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 :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사용한 제품 이름:테크프로 전(72단)&후(12단)륜 리저브타입 일체형 써스펜션
사용 후 운행키로수: 일주일째
사진(옵션) :
총평 :
http://cafe.daum.net/twomanoil/n57x/182
===> 장착 후 1차 후기입니다.
2차 후기를 남깁니다.
이유는 1차 후기에도 말씀드렸듯이 다음주에 써스펜션 전용오일로 전&후륜 모두 오버홀을 할 예정입니다.
장착한지 얼마되었다고 오버홀이냐...하시겠지만
써스펜션 전용오일로 오버홀 후의 차이점을 누구보다 체험한 적이 있어 미루지 않고 작업할 것입니다.
일주일은 운행하면서 장거리 대전도 다녀오고
많은 경우의 수를 가지고 이리저리 테스트를 해오다가 오늘 드디어 제가 원하는 감쇄력을 찾았습니다.
5번만에 찾았습니다. 생각보다는 좀 일찍 찾았구요
다음주에 오버홀 후 감도가 변하면 다시 조절을 할 수도 있겠지요.
현재는 리저브에서 1~6단계 중 1을 가장 하드세팅이라 보면은 2가 되고
쇼바에서 1~12 중 1을 가장 하드세팅이라 보면은 역시 2가 됩니다.
리저브에서 1~3을 왔다 갔다가...쇼바에서도 1~3을 왔다 갔다가 하면서 제가 원하는 스타일을 찾았습니다.
가장 강렬한 느낌은 여전히 고속주행시 안정성과 특히 코너링입니다.
톨게이트 진출입시 특히 테스트를 해보면
조수석쪽 헤드레스트를 오른손으로 잡고 왼손으로 핸들링하면서 고속으로 빠져나갈때의 안정감...
그럴때 묵직하게 힘이 실린 핸들...저한테는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해줍니다.
순정일때는 언감생심 흉내낼 수 없는 코너링이며
바로 전에 장착했던 전륜리저브보다도 월등한 만족도입니다.
그 후 1차에서 말씀드렸듯이 다리이음새나 도로가 연결되는 부분서 높이 차이로
갑자기 뚝 떨어지는 부분에서의 체감은 1차때는 좀 하드하다보니
짧고 강렬하게나마 바운딩 여운이 남았었으나 이번에는 여운을 모두 흡수합니다.
속도를 미쳐 줄이지 못하고 가면 약하게나마 여운이 있으나 이것은 순정하고는 비교대상이 아니구요
기존 리저브보다도 확실하게 적은 정도라고 할 수 있으나
어느정도 속도를 줄여 통과하면 그 작은 바운딩마저 모두 흡수하여 후륜과 같이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고속주행시 노면이 좀 좌우 불규칙한 곳이나 노면이 울렁거린 곳을 지낼때의 차이 역시 납니다.
1차때는 가장 하드하다보니 그나마 있던 살짝 튀던 잔상도 더욱 줄어들었습니다.
또 노면이 오돌도톨하게 연속적으로 있는 곳을 지날때 가장 불만족스러운 우당탕이 극에 달하는 조건일때
이번 제품 이전의 리저브일때는 우당탕 소리는 작았지만 바운딩 여운이 좀 있었다면
1차때 후기처럼 가장 하드한 감쇄력일때는 역시 하드하다보니 12단 리저브일때보다는 주행성이 안정적였지만
우당탕 소리는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 최종 조정을 거친 후에는
주행감도 안정적이면서 하부서 올라오는 소음도 확실히 줄었을을 알게 됩니다.
물론 안난다는건 아니나 순정차량에 비하여는 아마도 귀로 몸으로 확~실한 비교가 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고속도로 노면이 안좋은 곳...울~렁울~렁 마치 차선이동을 할거 같은 고속도로를 지날때
기존 12단 리저브는 소프트버젼이다보니 상하 바운딩이 좀 있어 자연스레 핸들에 힘이 가거나 속도를 줄이게 되었는데
이번 72단에서는 바운딩이 줄고 흡수를 하다보니 안정되고 덜 불안하게 같은 길을 더 고속으로 치고 나가게 됩니다.
특히 평택-제천 고속도로에서의 고속직진시 안정감은 글로 표현을 못할정도로 환상적인 안정감을 줍니다.
다음주에 써스펜션 전용오일로 오버홀 후 다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