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앤아이미디어, 강남역에 최신 투명 LCD 기술 적용한 '빅뱅 게이트' 오픈 예정
빅뱅 스페셜 에디션 앨범과 음악을 동시에 보고 즐길 수 있어
유앤아이미디어(대표이사 백운석)가 제일기획, KT와 협력해 개발한 투명 LCD 매체가 2일 강남역 신분당선 역사 내에 체험형 미디어 공간인 '빅뱅 게이트'로 탄생한다. 삼성 디스플레이가 개발한 46인치 투명 LCD를 활용해 제일기획이 컨텐츠 개발을 담당하고, KT와의 매체협력을 통해 최신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지하철 광고 매체를 선보이는 것이다.
빅뱅 게이트는 6월 6일 발매되는 빅뱅의 스페셜 에디션 앨범 'STILL ALIVE' 홍보를 위해 설치되는 것으로, 국내 아이돌 그룹 최초의 시도이다. 아치형으로 세워진 양쪽 기둥에 안쪽이 투명하게 비치는 최신 투명 LCD 기술이 적용돼 지하철 이용객들이 이동 중에 LCD 패널 상의 고화질 홍보 영상 및 안쪽에 전시된 빅뱅의 신규 앨범 실물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스페셜 에디션 앨범 뿐만 아니라 빅뱅의 주요 앨범을 전시해 그 동안 발매된 빅뱅 앨범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투명 LCD 매체 이외에도 지향성 스피커 설치로 빅뱅 게이트 내에서 스페셜 에디션 앨범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NFC 리더(reader)가 탑재된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 투명 LCD 매체 10cm이내에서 자동적으로 YG 엔터테이먼트 앱으로 연결돼 빅뱅 스페셜 에디션 관련 정보검색, e-SHOP을 통한 앨범 구매 등이 가능하다.
시민들은 빅뱅을 테마로 꾸며진 빅뱅 게이트에서 최첨단 기술을 경험하고 눈과 귀가 동시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빅뱅은 같은 날 공식적인 첫 화보집
를 출시한다. '특별한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을 컨셉으로 국내 최고의 포토그래퍼 홍장현의 감각적인 사진들로 구성되었으며 빅뱅 멤버들이 직접 화보 디자인에 참여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영화에서나 나올 것 같은 투명 LCD를 광고 매체로 시민에게 선보인 것은 디지털 미디어 매체사인 유앤아이미디어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투명 LCD를 제일기획, KT와의 협력을 통해 광고 미디어로 상용화하는 데에 성공한 유앤아이미디어는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이를 적용한 신개념 지하철 광고를 교대, 신사, 압구정역에 시행해 왔다.
투명 LCD 매체는 소비자가 출퇴근 길에서 쇼윈도우를 통해 실제 제품을 보고 쇼윈도우 위에는 TV와 같이 영상이 맺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터치패널이나 턴테이블 등 부가 기능을 적용해 광고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활용성을 높일 수도 있다. 실제로 교대역에 설치되었던 '웅진 케어스'나 '삼성 갤럭시노트' 광고는 효과 분석 결과 소비자들의 비보조 인지도가 타 매체를 활용한 광고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유앤아이미디어의 손영안 실장은 "빅뱅 게이트가 설치된 강남역은 잘 알려진 국내 최고의 상권으로, 이번 빅뱅 게이트를 시작으로 급변하는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마케팅 툴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디지털 매체 서비스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끝)
출처 : 유앤아이미디어 보도자료
첫댓글 뭔가 저기 지나가면 공간이동이 될것만 같은 느낌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거보러 강남역 한번 나가야겠네..그 주위는 잘 안지나가는데..
근데 이 홍보마저도 와이지가 해준게 아닌가보넼ㅋㅋㅋㅋㅋㅋㅋ와이지는 빅뱅 홍보비 안들어서 좋겠다...
작년에는 네이버가 홍보해주고 올해는 현대카드가 홍보해주고..뮤비도찍어주고...
근까^^.. 와이지는 홍보를 하~~나도 안해주네 다 다른곳에서 빅뱅 홍보해주고 ㅋ 존나 빅뱅 와지소속사 아닌줄
빅뱅 팬들 강제 정모 시작 우리 언제볼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만날듯
유앤아이 미디어가 뭐지? 갑자기 홍보해주니까 뭔가....
아~역시 와이지군! 절대 내 돈 내고 빅뱅 홍보는 못해주겠다! 엣헴^^ !!
나도 지나가고싶다ㅠㅠㅠㅠㅠㅠㅠ지방팬...ㅠㅠㅠㅠㅠㅠ
우와쩐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까리해뭔가.....
헐 이쁘다 ㅠㅠ 가보고싶다
...............?...................헐..
쩐다...와이쥐외의 다른곳에서 알아서 홍보도 해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