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로더 유의사항 : 정치, 성혐오, 광고, 분쟁성, 어그로 게시물작성 금지
* 댓글러 유의사항 : 정치, 성혐오, 광고, 분쟁성, 어그로 댓글작성 금지
인조의 며느리이자 소현세자의 아내인 민회빈 강씨
조선시대치고 매우 진취적인 여자이며 정말 털어서 먼지안나왔으나 별 명분도 없이 인조에게 살해당한다.
병조호란 이후 장자였던 소현세자와 민회빈 강씨는 인질로 청나라에 압송된다.
당시 청나라에선 이들의 식비가 부담스러웠는지 30만평을 주며 알아서 먹고 살아라고 한다.
당연히 소현세자는 농사지을줄 모랐고
소현세자 : 우리 농사지을지 모르는데요?? 인력이라도 주시죠??
청나라 : 알아서 해! 뭣하면 조선에서 사람이라도 불러오던가...
소현세자 : 엌ㅋㅋㅋㅋㅋ 뒷목!!!
이때 소현세자의 아내였던 민회빈 강씨가 노예로 거래되던 조선인들을 구출하고 그들을 진두지휘해 농사를 짓고 먹여살린다.
이런 아내를 사랑할수 밖에 없었는지 소현세자와 강씨는 8남매를 낳았다.
이후 소현세자와 강씨는 조선으로 돌아왔는데...
인조는 소현세자를 정적으로 여기며 본격적으로 그를 제거하려고 한다.
결국 소현세자는 의료사고인지 독살인지 확실하지 않은체 사망하게 된다.
여기서 의료사고인지 모른다고 한 것이 당시 소현세자를 진찰했던 어의 이형익이 돌팔이로 의심되기 때문이다.
이 이형익이라는 인간이 소현세자에게 침을 놓은 후 3일 뒤 소현세자가 세사을 떳는데
이후 이 양반이 인조에게 침을 놓고난 뒤 인조도 얼마안가 세상을 떠난다.
참고로 훗날 효종이 되는 봉림대군은 병에 걸렸을때 이 양반이 침놓겠다는걸 인조가 설득해도 끝까지 우겨 진료 안받았다.
아무튼 인조가 자기 아들을 그리 경계한 이유는
청나라 : ㅅㅂ 좇같이 하면 인조 너 갈아치우고 니 아들 왕으로 내새운다???
라고 압박했기 때문
이 때문에 인조는 아들 소현세자를 자신을 위협할 정적이라고 본것이다.
소현세자 사후 인조는 며느리인 민회빈 강씨도 죽여버리려고 기를 쓰기 시작한다.
1차사건 귀인조씨의 저주 자작극
인조의 후궁이었던 귀인 조씨는 틈만나면 민회궁 강씨를 모함했는데 이때문인지 다른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인조의 총애를 독차지한다.
귀인 조씨는 결국 누군가 자신을 저주하려 했다는 자작극을 벌이는데 인조는 이것이 자작극임을 알고도 민회빈 강씨의 짓이라며 몰아세운다.
인조는 민회궁 강씨를 감금시키고 그녀의 궁녀들을 잡아 고문하지만 아무도 그런 자백을 하지 않앟고 증거조차 나오지 않아 흐지부지된다.
2차사건 전복사태
귀인 조씨 저주 사건(자작극)에서 증거가 나오지 않던 어느날 인조에게 올라간 전복에서 독이 발견된다.
인조는 요리를 담당한 수라간은 그대로 놔두고 민회궁 강씨의 궁녀들을 또 잡아가서 고문하기 시작한다.
웃기는건 국왕을 독살하려한 초유의 반역사태인데 의굼부에는 알리지도 않고 내시들을 조종해 자체적으로 조사한다.
그러나...
잡아들인 궁녀 10명중 7명이 고문으로 죽어나갈동안 아무런 자백도 나오지 않고 증거조차 나오지 않는다.
결국 보다못한 신하들이 한마디 한다.
신하들 : 전하? 반역죄인데 뭐합니까? 공개조사해야죠???
결국 인조는 신하들의 압박에 못이겨 공개조사를 하고 의금부에 일을 넘기게 된다.
그리고 인조는 민회궁 강씨를 사형시키라고 난리를 치기 시작하는데....
신하들 : 아니 전하 암만 고문하고 조사하도 자백도 없어 증거도 없어 뭘로 죽여야 하는데요???
인조 : 내가 알고있음. 저것들 심양(청나라)에서 홍금적의(용포)도 사고 왕 칭호 지들 썻다니깐???
게다가 작년 가을부터 화도 잘내고 내 문안도 안오고 있는데 이걸보면 쟤가 나 독살하려고 한게 맞지않음???
신하들 : 아니.... 홍금적의가 아니라 그냥 빨간 비단 사들인거고 칭호는 청나라에서 시킨건데요???
그리고 전하께서 감금시킨 사람이 어떻게 문안인사를 옵니까? 그리고 화좀 낸게 독살 증거입니까?
또 말이 나와서 하는 말인데 감금돼있는 사람이 어떻게 전하 수라상에 독을 탑니까??
암만 미워도 전하 자식인데 이제 그만하시죠???
인조 : 뭐? 민회궁 강씨 걔가 왜 내 자식이야?
뺴애애액!!!!! 야!! 정치화(당시 우승지) 저것들이 날 모욕했다. 저것들 무슨죄로 싹 잡아다 죠져야 하는거 아니냐???
정치화 : 아니... 전하의 장자인 소현세자의 배필이 민회궁 강씨니 당연히 전하의 자식아닙니까? 근데 무슨죄로 처벌합니까????
인조 : 개새끼 같은 것을 억지로 임금의 자식이라고 칭하니, 이것이 모욕이 아니고 무엇인가?(실제 사료에 기록 된 말).
이후 인조는 꾸준히 민회궁 강씨를 죽이려고 압박하였고 그녀를 계속 감금상태에 둔다.
그리고 자신을 죽이려는 꾸준히 죽이려는 인조의 만행을 참지못한 민회궁 강씨는 인조에게 찾아간다.
민회궁 강씨 : 제가 도대체 무슨 잘못을 했습니까? 왜 저를 이토록 못살게 구십니까??
인조는 이 사건을 옳다구나 여기며 이것을 트집잡아 민회궁 강씨를 폐해버리고
신하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독살사건까지 뒤집어 씌어 사형시켜버린다.
민회궁 강씨는 매우 진취적이고 강단이 있는 여걸이었다.
병자호란 때 암적존재 김경징이 혼자만 강화도로 탈출하려는 것을 알자. 소리를 꽥지르며 따져 본인도 무사히 대피하였다.
청나라에 끌려갔을 때 때 황족 외에는 누구도 가마를 탈 수 없다고 하자 쿨하게 내려 직접 말을 타고 갔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했듯이 청나라에서 땅만주고 알아서 살아남으라고 하자 노예였단 조선인들을 해방시키고 그들을 전두지휘해 농사를 짓고 먹여살렸다. 그리고 청나라에서 소현세자와 8명의 아이를 낳는다.
하지만 삶은 더럽게 불행했는데
사이코패스 시아버지를 만나8명의 아이는 모조리 단명하고(가장 오래산 막내 경안군이 23살) 몇명은 인조에게 살해당했다는 설이 강하다.
남편은 독살인지 의료사고인지 모르게 죽어버리고
본인은 꾸준히 누명으로 살해위협을 받고 감금상태에서 보내다가 참자못하고 따지러 갔다 그것으로 꼬투리가 잡혀 살해당하고 만다.
첫댓글 씨발 인조 개쓰레기 새끼..진짜 소현세자만 살아계셔서 왕위에 올랐다면 역사는 달라졌겠지...
인조 ㅅㅂ
소현세자는 민회빈 능력치 덕분에 청에서 재산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났었음
인조는 시장 잡배만도 못한 그릇이었음
인조 존나 싫어 씨발
찌질한 놈 ㅅㅂ 율무놈아
아오 인조새끼....
욕심많고 멍청한 놈이 권력 잡으면 어떻게 되는지 똑똑히 보여줌;
조선왕의 수치
인조 존나 으...
진심 한남스럽다
근데.왜 민회궁 강씨라 하는 거야? 궁은 혜경궁 같이 궁 칭호를 받은 사람한테 쓰는 거고 혜경궁도 혜빈이라는 빈호 있는데.. 민회빈이지 똥탁아^^
그리고 경녕군주는 현종인가 숙종 때까지 살았음.. 군주들 다 살았는데 이게 먼 소리임 여튼 민회빈 강씨 이렇게 수완있었는데 안타까운 인물 중 하나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