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지역구는 수원을(권선)입니다.
수원은 전통적으로 수꼴당 텃밭이었다가 17대 때 총4석 중 3석을 열린우리당이 가져가면서 처음으로 진보의 바람이 불었고
한나라당이 싹쓸이했던 지난 18대 때도 2:2로 맞서면서 나름 선방했던 지역입니다. (하나가 김진표지만...)
한나라에서 가져간 저희 지역구도 3%차이의 박빙이었고, 지난 지방선거에서 수원시장 및 수원시의원 과반수가
민주당에서 나왔기 때문에 이번 총선에서 저희 지역구에서는 비교적 수월하게 야권후보가 당선될 거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헌데 여론조사를 보니 계속 초박빙이에요. 군소후보 빼고 3파전 양상입니다.
왜냐? 현역 지역구 의원이 새누리당 공천을 받지 못해서 무소속으로 나왔거든요.
야권 지지자 입장에선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지율이 초박빙이라는 것이 참 안타깝습니다.
1번 배은희 (새누리당)
작년 정봉주 전 의원이 끝장토론 나왔을 때 새누리당 대표로 나왔던 사람입니다.
말 조곤조곤하게 하고 이미지 좋아요. 어른들께 먹힙니다...
현역의원(정미경) 팜플렛에 이 사람 디스하는 내용이 있더군요.
용산에 공천받으려고 지원했다가 탈락하고 전략공천 지역인 이곳에 지원한 뒤에
"수원 권선이 어디 붙어있는 동네냐고 묻더라"라고 적혀있더군요.
어디 붙어있지도 모르는 동네에 왜 지원해 이 아줌마야
2번 신장용 (민주당)
듣보...... 찾아보니 후원회장이 정세균 씨더군요.
썩 미덥진 않지만 찍기야 찍어야겠죠.
8번 정미경 (구 한나라당 / 현역 의원 / 무소속)
검사 출신...... 고대 출신이라 친이쪽인가봅니다. 이번에 공천못받은 걸 보니.
오늘 출근하러 버스 정류장 나가는데 악수하려고 나왔더군요.
처음엔 알바 아줌마인 줄 알고 그냥 쌩하고 지나치려했지만 "제가 정미경입니다!!"하고 소리치면서
허리를 45로도 굽히고 양손을 내밀면서 저한테 다가오길래......
그냥 지나쳤습니다.
무안했는지 제 뒤에 따라오던 고등학생이랑 악수하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투표권도 없는데 ㅋㅋ
여러분들 지역구는 어떻습니까?
사천 통합 선거구 인데... 강기갑이 한번더 잡았으면 하는데...여상규라.. 어찌 될지 모르겠네요..
음 답이 안나오는 대구 동구을입니다. 유승민100프로 당선예상가능지역이구요 타후보보다 유승민 이사람은 선거유세도 잘안해서 얼굴보기도 힘듭니다. 지역구 쟁점사항이 군비행장 이전인데 전국구의원이신 유승민이 18대때 한건 아무것도 없는데 또 뽑아 달랍니다. 근데 또 뽑히겠죠.... 에휴
덕양을입니다.. 이사온지 얼마안됐는데, 이사오기 전에는 그 유명한 전여옥이 있던 동네였습니다.. 지금 이곳은 현역인 새누리당 김태원 후보가 야권 단일 후보 송두영 후보를 살짝 앞서는 여론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김태원은 공천과정에서도 당의 신임을 듬뿍 받아 어렵지 않게 재선에 도전하게 되었고, 이 동네에서 나름 인지도가 있어보여서 쉽지 않은 싸움이 될 것 같네요.. 다만 고양시 지역은 젊은 유권자들이 많고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민주당측이 압승을 했다는 전례도 있기 때문에 판세는 예측할 수 없다고 봅니다. 한국일보 기자 출신의 송두영 후보가 선전해주길 바랍니다.
마포 갑입니다.새누리 신영섭 후보랑 민통 노웅래 후보 격전지인데 지난번엔 나경원 시다바리인 강승규 의원이 당선되었고 강승규 의원이 공천 박탈되서 지지난번이랑 구도가 같네요.그 당시는 노웅래 후보 승리였습니다.
원래 손학규 대표 지역인데 지금은 송파을 입니다.
천정배 후보 찍고, 정당투표에 진보신당에 표 주려는데 유일호 의원이 인기가 꽤 좋네요.
요즘 유명한 노원갑이요~~막판 변수가많아서 누가될지 모르겠네요
광주 광산구을이요~ 민통당 이용섭 후보 압도적 당선이 예상되네요.
경남 김해을이요..... 저희집 4가족은 전부 김경수지만... 전체 판도는 잘모르겠네요.. 주위 어르신들이 김태호만 보면 너무 좋아하셔서.... 도지사 재선빨에 업적주의로 뭐 한건 많아보이게끔 포장하거든요
부천시 소사구 입니다. 제발 '일잘하는놈차명진(?)'인데.... 안됐으면 좋겠는데 어르신들이 많은 동네라.... 어떻게될지 모르겠네요.
서대문을입니다...정두언(새),김영호(민)인데 김영호호보가 좀 딸리네요...ㅡ,.ㅡ;;;;
동작 없나요? 동작을...으...정몽준...으... 완전 정권하곤 다른 인물로 보는거 같아요. 변함없는 지지도--.... 지난번엔 은평에서 이재오 꺽은 기분좋은 기억이 있는데, 동작에서도 좋은 느낌 이어가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