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입주자대표회의 정기회의 결과를 안내드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월 입주자대표회의
총원 : 6명 참석 : 6명
2024. 02. 20.
장성현대아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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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관리사무소 업무보고(2023년 12월 1일 ∼ 2024년 01월 31일)
1. 수지현황보고
(첨부자료 참조)
2. 관리업무 집행현황
1) 대표회의 의결사항 집행(2023년 12월회의)
가) 소방정밀점검업체 선정관련
- 2023년 12월 입주자대표회의 회의 시 기존업체와 수의계약하기로 의결함.
- 현재 업체와 수의계약 실시하기로 협의함.(정밀점검은 3월 중 실시예정)
- 용역업체 : 대영소방(주), 계약금액 : 1,800,000원(부가세제외)
나) 재활용품 수거업체 선정관련
- 2023년 12월회의 시 공개경쟁입찰(최고가낙찰) 실시하기로 의결함.
- 공개경쟁입찰(일반경쟁입찰, 최고가낙찰, 전자입찰)을 실시, 1차 유찰, 2차 낙찰.
- 입찰결과 : 낙찰업체 : 두현자원, 낙찰금액 : 1,942,740원(월 161,895원).
계약기간 : 2024년 3월 01일 ~ 2025년 2월 28일(1년간).
다) 소독방역업체, 저수조 ㆍ 고가수조 청소업체 계약 실시(2023년 10월회의 의결)
- 소독방역업체 : 기존업체 – 대신종합관리, 1년 계약 실시.(2024.01.01.~12.31)
계약금액 : 2,284,200원, 년간 3회 방역 실시함.
- 저수조 청소업체 : 기존업체 – 태양실업, 1년 계약 실시.(2024.01.01.~12.31)
계약금액 : 2,000,000원, 년간 2회 청소 실시함.
라) 승강기 교체공사 감리업체 선정 입찰공고 실시결과
- 2023년 12월회의 시 공개경쟁입찰(제한경쟁, 적격심사제 – 수정 후) 실시함.
- 입찰공고를 실시 1차, 2차 유찰됨.(참가자 2개 업체로 유찰) : 수의계약 실시가능.
마) 소방안전관리자 교체실시
- 관리사무소장의 소방안전관리자 겸직불가로 관리주임(신동선) 선임신고 실시함.
바) 옹벽설치공사 실시 및 파고라 1면 설치공사 관련
- 101동 정압기실 옆 및 107동 쓰레기통 앞 옹벽부분 설치공사 실시(23.5m).
- 옹벽공사 설치업체 : 영일수중개발(주), 파고라 설치업체 : 종은 라운드폴리.
2) 세대 전기설비 점검실시(계량기 2차측 누설전류 측정) - 106동, 107동.(12월 01일)
3) 103동 1통로 현관 로비폰 스피커 교체, 2통로 로비폰 메인장비 교체.(12월 04일)
4) 각동 현관 위 파라펫부분 청소 실시, 단지 내 우수맨홀 낙엽류 제거.(12월 06일)
5) 각동 옥상부분 청소 및 기계실계단부분 훼손여부 확인.(12월 7일)
6) 2023년 12월 승강기 정기점검 실시 – 현대엘리베이터, 2명실시.(12월 11일 ~ 12일)
7) 아파트 전기설비 직무고시 관련 점검실시 - 안전문화재단.(12월 12일)
8) 단지 내부 낙엽류 처리실시 – 101동, 103동, 106동, 남쪽도로 솔잎제거.(12월 13일)
9) 아파트 정화조에서 후문 입구까지 외부도로 내 낙엽처리(2자루).(12월 14일)
10) 지하주차장 전기차충전구역 내 일반차량 주차 시 과태료 등 안내문 부착.(12월 19일)
11) 관리동 및 103동 옆 파고라 주위 인도블럭 보수실시(4곳).(12월 19일)
12) 기습한파로 각동 보일러 연통부분 고드름 확인 및 제거 – 103동 2세대.(12월 21일)
13) 아파트 정문 상기측 차선규제봉 이설 실시(1m), 106동 6호 앞 차선규제봉 4개 교체실
시, 103동 1통로 출입문 상부롤러 2개 교체(소음발생).(12월 26일)
14) 2023년 12월 직원 안전보건교육 실시 – 관리소, 경비반, 미화반.(12월 26일 ~ 27일)
15) 아파트 옹벽보수공사 실시 – 101동 옆 정압기실, 107동 앞 울타리 내.(12월 27일)
16) 경비실 3곳 화재수신반 점검 및 옥상출입문 화재 시 개폐상태 확인.(01월 03일)
17) 2024년 1월 승강기 정기점검 실시 – 현대엘리베이터, 2명실시.(01월 04일 ~ 05일)
18) 106동 6호 옆 파고라 설치실시 – 종은 라운드폴리, 4명실시.(01월 05일)
19) 소방안전관리자(주임주임 신동선) 및 보조자(관리과장 이재민) 선임실시.(01월 10일)
20) 아파트 옹벽보수공사 실시완료(101동 옆 정압기실, 107동 앞 울타리).(01월 11일)
21) 107동 3통로 지하 배수펌프 배관(50mm) 교체실시 – 제작 후 취부.(01월 15일)
22) 놀이터 1,2,3, 안전하강높이 및 페인트훼손부분 보수실시.(01월 16일)
23) 어린이놀이터 정시시설검사 실시 – 2년에 1번 의무실시.(01월 19일)
24) 아파트 각동 피난경로도 작성 후 장량119안전센터 송부 및 각동 부착.(01월 25일)
25) 정문, 후문 차선규제봉 2개설치, 놀이터 정기시설검사 후 지적사항 보수.(01월 26일)
26) 지하주차장 1,2,3 점검실시 및 바닥부분 오일류 제거실시.(01월 29일)
27) 가로등용 점등 타이머 교체 및 선로 2곳 누전차단기 설치(40a).(01월 31일)
28) 관리비(2023년 12월 납기 후) 장기 미납세대 현황(미납세대 전체 9,669,290원)
2개월 : 9세대, 3,342,820원, 3개월 이상 7세대 : 6,326,470원.
단전, 단수예고세대 : 101동 000호 외 7세대(3개월 이상)
Ⅱ. 입주자대표회의 논의사항
1. 2023년 결산승인 및 이익잉여금 처분
- 2023년도 결산 승인요청.(결산서 참조)
- 2023년도 미 처분 이익잉여금 35,975,637원을 예비비적립금 외 처분예정.(첨부자료)
※ 의결사항 : 2023년도 결산 승인 및 미처분 이익잉여금 원안대로 처분 의결함.
2. 106동 옆 파고라 설치관련
- 태풍으로 훼손된 106동 옆 파고라 1면 스텐제품으로 시공 실시함.(12월회의 시 의결)
- 설치품목 : 파고라 1면 : 스텐레스 스틸, 의자 3면 : 스텐레스 스틸로 제작 설치함.
- 설치 업체 : 종은 라운드폴리, 설치 금액 : 4,850,000원.(VAT별도)
※ 의결사항 : 파고라 및 의자 설치금액 예비비 사용하기로 의결함.
3. 아파트 전기시설점검대행 용역업체 선정관련
- 자체적으로 수행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대행업체에서 실시하고 있음.
- 대행업체 : (주) 안전문화재단, 계약금액 : 1,500,000원(부가세별도).
- 계약기간 : 2023년 06월 01일 ~ 2024년 05월 31일.(1년간)
※ 의결사항 : 전기시설 점검 대행업체 수의계약 실시하기로 의결함.
4. 102동 1804호 작은방 천정누수(외벽부분)공사 실시관련
- 세대 누수신고로 천정부분 확인결과 작은방 외벽부분에서 내부로 균열 및 고드름 발생.
- 외벽 방수공사 및 내부 인젝션작업, 내부 천정공사 및 도배작업 실시해야함.(사진참조)
- 외벽 및 내부 인젝션작업, 천정공사 등 공사비가 최소 4백 여 만원 소요예상 됨.
※ 의결사항 : 누수공사 실시 및 장기수선충당금 사용하기로 의결함.
5. 107동 5호 뒤편 오ㆍ폐수배관 화단역류 보수공사 실시관련
- 107동 뒤편 화단부분 물기유출로 확인결과 오ㆍ폐수배관부분으로 누수가 발생함.
- 화단부분 화강석 축대부분 하단으로 배관이 지나가고 있어 중장비 사용해야함.
- 102동 뒤편과 같이 배관을 새로 설치하여 보수해야할 것으로 보임.(사진참조)
※ 의결사항 : 오ㆍ폐수배관 누수공사 실시 및 장기수선충당금 사용하기로 의결함.
6. 아파트 장기수선계획서 수시조정관련
- 아파트 승강기교체공사와 관련하여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시 기존의 적립액에 비하여 인상
된 부분에 대한 장기수선계획서 조정이 필요함.(자료참조)
- 장기수선계획서 수시조정 후에는 입주민 과반수이상 동의를 구해야 함.
※ 의결사항 : 입주민 과반수이상 동의를 구해서 장기수선계획서 수시조정하기로 함.
7. 기타
가. 포항지진피해 공용부분 소송참여 소송비용관련
- 포항지진피해와 관련하여 공용부분도 소송을 통하여 보상 받고자 소송에 참여키로 함.
- 기존의 업체인 천지손해사정인과 계약을 실시, 착수금 및 제비용 발생함.
착수금 : 1,000,000원, 청구 제비용 : 소송금액의 1%, 수수료 : 승소금액의 10%.
※ 의결사항 : 공용부분 소송비용 예비비 사용하기로 의결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