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위즈웰 주방가전 공식카페
 
 
 
카페 게시글
초보 질문& 고수 노하우 발효와 오븐온도 조절 어떡해 해야하나요?
별헤는 밤 추천 0 조회 538 08.01.31 21:57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2.01 18:37

    첫댓글 발효는 오븐예열뒤에 오븐을 끄고 반죽을 넣어서 해주세요~ 오븐이 켜서 있는 상태에서는 반죽이 익으므로 발효가 어렵습니다.^ ^; 예열후-> 오븐끄고-> 적절한 온도를 맞춘뒤(온도기가 필요하겠죠~^ ^)-> 반죽넣어-> 발효한다 기억하세요~^ ^

  • 08.02.01 18:40

    플라스틱볼에 반죽 넣지 마시구요~~^ ^ 저는 오븐켜고 발효한답시고 반죽 넣었다가 볼이 녹아서리..ㅡㅜ 녹은후에도 열은 남아서 계속 반죽이 부풀더라구요~ㅎ 아! 발효할때 물한컵 같이 넣어주시든지 랩 씌워주시면 표면이 마르지 않아요~^ ^

  • 08.02.03 16:58

    발효 기능이 있는 제품이 새로나왔나봐요^^;; 그런데...발효 기능이 있다면...자동으로 발효 온도까지 내부를 데워주고..그 상태로 계속 유지를 해줘야하는 것 아닐까 싶은데..ㅠ_ㅠ;; 위즈돌이님 말씀을 들어보니...가장 처음에 나온 26L제품처럼..그냥 적당히 오븐 돌려놨다가...내부가 발효온도에 적절해지면(역시 온도기/손..모두 가능하겠죠) 오븐을 끄고 잔열로 발효를 하라는 말씀 같네요...;;; 그러면... 굳이 발효기능이 포함된 제품과..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구 모델....모두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ㅅ';;;

  • 작성자 08.02.04 00:14

    발효기능때문에 돈 더 들이고 오븐산건데.,;; 다 말라버리니.,;;-_- 하여튼 예열을 한뒤 오븐을 끄고 35도 정도 되면 반죽과 물을 넣고 발효 하라는 거죠?

  • 08.02.04 01:03

    물론 돈을 더 들여서 발효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신 것은 아깝지만..저처럼..전자렌지나 아이스박스, 따뜻한 물 중탕 등을 이용한 원시적인 방법도...집에서 빵만들어 드시기에는 큰 문제가 안되는 것 같아요^^;; 한번 더 해보시고 잘안되시면'ㅅ';; 자체 기능은 조금 아깝지만...그거 말고...일반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다른 발효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