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대 들어서는 수능 난이도도 많이 하락하고 수능에 대한 내공도 쌓이면서 그래도 만점자가 매년 반드시 나오지만, 2000년대는 수능 사상 최악의 물수능이었던 2001학년도(66명!) 외엔 수능 만점자는 한 명 나올까 말까 한 매우 희귀한 사건이었는데, 여기서 매우 미스터리한 사건이 있다.
2003학년도 수능에서, 당시 대전 한밭고등학교 이과에 재학중이던 84년생 고3 수험생이던 김치국 군은 3학년 1학기때만해도 중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하였으나 9월 모의고사때 만점을 얻으며 큰 충격을 불러일으켰고 이후 본 수능에서도 400점 만점을 받아 언론사와 인터뷰도 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그런데...
정작 성적표 배부 뒤에는 만점자가 없었으며 전국 수석도 김치국 군이 아닌 전혀 다른 엉뚱한 학생이 차지하였다. 거기다 전국 상위권 대학에서도 김치국이란 이름은 찾아볼 수도 없었고 현재까지도 그의 행방은 묘연하다.
이후 다양한 추측만 무성할 뿐이다. OMR 카드를 밀려 썼다던지 9평 답안지를 한밭고 교사가 김 군에게 몰래 줬다던지, 아니면 반장인 그가 교무실 비밀번호를 알아내고 교무실에 침입해 OMR을 바꿔치기 했다든지 등의 추측이 있으나 어느것도 사실로 검증되지 않았다.
이후 교사 증언에 따르면 김군은 삼수끝에 대전 모 대학에 들어갔다고는 하나, 현재까지 그의 행방은 오리무중이다.
첫댓글 이름도 김치국
김치국마셨네
실화야...?이름때문에 진짜안같앜ㅋㅋㅋㅋㅋㄱ
우리학교 선배다 ㅋㅋㅋ 나도 이해안감.. 선생님들도 이상하다고 했었어
@식인조개 응 실명이야..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ㅇㅇ 진짜임 나도 주작같아서 네이버에 검색해봤음..
나도 고3 4-5월까지만 해도 중상위권이다가 6월에 전교1등 찍고 쭉 달리다 수능 약간 못쳤는데... 고2때부터 열심히 하던거 고3때 포텐이 늦게 터진거엿음
김칫국 마신겨?
사촌오빠 대전사람이라 한 십년전에 이얘기들었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듣고도 안믿었었는데 실화였나ㅋㅋㅋㅋㄱ
헐 뭘까
그니까 모평9월께 올1등급이었고 수능가채점도 1등급이었는데 알고보니 수능은 아니었다 이소리지?
읭?ㅋㅋㅋㅋㅋ뭐지...신기하네 9월은어케만점받은거지
근데 가채점 만점도 뉴스가 나? 가채점은 그냥 본인이 시험지로 채점해보는거 아니야?
22내말이 ㅋㅋㅋ ㅁ걍 구라챴는데 화제돼서 얼떨결에 인터뷰까지한거아님..?
근데 글케따지면...지금 수능 만점자라고 하는 사람들도 다 가채점 결과로 기사난거아녀?
이게 왜 무서운거야? 가채점한거니까 뭐점수잘못나올수도잇는거아녀?
아니 근데 삼수하고 대전의 모대학간거면 카이스트간게아니면 좀 납득이안되는데...?
홀 우리학교에도 김치국 있었는데!
가채점인데 기사가 날 정도야..??
헐 난 왠지 캐치미이프유캔이 생각났어
헐 김칫국 마셨다는 의미로 a군 b군 이런것처럼 가명으로 쓴건줄 ㅠ 미스테리는 오엠알 밀려썼다는게 제일 그럴듯하다ㅅ
김치국이란 이름이 은근 흔하구나..나 고딩 때도 김치국이란 애 있었는데...
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름 신기
03년도에 만점자가 있었던가.. 개어려웠던 수능이었는데...그땐 저이름 못들어봤음
와 김치국 가명인줄알았는데 실명이네 ㄷㄷㄷ
혼자수능만점이라고김칫국마셔서김치국인줄...
미친ㅋㅋㅋ대전 한밭고 나 나온곳이넼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