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망상] 처음으로 노선 제안 해봅니다.^^
1호선안심역 추천 0 조회 667 09.01.05 15:29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1.05 16:02

    첫댓글 예전에 올라온 가상노선중에 비스무리한게 있네요 http://cafe.daum.net/kicha/ANo/15540

  • 09.01.05 16:08

    차라리 광명경전철을 무리해서라도 목동 연장하는게 훨씬 나을겁니다. 광명사거리 이남으로는 뭐 철도 넣어봤자입니다. 버스가 워낙 많이 다니니 -_-;;

  • 09.01.05 16:11

    노선의 상당부분이 도로 밑이 아니라 주택가, 상업지, 산밑을 많이 지나가는군요. 그리 공사하려면 심도가 깊어지거나 심도가 깊지 않으면 주택가, 상업지는 깊이에 따라 토지보상비가 지출되겠군요.

  • 09.01.05 18:28

    목동지역이 좋지 않다 생각합니다. 토지보상비는 보상비대로 나오고 수요도 그리 많지 않다 생각합니다. 차라리 목동사거리-추가 1~2역-등촌(9호선) 이후 한강을 넘는 것이 낫다고 생각 합니다.

  • 09.01.05 18:47

    광명이남지역으 화영운수,한성운수가 판치고 다녀서 아마 수요 끌어오기는 힘들듯 합니다. 그런대 강북구간중 국민대학교 구간이 경전철 구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09.01.05 20:14

    광명사거리 이남에 한성운수가 어디 들어오오? -_-;;

  • 09.01.05 20:43

    신안산선 및 면목경전철과 중복되는 부분이 많네요...노선자체는 뭐 나쁘진 않습니다만 ㅋ

  • 09.01.05 22:19

    상명대-국민대 라인에 전철이 필요하다는 건 꽤나 동감합니다(사실 다른 가상노선도에서도 꽤나 많이 나온걸로 압니다). 아무 날이든 상관없이(특히 상명대나 국민대에서 입시고사라도 열리는 날이면 더하고) 이 라인으로 다니는 버스들 터져나가거든요(특히 153이 제일 심함).. 근데 이 구간이 전반적으로 고지대에다가 북한산 국립공원을 지나가야 한다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겠군요...

  • 09.01.05 23:26

    상명대,국민대,서울시립대 등의 대학을 지나가기때문에 수요가 없지는 않을거 같은데...전반적으로 건설비가 만만치 않겠네요....

  • 09.01.06 01:33

    제가 제안한 노선이랑 거의 비슷하네요^^http://cafe.daum.net/kicha/ANo/18217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