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 여객선 터미널옆 북부해수욕장 시간이 좀 남아서...
분수에서 무지개가...
포항에서 19시배타고, 울릉도에 22시도착해서... 민박집 알아보는데,7만원 달라고합니다. 주면 지는거다. 절대 7만원 못줍니다. 다른데 알아봅니다. 11시가 넘어가고 있군요 ㅋㅋ 결국 3만원짜리 구해서...
5일날 아침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도동약수터쪽으로 올라와서 철이없는 사람이 마시면, 철이 든다는 약수 한잔하고, 본격적으로...
정면으로 보이는 곳으로 올라갑니다. 긴 하루가 되겠습니다.
이런 길이 나옵니다.
어느정도 올라오면,사동 해군부대 쪽으로 내려가는 길과 전망대 쪽으로 올라오는 삼거리가 나옵니다. 트레킹 코스는 사동쪽으로 내려가야하지만, 전망대 둘러보고 갈려고, 올라왔습니다. 케이블카 타고 올라오면7500원입니다. 그냥 걸어다니면 좋습니다.
전망대에서... 이미 일출은...
성인봉쪽을 보면서... 내일은 성인봉코스로 갈겁니다.
아래 도동 마을과, 멀리 저동이 보이고,
도동 여객선 터미널도 보이고,
전망대에서 내려오면서 죽도가 조망이 됩니다. 이제 사동으로해서, 현포쪽으로 갑니다. 따라오세요!
전망대에서 사동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삼거리가 나옵니다. 사진 우측에서 내려왔습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곳으로 갑니다. 그러니까 내려와서 우회전입니다. 저기 앞에 보이는 곳에서 좌회전 합니다.
좌회전 해서 조금 내려오면, 아래 간판이 보입니다. 벽돌공장 쪽으로 진행합니다.
조금 내려 오시다 보면 이런길이 나옵니다. 이쪽으로 갑니다.
위 길따라 내려오면 아래 이런 길이나오고, 계속갑니다. 앞에 보이는 파란지붕 노란물통 있는집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그럼 이렇게 사동항이 조망이 되고,
위에서 내려왔습니다. 아래 보이는 길로 사동 좌해안도로 구경하러 갑니다. 시간 오래 안 걸리니 보고 갑시다. 도동 우해안 도로와 연결이 안되어 있습니다. 언젠가는 연결할듯합니다.
이런 길이 나옵니다. 해안 산책로... 계속 들어갑니다.
헐! 여길 건너 가야하는데, 갈려고 하면 파도가 오고, 갈려고 하면 파도가, 쩝...결국 안 건너가고, 사진만 찍고,
아래 보이는 곳에서 길이 없나봅니다. 아마도 언젠가는 우측으로 길을 연결 할듯합니다. 연결하면,도동 우 해안 산책로랑 연결이 됩니다.
사동 해안 산책로에서 돌아 나왔습니다. 계속 가야지요...
걸어온길을 뒤돌아 보고...
다시 진행 하면서, 우측으로 갑니다.
이런 쉼터도 나오고,
해안 일주 도로랑 만납니다. 사진 우측이 도동에서 울릉터널 지나 내려오는 길입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진행합니다.
한참? 어느정도 오다보면 가두봉 터널이 나오고, 가두봉 터널 위 가 가두봉입니다.
가부봉 터널을 지나 계속 걸어갑니다.
통구미 몽돌 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을 지나 오면, 거북바위가 나오고, 구경하고,사진찍고, 천천히 쉬엄쉬엄 갑니다.
거북바위 쪽 에서 조금 올라오면 좌측으로 터널이 보이고, 터널로 가면, 해안도로 따라 계속 갑니다. 터널로는 나중에 돌아올때 버스로 올거니까 사진 우측 위로 파란지붕 보이죠?? 파란색 아니고, 하늘색이라고 하시면... 아무튼 보이는 곳 에서 좌측길로 들어갑니다.
여긴 파란불일때,한대가 지나가면, 한대가 지나오고,합니다.
조금 올라왔습니다. 우측으로 바위 보이시죠? 보이는 곳이 통구미 향나무 자생지입니다. 제가 사진찍는 이쪽에서 우측으로 갑니다. 올라오다보면 좌측이 됩니다.
한참 올라갑니다. 셀카로 한장 찍고, 아직 많이 올라가야합니다.
거울에 보이는 아래서 올라와서 위로 갑니다. 조금만 더 올라가면 될듯합니다.
올라 오다 보면 이런 길이 나옵니다. 좌측아래로 갑니다.
윗 통구미 정상입니다. 조망이 쉬원합니다.
이제 정면으로 남양쪽으로 내려갑니다.
남양쪽으로 조금 내려오면서, 현무암주상절리 국수바위,비파산이 보입니다.
사진 좌측이 현무암주상절리 국수바위이고, 우측 높은곳이 비파산정상입니다.
아래 보이는 길로 내려가야합니다.
어느정도 내려오면 다리가 나옵니다. 다리건너서 왼쪽으로 갑니다.
국수바위 바로 아래서,
아래로 내려오면 이렇게 일주도로와 만납니다. 제가 사진 왼쪽에서 나왔습니다. 앞에 보이는 울릉버스 기사가 관광객들에게 차안에서 설명하는 모습입니다. 버스로 관광하시면 일주도로따라, 이동하면서, 기사분이 여긴 어디고,저긴 뭐고, 이렇게 설명하면서 구경하는겁니다. 자 그럼 또 계속 가야지요? 제가 사진 찍는 뒷 쪽으로 갑니다. 아주 조금만 가다가 우측위로 올라갑니다. 앞에보이는 버스는 길따라 직진 할겁니다.
조금 올라오다 보면 학교가 나오고,
학교 왼쪽으로 하천하나 건너서, 남서 일몰전망대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여기 구경하고, 다시 내려와서, 옛태하령 길로해서 태하리 쪽으로 넘어갈겁니다. 일단 전망대 부터 보러가시죠...
일몰 전망대에서... 아래 보이는 바위는 왼쪽이 남근바위이고, 등을 돌리고 있는 바위가 각시바위입니다. 각시바위가 남근바위를 보기가 부끄러워서 등돌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몰전망대에서 내려와서, 왼쪽위로 진행하다 보면 사진아래 남서가든이 보입니다. 남서가든을 좌측에 두고 앞에 보이는 다리 건너지말고, 계속 올라갑니다.
뒤돌아 본 모습입니다. 정명으로 우뚝솟은 바위 보이시죠? 저 바위가 투구모양이랑 닮았다해서,투구바위입니다. 계속 올라가볼까요...
올라오다보면, 아래 사진 있는곳이 나옵니다 고분구경하고, 내려와서 다시 가셔도 대고 아님 그냥 바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전 그냥 바로 갑니다.
계속 올라오시다 보면 아래 보이는 곳이 나옵니다. 길따라 조금만 더 올라 오시면...
아래 집인지,창고인지 나옵니다. 창고 뒤로 태하령으로 넘어가는 옛태하령길이 나옵니다. Go
이런 길입니다.
증명사진 한장박고,
약10여분? 올라오면, 이런 길이 나옵니다. 우측으로 내려가면,구암마을가는길이고, 전 좌측으로 올라갑니다. 좌측으로 진행...
조금 올라오다보면 이런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어디로 가는지 안 알려줄렵니다. 알아서 가세요 ㅋㅋ
갈림길 지나오면, 멋진경치가 조망이되고, 아래 사진 우측으로, 풍력발전기 같은게 보이죠? 저기까지 가야합니다. 너무 걱정하지말고 가 보시죠...
이런 길을 지나 갑니다. 옛날에,일주도로가 없을때 이 쪽으로 차가 넘어다닌듯 합니다. 운전 솜씨가 좋았겠습니다.
에스라인 도로입니다.ㅋㅋ 저동에 깍개등이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 도로가 장난이 아닙니다.
내려오면 이렇게 막아 놓았습니다.
그냥 찍었습니다. 무슨생각으로 찍었는지는 모릅니다. 그냥 그때 그 기분으로 찍었습니다.ㅋㅋ
조금 가까워 지긴 했는데, 아직 좀더 가야합니다.
내려오시다보면 갈림길이 나옵니다. 먼저 진행방향은 왼쪽으로 내려갑니다. 우측으로 올라가면 서달령으로 가는 길입니다. 우측으로 가지마시고, 좌측아래로 진행합니다.
좀 내려 오시다보면,정자가 나오고, 옆에 물도 나오고, 물 한잔 마시고, 내려갑니다.
아래 버스 보이시죠? 버스는 일주도로로 해서 저기서 내려와서 태하,현포을 거쳐서 천부까지 갑니다.
우측으로 갑니다. 팔 다 탓 습니다. 뜨거워요 ㅠㅠ 그래서 얼굴이라도 가립니다. 그래도 많이 탓 습니다.
요로쿠럼 다 가렸습니다.
아래 갈림길에서 태하리는 나중에 현포 갔다가,올거니까 우측으로 12굽이길로해서 현포쪽으로 진행합니다.
사람이 있어서 증명사진 한장부탁해서...
굽이굽이 올라갑니다.
현포쪽으로 가면서,지나온길 보면서...
아까 보았던... 12굽이길 정상입니다. 이제 현포로 내려갑니다.
현포항이 조망이됩니다. 우측 노인봉과 좌측 코끼리바위 그리고 꼬끼리바위 바로뒤 수중바위(코끼리 똥) 노인봉은 바위에 주름이 많아서 노인봉입니다.
저기 아래 보이는 빨간등대까지 갈겁니다.
아래는 태하리쪽입니다. 황토굴과 성하신당이 있는...
우뚝솟은 송곳바위입니다. 저 송곳바위에는 구멍이5개 있는데, 천지가 개벽할때 하늘에서 구멍에 줄을 걸어서, 울릉도를 들어 올려줄거랍니다. 물론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참고로 마음이 착한 사람에게는 구멍이 5개가 보이고, 안착한 사람에게는 4개가 보입니다. 여기선 한개도 안보이죠? 내일 반대쪽 트레킹할때 보여드리겠습니다.
현포 좌등대에서 증명사진,
아래 사진 날렵한 바위보이시죠? 저 바위는 뭔지 ㅋㅋ 앞에보이는 산 넘어 넘어 성인봉이 있습니다. 내일 갈거니까 아껴두고, 이제 버스타고, 태하리로 가 보시죠... 왜 버스타고 가냐고요? 그럼 내려온길 다시 굽이굽이 걸어가실라우~ㅋㅋ
버스로 태하리로 와서 황토굴쪽으로 가면서, 모노레일 체험? 물론 전 체험 안하고 걸어서 갑니다.
황토굴은 공사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아래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새로이 계단 공사가 한창입니다.
현포항쪽...
요런것도 있고,
뒷쪽으로 내려갑니다. 근데 앞에 보이시죠? 태풍 매미때 박살이 나 버렸습니다. 그래도 저기로 내려갑니다.
지금은 관관객들을 위하여,보수 공사중...
현포등대 전망대로 올라가면서...
앞에 보이는 사람들은 모노레일로 올라온 사람들...
짠~좀 전에 있었던 현포항, 공암(코끼리바위)송곳봉,노인봉 다보이죠?
조금 가까이...
등대 전망대에서 돌아나오면서, 왼쪽으로 길이 있는데, 들어와보면, kbs2 인간극장 낙원의 케이블카 편에 출연하신 "김두경"할아버지가 사는 집입니다.
기념으로 사진한장찍고, 얼굴이 벌것게 읶었습니다.
돌아 나오면서, 태하리쪽으로... 다시 내려갑니다. 이 쪽으로 걸어내려가면, 모노레일 탑성하는 곳으로 나옵니다.
내려가면서...
다 내려왔습니다.
성하신당
신당뒤에서 버스 기다리면서, 원래는 여기 저녁6~7시 사이에 도착해야하는데, 왜 이렇게 빨리 온거지 역시 걸음이 빨라서... 여기서 버스타고, 도동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시간은 여기까지 12시간~14시간정도, 잡으시면 충분할겁니다. 전9시간40분걸렸네요, 전 여기서 바로 도동으로 안가고, 학포에서 내릴예정입니다. 만물상 전망대에서 일몰을 보고 마지막버스 타고, 도동으로 갈까 합니다.
학포마을로 내려가서, 유적지도 구경하고 해야하는데, 내려 가기싫어서, 그냥 사진만찍습니다.
멋지죠? 내려가고 싶어지는데, 쩝...
안내려가고, 만물상 전망대로 걸어 올라왔습니다. 이제 여기서 앉아놀다가, 일몰보고 도동으로 갈겁니다.
사진 왼쪽아래 뾰족하게 나온 바위가 만물상입니다. 배타고 지나면서 보면, 만가지 형상이 나온다 해서 만물상입니다. 만물잡하상이 아니고,ㅋㅋ경치좋죠? 사진우측으로 집이 한채 보이죠? 저 집이 박정희 대통령 아들 박진만씨 소유입니다. 옆에 밭도 ㅎㅎ
당겨본 만물상, 그아래 낚시를 즐기는... 저사람들 이혼서류에 도장은 찍고 온건지...
헤헤헤! 제 얼굴도 만가지상이 나옵니다.ㅋㅋ 아님말고,
1박2일강호동이 앉은자리,
구름이 많아서 바다속으로 빠져드는 일몰은 볼수없을듯합니다. 11월경에 날씨좋은날은 일몰이 넘어갈때, 동해안 강원도 산이 태양에 비춰서 다 보입니다. 오늘은 좀 아쉽네요2시간도 넘게 기다렸는데,
이제 천부에서오는, 도동가는 마지막 버스타고 해안일주도로 구경하면서,도동으로 돌아갑니다. 버스안에서 찍어서 흔들렸는데, 그게 오히려 더 멋지네요 ㅋㅋ수층교입니다.태극마크같기도하고,
레이져 빔!!ㅋㅋ흔들려서...
도동항 야경입니다. 이렇게 하루를 마갑합니다. 위에는 달 아래는 오징어배 불빛 멋지죠 제가 똑딱이로 찍은겁니다. ㅋㅋ 그럼 잠자고 내일은 또 다른 코스로 가 보겠습니다.
아공 피곤해서 2편은 한숨자고, 또 적어 올리겠습니다.
검은선은 버스를 이용하여 도동으로 돌아오는 길입니다.
|
첫댓글싸 노래 좋고 풍경 좋코...멋찌게 돌아다녔구만..역쉬
울릉도 구석구석 구경 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