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까페에서 많은 일을 하시는 선생님께 존경과 감사를 보냅니다. 선생님의 글이나 댓글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그리고 선생님께 조언을 구합니다. 뒷목(경추 4.5.6번)이 아프고 좌 우 상 하로 돌리리가 불편합니다. 뒷목이 아프고 1년뒤 우측어께 그리고 1년뒤 좌측어께가 아프네요 그래서 지금은 목뒤, 양어께가 아파 고생한답니다. 뒷목에는 초작구로 시술 한적있구요 어께는 노유 견우 견료 견외유 견중유,견정(담,소장경) 천료 천종 거골 등에 자침를 가끔씩(주1회) 하는데 별로 효과가 없네요. 양방에서는 충돌증후군이라 진단합니다. 뒷목이 부자연스럽고 4.5번경추는 누루면 통증이 있고 어께는 견관절과 견항 부분이 통증이 심합니다.
뜸은 하지않았구요 무극보양뜸만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치료하지 않아서 그럴까요? 아님 경혈선택을 잘못해서 일가요?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무극보양뜸만으로 치료가 가능하겠지만 시간이 많이 걸릴겁니다.이유는 무극보양뜸이 딱히 어느 특정질병을 치료하기위한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무극보양뜸은 몸 전체의 조화와 균형을 목표로 합니다.따라서 단기간에 질병을 치료할수있는 방법은 아닙니다.물론 어떤것은 이것만으로도 치료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질병은 무극보양뜸외에 개별적인 치료법이 있습니다.이는 뜸의 이론과 실제를 보시면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아시혈을 잘 활용하시면 위와 같은 질병은 오히려 힘안들이고 쉽게 고쳐질수도 있습니다.
혈자리에 너무 연연해하지마시고 아시혈을 많이 사용하세요.우습고 싸게 보일수있겠지만 치료의 효과는 굉장합니다.아시혈을 우습게 보지마시고 적극 활용해보세요.
위의 경우 치료는 아픈고 통증을 느끼는 부분에 직접 뜸 또는 침을 사용해보시면 쉽게 나을수있을것입니다.몇번으로 고칠수있는것이지 결코 오랬동안 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경추의 뜸은 뼈와뼈 사이 연골에 하면되고,침은 아래에서 위쪽을 향하여 놓아야합니다.목뼈는 위에서 아래로 향하는 형태로 이어져있습니다.그래서 침을 직자를 하면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그리고 밑에서 위로 침을 놓으면 경추는 6호침 전체가 다 들어갑니다.침이 깊이 들어갈수록 목을 손으로 꽉 죄는듯한 느낌이 들며 숨쉬기가 곤란할겁니다.그정도까지는 침을 안찔러도됩니다.2~3cm정도의 깊이로도 치료는 충분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감사히 공부하고 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