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양식※ - 타사 모고나 타 강사분의 교재나 수업 내용에 대한 질문은 받을 수 없습니다.
1. 인강 내용 질문일 때 ⊙ 수강 중인 강좌 이름 - 몇 강 관련 질문인지 예시) 독해알고리즘 - 6강 전개방식 질문입니다.
2. 교재 내용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몇 페이지인지 예시) 문법알고리즘 - 24쪽 ○○ 질문입니다.
3. 인강이나 교재 내용 밖의 질문일 때 ⊙ 제목에 질문의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예시) 품사 통용 질문입니다.
4. 모고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무슨 시즌 몇 회 몇 번인지 예시) 백일기도 시즌 1의 1회 1번 질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선생님! 하루에 이렇게 많이 질문 남겨도 되나... 싶을 만큼 오늘 질문을 많이 남기네요 ㅋㅋㅋ
독알 163쪽 6번 문제 ㄱ부분 더하기는 넣을 수 없는 건가요?
ㄱ이 있는 부분을 "이러한 원리는 취재 과정에서부터 전달되는 순간까지 전 과정에 반영되어야 하고, 언론 종사자들은 '사회적 복리의 실천'이라는 궁극적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로 봐서 +로 표시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ㄱ부분까지 보고 선지에 가서 봤을 때 더하기가 없으니까 다시 한번 더 생각을 해봤어야 하는 건가욤...?
첫댓글 이러한 원리(공리적 원리)는 취재 과정에서부터 전달되는 순간까지 전 과정에 반영되어야 한다. ( ㉠ ) 언론 종사자들은 ‘사회적 복리의 실천’이라는 궁극적 목적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물론 언론인이라고 해서 다른 직종 사람들보다 훨씬 더 엄격하게 윤리를 지켜야 하는 것은 아니다. ( ㉡ ) 언론 윤리가 지켜지지 않을 경우에는 다른 어떤 일보다 사회적 파장과 피해가 크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공리적 원리가 전 과정에 반영되어야 한다는 ㄱ 앞 문장을 전제로 ㄱ 뒤의 '사회적 복리의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전제와 결론 관계입니다. '사회적 복리의 실천'도 공리적인 가치이니까요.
선지에 +에 상응하는 접속어가 없기도 하고요^^
바로 이해됐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