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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18:15
언로가 통하면 국가에 질서가 잡혀 편하고 연로가 막히면 어지러워 망합니다. 한 나라의 운명이 언로에 달려 있다는 말이 과장일까. 신명기18장은 그 '말의 길'에 관한 것입니다. 가나안에서 이스라엘이 차단해야 할 언로(18:9-14)가 있고 열어두어야 할 언로가 있습니다. If the way of language works, it's convenient for the country to be in order, and if the road of salmon is blocked, it becomes dizzy and goes bankrupt. Would it be an exaggeration to say that a country's fate depends on the way of language? Deuteronomy 18 is about the way of words. In Canaan, there is a language path that Israel should block (18:9-14) and a language path that should be left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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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아는 대로 선지자는 하나님의 뜻을 전달하는 전권대사의 성격을 갖습니다. 그래서 세대(Age's)마다 자기 백성을 위하여 하나님께서는 선지자를 일으키셨던 것입니다. 사신이나 전권을 맡은 대사의 가장 큰 임무는 전달받은 내용을 그대로 전하는데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지자의 입에 말씀을 담아주시는 것 아닙니까? As we know, a prophet has the character of an omnipotentiary who conveys God's will. That's why God raised the prophet for his people every generation (Age's). The biggest task of the envoy or the ambassador in full power is to deliver what was delivered. That's why you put the word in the prophet's mouth, r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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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종종 선지자의 본분을 잊고서 화를 평안으로 바꿔 선포하거나 삼일 길을 하룻길(욘3:4)로 땜 빵 해 버렸던 요나 같은 선지자는 이 시대에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필자는 한국교회에 '구원의 서정'이라는 교리가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구원의 본질을 상당
부분 훼손케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However, there are many seer like Jonah who often forgot the prophet's duty and declared his anger to be peaceful or busted the way of Samil for one day (John 3:4). I think that the doctrine of "the lyricism of salvation" in the Korean church has damaged much of the nature of salvation planned by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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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는 것처럼 칭의-성화-영화를 시간적 순서로 이해하려다 보니깐 '값싼 구원'과 함께 '공적 사상'을 양산하게 될 뿐 만 아니라 완전해야 할 구원이 계속해서 ‘칭의‘에만 머물러 있게 만드는 빌미를 제공하게 하였습니다. 성경 어디를 보더라도 거룩하지 않은 상태로 부끄러운 구원을 시켜준다는 말씀이 없고 자연인, 육적 그리스도인, 영적 그리스도인의 분류도 찾지 못했습니다. As you know, when I tried to understand the movie in chronological order, I not only produced "public thoughts" with "cheap salvation" but also provided an excuse for the complete salvation to remain only in "righteousness." No matter where I look in the Bible, there is no word that it gives me shameful salvation in a state of holiness, and I couldn't find the classification of natural, physical, and spiritual Christi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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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워치만 니'라는 분을 잘 알지 못합니다만 그분의 ‘육적 그리스도인’ 이론은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계속 죄를 지으면서도 교인 행세를 하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다시 강조 하지만 하나님의 법에 순종하지 않고는 절대로 성화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구원은 고상하고, 완전하며, 관계론 적이기 때문입니다. I don't know much about Wachmanli, but I disagree with his theory of being a "physical Christian." This is because it makes you pretend to be a church member while continuing to sin. Again, it is never sanctified without obeying God's law. Because God's salvation is noble, complete, and relatio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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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 최근 신학계에 김 세윤 교수의 '칭의 론'은 관계적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것과, 칭의가 결코 한 번에 끝나는 것이 아니란 내용을 열열이 환영하며 지지합니다. 짝퉁이 있다는 것은 진품이 있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거짓 선지자는 참 선지자가 있기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성도에게는 분별의 책임이 있습니다. In this regard, I warmly welcome and support the recent theology that Professor Kim Se-yoon's "justification" must be understood relatively, and that justification does not end at once. Fake products disprove that there is authenticity. False prophets appear because there is a true prophet. Believers have the responsibility of discer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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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이 전혀 다르거나 혹은 거짓 안에 진실의 요소가 없다면 아무도 속지 않을 것입니다. 인간이 바라는 것을 이루어 주지만 하나님의 바람은 거기에 없는 것이 거짓 선지자입니다. 하지만 모세는 참 선지자의 출현도 예언합니다. 그 분은 모세처럼 하나님의 뜻만 전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 만을 알려줄 것입니다. No one would be deceived if they were completely different, or if there was no element of truth in the lie. A false prophet is that man's wishes are fulfilled, but God's wishes are not there. But Moses also predicts the appearance of a true prophet. Like Moses, he will only convey God's will. It will tell you only God's providence and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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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이스라엘 역사 안에서 연이은 출현을 예고한 말이지만, 우리는 그 선지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성된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새 출애굽을 통해 새 이스라엘을 이뤄내신 예수님, 모든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신 예수님, 그 분이 바로 참 선지자이십니다. 참 선지자는 왕이 그러하듯 스스로 자원하는 자가 아니라 하나님이 선택하여 부르시는 자가 담당할 것입니다. These are the words that foretold a series of appearances in Israel's history, but we know that the prophet was completed through Jesus Christ. Jesus who has achieved the new Israel through the new Exodus, Jesus who has achieved the will of all God, is the true prophet. The true prophet will be in charge of the one who chooses to call, not the one who volunteers himself, as the king do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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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여호와의 종으로서 자신의 말을 섞어서는 안 됩니다. 사람들의 뜻을 대변하여 그들의 귀를 즐겁게 해서도 안 됩니다. 부패한 정권과 권력의 나팔수 노릇을 하거나 복음을 값싸게 변조하여 세속적인 축복과 번영의 복음으로 변질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오금 저리게 하는 경고를 그 원음 그대로 전달해야 합니다. He should not mix his words as a servant of the Lord. Nor should he please their ears on behalf of the will of the people. Do not act as a trumpeter for corrupt regimes and powers or modulate the gospel at a low price, turning it into the gospel of secular blessings and prosperity. We must deliver the warning that makes God's heart wob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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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권력의 정점인 왕의 잘못을 지적하고 나라의 멸망을 경고하는 일에 주저해서는 안 됩니다. 그는 철저히 하나님의 입이 되고 나팔이 되어야 합니다. 백성은 참 선지자인지 거짓 선지자인지를 분별할 책임이 있습니다. 물론 그 기준은 그가 말한 대로 이루어지느냐 여부가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말은 얼마든지 듣기 좋게 할 수 있습니다. In particular, you should not hesitate to point out the king's fault, the pinnacle of power, and warn him of the destruction of the country. He must be the mouth of God and the trumpet thoroughly. The people have a responsibility to discern whether they are true or false prophets. Of course, the most important criterion is whether or not the standard is fulfilled as he said. You can always make words pleasant to h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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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그런 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거짓 선지자입니다. 참 선지자는 쓴 소리를 마다하지 않습니다. 그 말이 실제 이뤄지기까지 갖은 고초를 각오해야 합니다. 이미 죽임을 당한 후에야 그의 말이 참인 것이 드러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참 선지자는 하나님만 바라봐야 합니다. However, if such words are not made, they are false prophets. The true prophet does not hesitate to speak bitterly. We must be prepared for the agony of making the words come true. Only after being already killed can his words be revealed to be true. So the true prophet must only look at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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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앙생활에 자리가 잡혀 가면서 초점이 하나님의 뜻에 맞춰지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일 것 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뜻은 언제나 yes, no로 되어 있지가 않다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다들 공감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는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뜻' 입니다. It would be extremely natural for the focus to be on God's will as the life of faith is established. However, you will all agree that there is a difficulty in that the will of God does not always have yes or no. There are two main categories of God's will. The first is God's 'good will' and God's 'per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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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선하신 뜻은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의도하신 뜻인데 예수님께서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마6:38-40,눅22:42,44) “ 라고 하셨던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고, 하나님의 주권 가운데 허락하시는 뜻이란 오늘 본문처럼 이스라엘 백성이 왕을 달라고 하자 하나님께서는 슬프지만 당신의 마음을 접으시면서 왕을 주시는 것을 말합니다. God's good will is intended by God from the beginning, and Jesus said, "Just as the will has been achieved in heaven, it is also done on earth."(마6:38-40, 눅22:42,44) It can be understood in the context of this, and the meaning of God's sovereignty is that when the people of Israel ask for a king, as in today's text, God is sad, but he gives the king while folding your he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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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하면 신정을 하던 사사시대에 왕을 요구한 것은 하나님의 통치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불신앙의 표출이기 때문 입니다. 이것은 인류의 대표 아담이 하나님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하는 것과 무엇이 다를까 만은, 그래도 인애가 많으신 주께서는 왕을 요구하는 인간의 마음을 아셨지만 속 좋게도 다 들어 주십니다. This is because the demand for the king in the age of theocracy is an expression of disbelief that he is not satisfied with God's rule. This is different from the declaration of independence from God by Adam, the representative of mankind, but the loving Lord knew the human heart that demanded the king, but he listened to it 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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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왕의 자격과 의무를 자상히도 알려 주시면서 말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헷갈리면 안 되는 것입니다. 왕의 통치 철학을 율법에 두라고 하신 것은 어쩌면 이제부턴 말씀을 통해 왕을 통치 하시겠다는 의중이니 내 맘대로 살면서 하나님의 뜻 이라고 하면 안 된다 그 말입니다. 이것은 왕정시대의 흥망성쇠를 보면 여실히 알 수가 있습니다. In addition, he kindly informs you of the king's qualifications and obligations. However, you should not be confused here. The fact that you asked the law to put the king's ruling philosophy in place means that you should not live as you please and say that it is God's will because you are probably going to rule the king through the word from now on. This can be clearly seen from the rise and fall of the monarc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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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의 왕들이 하나님의 신정을 제대로 반영할 때 번성했고 거꾸로 이방의 왕들처럼 말(군사력)을 의지하면 자업자득으로 인하여 흔적도 없이 역사에서 사라져 버리지 않았나요, 북 왕국이 남국 유다 보다 100년도 넘게 먼저 망한 이유도 순전히 이 때문이 아닙니까? 나를 둘러싼 언로의 진위를 잘 가려내고 있는가? 나는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믿고 싶은 것만 믿지 않는가? The kings of Israel prospered when they properly reflected God's theocracy, and conversely, if they rely on words (military power) like kings of the Gentile, they disappeared from history without a trace due to their self-fulfilling. Isn't this purely the reason why the North Kingdom collapsed more than 100 years before Judah in the South? Am I good at sorting out the truth of the way of the language surrounding me? Do I not believe only what I want to hear and belie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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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언자 모세(15-17)
모세와 같은 예언자(18-19)
거짓 예언자(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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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하나님 여호와께서(15a)
너희 가운데 네 형제 중에서(15b)
너를 위하여(15c)
나와 같은(15d)
선지자 하나를 일으키시리니(15e)
너희는 그의 말을 들을지니라(1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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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16a)
곧 네가(16b)
총회의 날에(16c)
호렙 산에서(16d)
네 하나님 여호와께 구한 것이라(16e)
곧 네가 말하기를(16f)
내가 다시는 내 하나님 여호와의 음성을(16g)
듣지 않게 하시고(16h)
다시는 이 큰 불을 보지 않게 하소서(16i)
두렵건대 내가 죽을까 하나이다 하매(16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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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17a)
내게 이르시되(17b)
그들의 말이 옳도다(1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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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그들의 형제 중에서(18a)
너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18b)
그들을 위하여 일으키고(18c)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18d)
내가 그에게 명령하는 것을(18e)
그가 무리에게 다 말하리라(1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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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든지 내 이름으로 전하는(19a)
내 말을 듣지 아니하는 자는(19b)
내게 벌을 받을 것이요(1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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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어떤 선지자가(20a)
내가 전하라고 명령하지 아니한 말을(20b)
제 마음대로(20c)
내 이름으로 전하든지(20d)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면(20e)
그 선지자는(20f)
죽임을 당하리라 하셨느니라(2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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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마음속으로 이르기를(21a)
그 말이 여호와께서 이르신 말씀인지(21b)
우리가 어떻게 알리요 하리라(21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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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선지자가 있어(22a)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22b)
일에 증험도 없고(22c)
성취함도 없으면(22d)
이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22e)
그 선지자가 제 마음대로 한 말이니(22f)
너는 그를 두려워하지 말지니라(22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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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선지자의 권위_ The authority of the prophet_
거짓 선지자의 특징_ Characteristics of False Prophet_
참 선지자의 자격_ Qualifications of the Proph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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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마다 선지자들을 통한 하나님의 뜻이 반복되게 거절 되었음에도 또 다시 약속대로 한 선지자를 보내주신 것을 인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보냄을 받은 이와 보낸 이는 같다고 하였사오니 하나님의 말씀을 입에 담은 선지자들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계획대로 이루어 가시는 주의 크신 능력을 듣고 순종하게 하옵소서. 동시에"만일 선지자가 방자히 내 이름으로 고하든지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면 그 선지자는 죽임을 당하리라"를 두렵게 받고 보고 들은 대로만 전하고 적용하는 선지자가 되게 하옵소서. Thank you for sending a prophet as promised again, even though God's will through the prophets has been repeatedly rejected for generations. He said that those who were sent and those who were sent were the same, so let them listen to and obey your great ability to carry out the kingdom of God as planned through the prophets who have the word of God in their mouth. At the same time, let them be a prophet who is afraid to say, "If the prophet speaks in my name without hesitation, or in the name of other gods, he will be killed," and only tells and applies what he sees and hears.
2024.4.1.mon.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