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220CDI
주행 중 차량이 부들부들 떨어서
사업소로 입고하여 점검하던 중
이젠 시동도 걸리지도 않아
인젝터를 바꾸어야 한다는 통보에
평소 즐겨보던 차수리닷컴으로
견인 입고하여 수리하기로 합니다..
연료필터 한번 보세요...
언제 교환하엿는지 모르겠는지
제법 많이 오래된것 같습니다..
인젝터 고장은 결국
연료 이물질 + 연소실 배기가스가
인젝터 각종 부품에 쌓여 발생을 하는것이기에
연료필터 교환은 필수 입니다..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는데
왜 그런지 고장코드를 확인해 보니
P00C600 연료압력낮음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연료압력이 낮은지
저압라인부터 고압라인까지
정확하게 점검 후 차수리해야합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태에서
저압 연료압력, 고압연료압력을
엔진회전수와 비교하여 분석해보면
저압 측 연료압력은 정상인데
고압 측 연료압력이 비 정상이며
마치 고압펌프가 나간것처럼 너무 낮습니다..
사실 고압펌프 바꾸고
인젝터 바꾸면 완벽하게 해결 됩니다.
그러나 차수리닷컴을 방문한 이유는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하여
온 분들이 대부분이기에
좀 더 정밀하게 계측 후
차수리에 들어간답니다..
물론 소정의 진단기술료가 지출되지만
이도 생각하지 않는다면
둘 다 바꾸면 됩니다..
그러나 재생품으로 교환하더라도
500은 기본이라는 것!
아실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자동차진단 결과
인젝터 불량으로 판명이 되어
탈착하여 수리에 들어갑니다..
인젝터클리닝은 안되구요..
고장 난 인젝터는 분해하여
상태를 확인해보았는데 참 새카맣죠...ㅎㅎ
이것때문에 차가 떨기도하고
시동이 걸리지도 않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5만킬로마다 한번씩
인젝터 클리닝 하라고 하는건데...--;;
감압밸브, 노즐 클리닝 후
억수로 마이 깨끗해졌죠...
물론 이게 다는 아니지만
슬러지를 눈을 씻고 보아도 보이지않게
클리닝을 깨끗하게 해야 한답니다..
인젝터 수리 후
분사량 점검을 하고 있으며
분사량 차이가 많을 시 영점조정까지 하여
새거는 아니지만 새거에 가깝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인젝터 수리_영점조정 후
신품 동와샤까지 교환해야쥬...ㅎㅎ
또 고열방지 그리스까지..
참 잘 하는거 맞지예...^^
인젝터 수리를 잘 했으니까
ECU에 "나 수리했어" 라고 알려 줘야죠..
그래야 연비도 좋아지고
배기가스도 줄어드니까요...^^
인젝터는 수리하였지만
인젝터때문에 고장났을것 같은
DPF를 점검하지 않을수없어
ECU데이타를 확인 해 보니
정비를 해야 하는 수치입니다..
너무 오랫동안 타지말고
빠른시간 내 DPF클리닝 해 주어야 합니다..
안그럼 적금 깨야 할 수 있으니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