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1일부터 강남·홍대점서 뉴진스 팝업스토어 운영 5인조 그룹 뉴진스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를 통해 출시된다. 관련 상품은 이번달부터 라인프렌즈 매장에서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뉴진스 ASAP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버니니(bunini) 캐릭터
IPX는 뉴진스와 손잡고 ‘뉴진스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BT21, TRUZ 등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IP 비즈니스 전문성으로 새로운 IP 성공 공식을 만들어가고 있는 IPX와 매번 신선하고 독특한 방식으로 K팝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평가받는 뉴진스의 만남으로 그동안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색다른 협업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IPX는 이번 협업의 첫 일환으로 이번달 11~31일 뉴진스의 미니 2집 앨범 ‘겟업(Get Up)’ 발매를 기념, 라인프렌즈 강남ㆍ홍대점에서 공식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특히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를 IPX의 인기 IP ‘미니니(minini)’처럼 미니니화 한 새로운 ‘버니니(bunini)’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어 단연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버니니는 뉴진스 신곡 뮤직비디오 ASAP에도 깜짝 출연하며 화제가 됐다.
또 IPX의 크리에이티브와 만난 뉴진스 IP들이 플러시, 키링, 포토앨범, 스마트톡, 스티커팩, 볼캡 등 유니크한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여질 뿐 아니라, 향후 모바일 메신저 스티커로도 공개된다.
라인프렌즈 홍대점.
이밖에도, 뉴진스 IP 전용 꼴레 스티콘, 핸드폰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등의 제품들도 출시돼 나만의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게 된다. 버니니 및 파워퍼프 걸 버전의 뉴진스 IP 일부 제품은 이번달 2~4일 IPX의 ‘임프레시브 프레젠트(IMPRESSIVE PRESENT)’몰과 ‘라인프렌즈 컬렉션(LINE FRIENDS COLLECTION)’에서 온라인 글로벌 사전주문도 가능하다.
IPX는 이번달 11일부터 뉴진스 테마로 선보일 라인프렌즈 강남·홍대 팝업스토어는 뉴진스의 이번 앨범 콘셉트에 맞춰 두 가지 테마로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엔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전 세계적으로 팝업을 확대해 더 많은 팬들을 찾아간다는 계획이다.
IPX 관계자는 “BT21, TRUZ 등 전세계 4000만 팬이 열광하는 다수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를 탄생시킨 데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뉴진스와 또 다른 재미있는 글로벌 협업을 함께 하게 됐다”며 “각각 캐릭터 IP, 엔터 업계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둘의 만남이니만큼, 이전에는 볼 수 없던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