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위한 동영상이 아닙니다.미사모 회원의 이해를 돕기위해 본인 홈페이지에 올려있는 자료를 공개 한것이며 영업을 하면서 틈틈히 촬영한 아름다운 LA 사진과 함게 동영상을 계속 올리도록 하겠읍니다.
숨죽이며 살아온 한달 !
오후 2시 퇴근후에 할수있는 일을 찿던중 TCP 면허를 받아 택시 운전사가 되겠다고 생각한것은 LA양로보건쎈터(ADHC) 음악치료사로 일하면서 부터였다. (양로보건쎈터는 아침 7시부터 2시까지 근무) 면허는 PUC로부터 퍼밋을 받기까지 FBI 신원조회,마약테스트,운전기록,교육,공항퍼밋을 받기까지 약 1년이 소요되고 캘리포니아 전지역에서 영업이 가능하다. 차량은 회사의 능력되는 범위내에서 증차할수 있는 합법적인 고급 콜택시로 한인이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약 300명이 이 퍼밋으로 TCP 콜 리무진을 운영한다. 택시 경험이 없는 나에게 퍼밋이 나올때까지 경험을 샇는것이 우선이기에 양로보건쎈터 퇴근이후 출근이 가능한 고소득,월수입 3000~$4000 보장 이라는 택시회사 광고를 보고 찿아같다. -물론 과장광고-.
비인간적인 대우는 기본 , 콜비명목으로 20~25% 사납, 하루에 $ 100 벌면 장땡,공치기일수,첫콜은 신참 담당 (첫콜이란 모르는 고객이 전화를 걸어온경우) 멋모르고 같다가 손님을 가장한 단속반 , 경찰에 적발되면 업주는 나몰라라..... 수갑차고,경찰서 유치장에서 무순 생각을 할까 ? 법정에나가 판사에게 머리조아리고,차뺐기고,벌금 $3000!~$5000 돈없으면 강제노역 ! 업주만 배채우는 LA 불법택시의 현주소
가는길은 알아도 거미줄처럼 되여있는 그곳에 가는것이 너무 불안하다하니까 같이 커피를 마시던 동료 불택 아줌마가 자기가 대신 가겠다며 출발하였는데 그로부터 2시간뒤 또 다른 기사로 부터 연락이왔다.
아줌마가 공항에서 경찰에 적발되여 LAPD로 끌려같다고.... 아뿔사 .... 세상에 이런일이 .....
공항 B터미날에 손님을 내려주는데 단속반이 닥아와 내리는 손을을 먼저 붙잡고 택시 탓지요 하고 물으니 처음에는 아니라고 말했다가 위증죄로 벌금 $600과 비행기를 못탄다고 하니 택시라고 대답했다 하네요. 운전기사는 그자리에서 수갑체우고 LAPD로 .
그날로 불택을 그만두고, 며칠후 아줌마를 만나 약간의 위로금을 전달했던 기억은 가슴아픈 일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사업에실패하신분,직장에 취직할수없는분,불법체류하는분,가정주부등 막장의 직업인 불법 택시운전사의 평균 수명은 1달을 넘기지못하고 퇴사하고 만다. (아래 내용은 LA주간지 선데이 저널 기사입니다)
택시요금은 옐로우캡,벨캡이 가장 비싸며 불택이 가장 쌉니다.TCP는 중간가격으로 형성됩니다. 한인타운에서 LAX까지 불법 $25 , TCP $45 옐로우캡 $60~$65 이며 공항 픽업시 대기시간을 고려하여 $10 업 됩니다. 100만불 고객보험에 신분,마약테스트,정기교육을 받는 직업 드라이버 TCP 이용하세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손님 입장에서 불법 콜 택시인지 합법 콜 택시인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요?
님 입장에서 불법,합법택시 구별 방법을 상단에 별도로 링크하였읍니다. 감사해요.
25불? 뭐먹고 사냐 바퀴버러지 같은 새퀴덜
$25불에 25% 사납금.개스비,차량유지 = 남는게 없으니 1달을 못넘기고 퇴사하지요. 거기에다 단속에 걸리면 수갑차고 벽에 머리대고 (티캣띨때까지) 경찰차타고 LAPD가서 조서꾸미고, 벌금에 법정출입,차량압류(1달) 정신병자 됩니다. 감사합니다.
25불 싼건가요?
그럼 합법택신 얼마죠?
그게 엘에이에만 있나보군요
택시요금은 옐로우캡,벨캡이 가장 비싸며 불택이 가장 쌉니다.TCP는 중간가격으로 형성됩니다.
한인타운에서 LAX까지 불법 $25 , TCP $45 옐로우캡 $60~$65 이며 공항 픽업시 대기시간을 고려하여
$10 업 됩니다. 100만불 고객보험에 신분,마약테스트,정기교육을 받는 직업 드라이버 TCP 이용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