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댄스(몸찬양) 함께 하실 분 01094701315로 연락 주세요. 몸찬양만 하셔도 되고, 신학도 함께 하셔도 됩니다. 주중 한 번이고, 거의 동호회처럼 운영됩니다. *샬롬! 설재종목사입니다. 제가 학장으로 있는 영성반석신학교 에서 함께 신학 공부하기를 소망합니다.(토요일만 강의,죽전역) 031)261-0191으로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http://holyrock.kr/ ←클릭 *유투브에서 ‘[백석]주향기교회-영성반석신학교’라고 검색하시면 예배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좋아요. 구독 클릭!)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일새벽설교’검색하시면 앱을 통해서 문자로 설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23.7.25(화요설교)“예수를 불러 이르되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옵 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저희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 소서. 저희의 죄를 회개하오니 사하여 주시고, 저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와 동행해 주시고, 악한 영의 세력은 물리쳐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성경> 요한복음 18장 33절 18:33 이에 빌라도가 다시 관정에 들어가 예수를 불러 이르되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예수를 불러 이르되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빌라도는 겉으로 단순히 보기에도 예수님이 전혀 행악자로 보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 세상의 나라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의 폭도나 습관적으로 악을 자행하는 사람이나 유대인들에 저항하는 저항가로는 전혀 보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조소와 조롱이 섞인 말을 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시 말해서 전혀 믿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유대인들의 눈치를 많이 살피는 빌라도는 지금 유대인들이 원하는 것이 ‘처형’임을 알게 되었지만, 사실 빌라도는 처음에도 그랬지만 나중에도 예수님에게서 자신이 재판할 정치적인 죄목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유대인들이 원하는 것이 정치적 폭동과 선동 죄목으로 예수님을 처형하기를 바라는 것임을 알고,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라는 조소가 가득한 표현을 사용한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정말 온유와 겸손과 사랑이 가득한 예수님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빌라도가 보기에도, 유대인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예수님은 정치적인 선동이나 폭동을 일으켜 모반을 꾀하는 사람으로 보이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을 잡으러 온 군인들도 예수님의 권세와 권능에 저절로 뒷걸음질 쳐 지고, 머리를 조아리게 되며, 예수님에게서는 사랑과 온유, 긍휼이 흘러나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예수님은 우리의 구세주이십니다. 또한 사랑의 예수님, 공의의 예수님이십니다. 또한 우리를 안타깝게 바라봐 주시고, 죄를 사해 주시고, 인도하시고, 힘 주시는 예수님이십니다. 오늘도 그러한 예수님을 확실히 알고, 예수님만 의지하며 생활하는 하루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88. 내 진정 사모하는 1. 내 진정 사모하는 친구가 되시는 구주 예수님은 아름다워라 산 밑에 백합화요 빛나는 새벽 별 주님 형언할 길 아주 없도다 내 맘이 아플 적에 큰 위로 되시며 나 외로울 때 좋은 친구라 2. 내 맘의 모든 염려 이 세상 고락도 주님 항상 같이 하여 주시고 시험을 당할 때에 악마의 계교를 즉시 물리치사 나를 지키네 온 세상 날 버려도 주 예수 안 버려 끝까지 나를 돌아 보시니 3. 내 맘을 다하여서 주님을 따르면 길이 길이 나를 사랑하리니 물 불이 두렵잖고 창 검도 겁없네 주는 높은 산성 내 방패시라 내 영혼 먹이시는 그 은혜 누리고 나 친히 주를 뵙기 원하네 [후렴] 주는 저 산 밑에 백합 빛나는 새벽 별 이 땅 위에 비길 것이 없도다 아멘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하나님의 자 녀, 빛의 자녀로서 빛을 발하는 삶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이름으로 모든 악한 영은 물리치며 담대하고 기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몸이 아픈 사람의 병을 낫게 해 주시 고,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면서 하나님의 뜻 을 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의 흐름에 휩쓸리지 않게 보호하여 주시고, 그 속에서 당당히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게 하 여 주시옵소서. 직장을 얻게 하시고, 승진케 하셔서 선한 영향 력을 발휘함으로써 하나님께만 영광 올려드릴 수 있도록 인도 하여 주시옵소서.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용서의 마음 주시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에게 주님의 큰 사랑 넣어주시옵소 서. 저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성령 충만하 여 사탄의 교묘한 꾀임에 빠지지 않도록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 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 멘.
<오늘도 간구하신 것은 모두 응답되실 줄 믿으시며, 감사와 기쁨으로 개인기도 드리시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신학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영성반석신학교로 연락주세요. 031-261-0191 용인 죽전역 도보로 10분거리, 토요일만 강의 (학장 설재종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