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여론조사는 지난 6개월 동안 거의 모두 이명박이 두 배 가량 앞서는 것으로 나왔었습니다.
일반인들로서야 여론조사였는지 여론조작이었는지 그 내막까지야 알 수 없는 일이지만 무언가 이상하다는 의구심을 가지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몇 차례 박근혜 캠프에서 이런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직접 여론조사를 했었고 그 결과가 발표되었었습니다.
최근의 발표로는 5.5% 정도 이명박이 앞서는 것으로 자체 조사되었기 때문에 자체조사로도 약간은 밀린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저께(4월 21일) 자체 여론 조사를 했는데 어제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과는 근래 들어 처음으로 이명박을 이기는 대역전극을 이루었습니다.
정확한 데이터는 캠프에서 발표하겠지만(혹은 안할지도) 전국적으로 2,100명을 조사한 결과는 같은 30%대에서 박근혜 대표가 0.4% 앞서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같은 결과는 그동안 울산, 양평, 동두천, 대전, 서산등 지역조사 결과와 거의 일치합니다.
진수희 의원이 아직도 이명박이 25% 앞선다고 주장한 것은 거짓말이거나 갤럽의 과잉충성으로 보입니다.
캠프에서는 이명박 진영을 자극하지 않기 위해 이런 결과를 아직까지 발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명박이 역전되었다는 것을 안다면 심각하게 탈당을 생각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박근혜 대표는 결코 이명박이 탈당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칙대로 해도 결국은 이긴다고 보기 때문에 굳이 이명박을 밀어낼 이유가 없다는 것이고 이명박에게 줄 선 의원들도 결국은 모두 끌어안고 가야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논객들이나 지지자들이 이명박에게 줄 선 일부 의원들을 비난하더라도 박근혜 대표로서는 이들도 모두 끌어안아야 하기에 입장이 다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동안 박빠-명빠 논란이 있었고 그들 사이에 치열한 전투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전투는 결과적으로 노빠의 설 자리를 없애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많던 노빠들이 박빠-명빠 논란 와중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졌던 것입니다.
이명박이 탈당하는 것이 박근혜 대표에게 유리할 것인지 그대로 당에 남아 경선을 치르는 것이 유리할 것인지는 판단이 쉽지 않습니다.
이명박 역시 이 문제의 답을 구하기는 그리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박근혜 대표는 이런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원칙대로 간다는 원칙을 세운 것 같습니다.
재보선 유세를 대권을 위한 행보로 보지 말라는 것은 전 대표로서 지원유세에 나서는 것이 당연하다는 원칙을 고수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입니다.
박근혜 대표가 이명박을 끌어안고 간다는 원칙을 세웠다면 이제 공은 이명박에게로 넘어갔습니다.
당내에 있어도 춥고 나가면 시베리아일 수밖에 없는 이명박의 선택은 무엇일까요?
지지도가 역전된 이상 이명박의 선택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대세론은 만들어지기도 전에 깨졌고 당심을 장악하는 데에도 실패했습니다.
이명박을 밀었던 언론들로서는 그토록 무리해 가면서까지 밀었는데 겨우 그 정도냐는 한탄이 나올 법도 합니다.
호남이든 충청이든 영남이든 박근혜 대표가 가는 곳마다 [소원을 풀었다.]는 인파가 몰리는 상황에서 여론 조사의 수치는 사실 아무런 의미가 없을 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아무리 돈으로 밀고 언론에서 띄워주더라도 그릇이 아닌 바에야 그 한계는 어쩔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이제 그토록 믿던 지지도에서조차 역전되었으니 무엇으로 이기겠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박근혜 대표의 역전은 그럴 수밖에 없었고 당연히 그래야만 하는 필연이었습니다.
아니면 애초에 역전이란 말이 성립되지 않았던 것인지도 모릅니다.
입김을 불어 만든 비누방울 같은 거품들이 빠지고 그 본 모습이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어쨌거나 박근혜 대표의 역전을 축하합니다.
무궁화사랑.
첫댓글
역쉬~ㅎㅎㅎ 감사~!@!!!!!!
진실은 언제든 승리합니다. 박근혜최고 최고 국민누나 , 승리만 남았읍니다....
이것이 우리근혜님의 힘입니다~~ 자만하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고,홍보합시다. 아직 게임은 멀었으니까요..
항상 우리 근혜님과 박사모를 위해 애써주시는 무궁화사랑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경의를 표합니다. 이제부터가 시작이군요 위에서 말씀하신 킹곰님 말씀대로 진실과 정의는 언젠가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진리를 다시한번 가슴에 새기게 됩니다. 박사모 회원여러분 사랑하는 우리근혜님이 본래의 집 (청와대)으로 귀가하시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이제 얼마안남았습니다. 화이팅!
이제야 원상회복을 했나 봅니다.기쁜소식 감사드려요
하하하
나도 축하요
오랫동안 기다리던 시원한 소식 감사합니다.
당연한것 아닙니까? 정도 앞에는 기만이 통하질 앉지요!
검증 고 삐을 늦추워서는 안됩니다.
드디어 역전 성공! 주위에 경제를 위하여 이명박을 지지한다는 개념없는인간들! 정신차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는데..
<<이소식을 전국민에게 홍보해야죠^^>> 이명박씨 탈당한다고 딸아갈의원몇이나있겠어요~더구나 여론조사에서 떨어졌는데
아마도 탈당할려면 여론조사 더차이나기전에 무슨이유를대서든 탈당해야 시베리아면하겠죠
아싸 추카 추카! 그러나 이런 때일수록 더 마음을 흐트리지 말고 합심해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주위 친지나 아는 분께 근혜님을 알리는 열혈 전도사가 됩시다.^^(본인 스스의 언행으로 근혜님 표를 깎거나 이미지를 흐리는 사람은 해당조치 합니다 ^^ ㅎㅎ)
축하의 함성이 이번보선 그리고 1219그날까지 계속이어집니다.그곳에 우리박사모가 항상있씁니다.화이팅...
무궁화사랑님 님에글은 늘 우리를 즐겁게해주셔요 오늘에 기쁜소식 또한 전국의 동지들이 즐거워하실겁니다...
이명박의 탈당카드에 대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켐프 내부는 오히려 차분하여야 합니다.
그러면 그렇지 여론조사는 앞서가는데 지원 유세차 현장에 가면 왜 박대표님의 인기가 더 좋은지?
맹바기 탈당하면 절대 안되는데... 그래도 탈당하겠다면 도리없지요
맹바기 탈당하면 절대 안되는데... 그래도 탈당하겠다면 도리없지요
수고하셨습니다 이보다더 기쁜일이 있겠어요? 축하드립니다~~ 근혜님 핫팅@@@@@
최고로 반가운 소식이네요.. ㅊㅎㅊㅎ
푸하하하하~~
빙고!! 당연한 결과에 당연하게 기쁩니다~
에상 했던 일인데 빨리 왔네요^^ 이대로 쭉~~~ 화이팅 입니다!!!
맹바기 탈당해서 나가는게 유리하리라 생각됩니다,손핵규 꼴 날테니 말이오
여당의 주자의 윤각이 드러나면 아마도 20%정도는 빠져나가 ,바람빠진 풍선이 되지않을까요,ㅋ
우리가 승리한다는것은 확실한 민심과 검증됨을 알고있었기에 시간이 문제였는데 ..하여튼 축하축하 박근혜대통령 만세 만세 만만세~
아직은 조심해야 합니다..국민들이 밴드왜건현상에 몰리면..문제가 크게 되기 때문에.. 최대한 조심하면서.. 앞으로 전진해야 합니다..어쨌던.. 축하할 일입니다..
듣던중 반가운소식 입니다. 여론조작을 해봐도 박근혜님의 진정성을 보고 듣는 국민들은 이젠 이명박의 말에 속지 않습니다. 또 정의는 반드시 이긴다는 것입니다. 박근혜님의 열차폐리 승리를 위하여 한마음으로 전진해야 될때 입니다........
추카...추카... 사필귀정이지요...
참으로 기쁜소식입니다 눈물 나도록 좋은소식에 감사드림니다 박근혜님 화이팅~~~~~~
우야끼나 좋은 소식이니 참 기쁨니다....그러나 .난 30% 우리의 근혜님이 앞서든데유~
역전 한것이 아니라 본래 찬란하게 떠오르는 눈부신 태양 차기 대통령 박근혜님이 여론 조사에 월등히 앞서고 있는 것인데 사기 여론 조사에 국민들은 몰라던 것입니다 이제 진실이 밝혀 지고 국민들이 다알고 있고 이제는 국민의 안위만을 더욱 생각 하시고 일을 하셔야 합니다 찬란하게 떠오르는 눈부신 태양 차기 대통령 박근혜님 만세 대한민국에 희망 입니다
박사모 여러분 국민들께 서명 운동 으로 비 양심범 전과자가 선거 후보에 못나오게 하여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서명운동 으로 국회에 제출해서 국민의소리 라고 피 선거법을 개정하고 국민들께 서명 운동으로 올바른 선거문화을 알려야 한다고 생각 하고 그리고 서명 운동에 대한 것을 좀더 연구을 같이 해봤스면 합니다
이맹박의 탈당.... 맹박이는 원래 한나라당 하고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준비된 대통령 박근혜를 보여 주세요 홧팅 !!!
역전이 아니라, 진실이 이제 모습을 드러낸 것 뿐이죠. 뺘샤 !
mb후보등록 빨리 하길,,,, 글고 탈당하지말고 함께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