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비용 상승으로 연준 손실 1000억 달러 돌파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51524#Fed-losses-breach-$100-billion-as-interest-costs-rise
로이터 통신
2022년 5월 4일에 촬영된 이 사진에는 워싱턴 DC에 있는 마리너 S. 에클스 연방준비은행 건물이 보입니다. (사진/파일/AFP)
뉴욕 - 목요일에 발표된 중앙은행 데이터에 따르면 연준의 손실은 100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적자가 멈추기 전에 훨씬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은 보유 채권에 대한 이자 및 금융 부문에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얻는 것보다 더 많은 이자 비용을 계속해서 지불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있지만 일부 관찰자들은 1년 전에 시작된 연준의 손실이 결국 줄어들기 전에 두 배나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전직 예일대 중앙은행 최고직원인 윌리엄 잉글리시(William English)는 2025년까지 약 2000억 달러의 손실이 '최고'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측업체 LH 메이어(LH Meyer)의 데릭 탕(Derek Tang)은 손실이 1500억~200달러 사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까지 10억.
2022년 3월 거의 0에 가까운 수준에서 기준 금리를 현재 5.25~5.50% 범위로 끌어올리는 공격적인 금리 인상 캠페인을 고려할 때 돈을 잃는 연준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연준은 이연 자산이라고 부르는 손실을 포착합니다. 이는 이익을 재무부에 반환하는 정상적인 관행으로 돌아가기 전에 결국 미래에 감당해야 할 금액을 계산하는 회계 조치입니다. 연준에게 돈을 잃는 일은 매우 드뭅니다. 그러나 동시에 중앙은행은 상황이 통화정책 수행 능력과 목표 달성 능력을 결코 손상시키지 않는다는 점을 여러 차례 경고했습니다.
2022년 3월 거의 0에 가까운 수준에서 기준 금리를 현재 5.25~5.50% 범위로 끌어올린 금리 인상을 위한 공격적인 캠페인을 고려할 때 돈을 잃는 연준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인플레이션 압력이 잦아들면서 연준이 금리 인상을 마쳤거나 거의 인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동성 파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손실이 더 이상 늘어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현재의 단기 금리 수준이 꽤 오랫동안 순 마이너스 소득을 증가시킬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신, 금리 인상을 보완하는 연준의 대차대조표 축소 과정이 진행되면서 손실은 결국 멈출 것입니다.
연준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과 그 직후의 여파 속에서 공격적으로 채권을 매입했고, 지난해 한 해 동안 국채와 모기지 채권에서 약 1조 달러를 탕감했습니다. 연준 관계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조치가 필요하다고 제안했으며, 이로 인해 중앙은행은 금융 시스템에서 유동성을 제거하고 있기 때문에 이자를 덜 지출해야 할 것입니다. 금융시장은 2024년 2분기나 3분기에 멈출 것으로 보고 있다.
연준이 목표로 하는 유동성은 주로 은행 준비금과 중앙은행의 역레포 제도로의 유입 형태로 존재합니다. 이러한 도구를 통해 연준은 은행, 자금 관리자 및 기타 기관에 비용을 지불하여 장부에 현금을 보관하므로 유동성이 줄어들면 정책 금리가 변하지 않더라도 중앙 은행이 남은 금액을 묶는 데 드는 비용이 줄어듭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연준의 파월: 더 높은 금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신중하게' 움직일 것입니다
은행 준비금은 2021년 말 최고치에서 약 1조 달러 감소해 수요일 현재 3조 3천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잉글리쉬는 "이자율이 높게 유지되더라도 유가증권이 소진되면서 준비금과 (역환매조건부채권)이 감소하고 유가증권을 새로 구매하면 새롭고 더 높은 금리를 얻게 되기 때문에 손실 속도는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얼마나 많은 요인과 불확실성이 작용하고 있는지를 고려할 때 "그것은 모두 매우 힘든 일"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은행 준비금은 2021년 말 최고치에서 약 1조 달러 감소해 수요일 현재 3조 3천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한편, 역레포 일일 미결제 금액은 2022년 6월부터 올해 6월 말까지 하루 2조 달러 이상에서 목요일 1조 5천억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자금 시장 거래 회사인 Curvature Securities는 이번 주 연구 노트에서 내년 말까지 모든 자금이 역RP에서 빠져나가 불과 2년 전의 상태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치적 대가
한동안 연준은 상당한 양의 자금을 재무부에 반환했으며, 이 자금은 정부 적자를 줄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제임스 불러드 전 세인트루이스 연은총재는 수요일 인터뷰에서 중앙은행의 손실이 '걱정'되며 '이런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연준이 현재 겪고 있는 손실을 충당하기 위해 지난 10년 동안 재무부에 제공한 1조 달러 중 일부를 유지하는 것이 더 나았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것은 의회가 설정한 시스템이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
연준이 돈 손실을 멈출 때마다 이연 자산을 장부에서 제외하고 재무부에 현금을 반환하기 시작하는 데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연준은 2021년 1,090억 달러를 반환한 데 이어 2022년 760억 달러를 반환했습니다.
더 읽기: 연준은 은행 부문이 최근의 혼란을 극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더욱이 높은 수준의 소득은 당시 매우 낮은 금리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준 총재를 비롯한 일부 중앙은행 관계자들은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지만, 연준이 다시 이러한 상황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