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천사가 나타 나더니 감방에 빛이 비치는 것이었다. 그러자 그의 손에서 쇠사슬이 떨어져 나갔다. - 사도 12.7
헤로데 임금이 교회에 지도자들을 붙잡아 해치고 있었습니다.
먼저 야고보를 칼로 쳐죽이고 베드로를 잡아 감옥에 가두고 4명씩 조를 짜서 지키 게 하였습니다.
베드로는 교회에 기둥 같은 존재였기에 베드 로를 잃으면 교회 기둥 이 무너지는 큰 타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교회는 세상의 권세와 맞서 싸울 힘이 없었으 므로 절망적인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교인들은 모두 모여 간절히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기도의 힘으로 쇠 사슬이 끊어지고 철통 같은 감옥문이 열리고 걸어나오게 되었습니다.
기도는 세상에 권세를 이기는 능력이 있습니다. 기도할 때 하느님이 역사 하십니다. 세상의 권세가 아무리 커도 주님의 능력 앞에선 무릎을 꿇습니다.
기도하지 않은 것이 절망 인것입니다. 기도의 능력 앞에는 절망이 닫히고 희망에 문이 열립니다.
기도는 죽음을 생명으로 바꾸어 줍니다. 당신이 택하신 백성이 낙심하지 않고 주님께 기도로 부르 짖을 때 응답해주십니다.
절망하지 않고 포기 하지 않고 하느님의 능력을 믿고 기도응답의 약속을 믿고 쉬지 않고 기도할 때에 역사해주십니다.
우리는 말씀의 약속을 굳게 붙잡고 끝까지 믿음으로 부르짖고 기도하며 살아갑시다.
그러면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방법으로 상황을 바꾸어주십니다. 기쁨이 넘치는 상황으로 바꾸어주십니다.
☆~~~
예수수난15기도 유래 어제에 이어~~
그때에 첫번째 계시를 받았는데 그 계시들중에 소위 "비르짓다 약속" 이 들어있다. 이 기도의 약속은 1740년 예수회의 아드레안 발비레 신부님에 의해 도울즈에서 출판보급되었고 1862년 5월31일 교황비오2세의 인가를 받았다. 이것을 여기에 간추려 놓게된것이다 복자교황 비오9세를 통해서 인정된것은 이 기도를 열심히 바치는 사람들이 많은 은혜를 받았음을 더욱확실히 나타내주는 것이다. 그러나 비르짓다의 약속이 15기도를 바치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은혜를 주겠다는 21가지 약속들은 이 기도책에 구체적으로 기록해두지 않겠다. 왜냐하면 무엇이든 일정한 은혜를 받기위해 기도하는것보다는 사랑하올 예수님이 받으신 상처를 보고 진심으로 함께 동정하고 함께 묵상하며 사랑 하는것이 구원사업을 위한 크리스챤생활에 핵심이 되기 때문이다. 로마의 성바오로 대성당 감실위에는 1350년 피엘 갈바리니가 조각한 십자가 형의 성상을 볼 수있는데 여기에는 비르짓다가 주님께로 부터 이 15기도에 대한 계시를 받은것을 잘 나타내고 있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