 개막전에서 데뷔골을 터트렸으며 좋은 영입이라고 본다. 여기에 모하메드 누르까지 최상의 컨디션으로 대기를 하고 있다. FC Seoul 최용수 감독은 미드필더 하 대성의 징계 결장으로 걱정거리가 생겼지만 스트라이커 방승환이 부상에서 회복해 지난 대구전에서 득점을 올렸다.
몬테네그로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데얀은 자국리그에서 19골을 몰아치는 등 치명적인 폼을 보여주고 있다.
첫댓글 고명진이 왼쪽윙포네.....알본좌따위 짓누르고 준결승 확정짓자 !!! ㅎㄷㄷ한 데몰라인ㅋㅋㅋ
윙어도 가능하긴 한데 경기보시면 중앙으로 많이 들어와서 플레이 해요. 몰리나선수가 내려와서 측면을 흔들어주구요.
그러니깐요....근데 확실히 고명진은 중앙이 적절한듯....중앙미들에 하대성 고명진이면 개쩌는데 ㅋㅋㅋ
아시아 NO.1 리그...........
삭제된 댓글 입니다.
요새 리그서 센터백으로 나와서 벽모드에요. 황재원선수는 안타깝게도 시즌 아웃입니다. ㅠㅠ
잘해주고 있어요~
발빠른 커버링은 정말 잘하고, 김신욱 같은 어쩔 수 없는 키 차이 아닌 이상은 잘 버텨주고 있어요
올해는 케이리그두템 결승가봅시다!!
염키유천 믿는다
문기한 올대간거 아니엇나요??? 나와야하는데 ㅋㅋ
문기한 올대소집 안됬어요~
k리그 팀이 또 먹어보자 아챔!!!!!!!k리그 팀이 매년 먹자 아챔~!!!!!! 방송 좀 해 주세요 아챔!!!!!!!!!
박용호 귀엽게 나왔네....
세팀다 막강하네
스쿼드 개 ㅎㄷㄷ하다 ㅋㅋ 국가대표급이네.
물론 상대팀들도 개쩌니 방심은 금물ㅋ
문기한 화이팅~~~ 아 하대성이 없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문기한이 잘 해주리라 믿음... 기한이 화이팅~~ 모처럼 기회니 최선을 다해~~~
최용수 감독대행에서 감독으로 된건가요?
아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