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번 주에 Carrboro에서 필기와 실기 시험 모두 응시했습니다.
아침 8시50분쯤 도착했는데 대기에 3시간이 걸렸습니다. QR code로 웨이팅리스트에 올리는 거라 대기는 사무실에서 하지 않고 차 안에서 하다가 순서가 다 됐으니 오피스로 들어오라는 문자를 받고 오피스로 들어갔습니다. 아침 일찍 가면 대기 시간이 많이 줄어들 것 같긴 합니다.
제 차례가 되어 창구에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구석에 있는 컴퓨터로 필기 시험을 쳤습니다. (필기 시험 볼 수 있는 컴퓨터가 세 대 있었는데, 다른 두 대는 비어있었습니다.)
필기시험은 카페에 있는 자료 몇 번 읽어보면 어렵지않게 통과할 수 있는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전날 처음 한 번 읽고, 대기시간동안 읽고나서 시험을 쳤는데 크게 어렵지않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습니다.
필기시험 합격 후, 다시 창구로 가서 시력테스트를 위해 화면에 보이는 알파벳과 숫자를 읽으라고 한 후, 화면에 보이는 도로표시판에 대해서 설명하라고 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도로표시판이 12개라 12개 모두 설명했습니다. 이 역시 카페에 있는 표지판 자료를 공부하고 가시면 무리없이 답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약 20-30분 대기실에서 대기하다가 시험관이 제 번호를 불러서 실기시험을 치러 밖으로 나갔습니다. 20-30대 정도의 젊은 흑인 여성분이었는데, 방향등 같은 것은 체크하지 않고 바로 차에 탑승 후, 경적이 제대로 울리는지만 확인하고 바로 주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도로주행시작시 후진해서 차를 빼는 것이 번거로울 것 같아 일부러 미리 차를 후방주차로 해 놓았습니다.
주행하는 동안 방향 전환할 때에는 사이드미러뿐 아니라 직접 눈으로 고개를 돌려서 확인하고, 스탑사인에서 확실히 선 후 다른 차가 없는지 확인 후 주행, 그리고 속도제한에 집중해서 주행했습니다. 그리고 한적한 공원 같은 곳으로 가서 3 point turn을 한 후에 다시 DMV로 돌아왔습니다. 평행주차나 갑자기 stop같은 것은 하지 않았습니다. 도착 후 차에서 내려서 합격이라고 알려주고 시험은 종료되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그랬는지, 아니면 시험관 차이인지 도로주행시험이 제가 예상한 것보다 간단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기억나는 선에서 최대한 자세히 적어봤습니다.
카페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 제 후기도 다른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운전면허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행운이 따르길 바랍니다.
첫댓글 우와 ㅋ 감사드려용 걱정고민이었는데ㅠㅋ 감독관운이 좋으셨나봐요ㅜ영어를.못하는데ㅜ이해할수있을까용? . . ㅠㅠ
주행하는동안 시험관이 하는 말은 간단해서 알아듣기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만약 못 알아들으시면 “Turn right here?” 이런식으로 짧게 질문해서 재확인하시면 큰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드라이어 넹ㅋ.감사드려용.ㅋ화이팅입니다.ㅋ모두 ㅋ
상세한 후기 감사해요!!
주행시험 걱정많았는데 자세한내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합격 축하드려용~~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