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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KTX 서울도심내 전용선 건설관련 + 여의도역 설치
서울D역 공익근무요원 추천 0 조회 805 08.03.18 17:51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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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3.18 19:42

    첫댓글 건설기술이 발전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하저터널은 아직도 화젯감입니다. 거기에 엄청난 하중의 KTX대응용 선로를 건설할바에는 차라리 다리를 만들껄요... 여하튼 공덕노선을 이용하면 용산과는 따로 움직여야 하기때문에 분산효과는 있겠네요.

  • 08.03.19 20:39

    하저터널 구간은 이미 부산지하철 2호선에 쓴 상태 입니다. 수영강 횡단을 위해서죠. 그 비결은 쉴드공법입니다. 만약에 전용선이 그렇게 간다면 쉴드공법을 채택할 것입니다.

  • 08.03.18 20:45

    신안산선이 여의도역으로 갈 경우에는 (어차피 실질적으로도 저렇게 급 턴-_-은 불가능하고, 예비타당성 보고서에도 나와있는 바에 따르면) 신풍역 경유 후에 신길로가 아닌 도림로로 가는 것이 맞을 듯 싶습니다. / 이와 관련해서 예전에 제가 올린 글이 Editor's Space에 하나 있습니다 ^^;

  • 08.03.19 09:52

    여의도 주민들이 찬성할지 ;

  • 08.03.19 12:13

    차라리 한강철교 E선을 추가로 만드는게 현실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08.03.19 18:07

    글자 그대로 특급열차의 중심역을 섬에 박아놓자는 발상이지요. 접근성 때문에라도 찬성할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 08.03.20 11:54

    영등포역도 멀지 않고 광명역 수요가 줄어든다는 굉장히 큰 문제 그것만으로도 저는 반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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