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전 한문*티비 보다가 고속도로 주행중 브레이크 작동이 안되고 급 질주를 하는 차량(전문가들도 다 급발진 같다 했지만 인정 받지 못했다더군요. 그래서 요즘 브레이크 옆에 블박 다는 차들 많다네요) 블랙박스를 봤는데 정말 무섭더군요. 그런 상황일때 사이드 브레이크를 올리고 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시동을 꺼라. 그래도 안되면 옆에 벽면쪽으로 충돌? 하라고 하던데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실까요? 속도가 줄지 않은 상황에서 벽면으로 충돌하면...끔찍하네요. 다른 차량의 피해는 막을 수 있겠지만요. 실제로 올 초에 친구가 브레이크 안들어서 벽면에 충돌시켜 겨우 차를 정지 시켰는데 전신 골절상을 입고 차는 폐차 시켰어요. 고속도로가 아니어서 그나마 그 정도였겠지 싶어요. 점점 차도 무섭고 운전도 무섭네요.
TG로 급발진 경험했습니다.긴신호 대기 중립 출발 하자마자 악셀 노 디로 놓는순간 알피엠 끝까지 가는 거 봐서 브레이크 콱밟고 바로 시동 껐습니다 운좋게 뒤에 ㅈㄹ 하는 차가 없어 1-2분뒤에 시동켜고 다시 출발 그 느낌 잊을수없네요 경험할일은 절대 아닌데 진짜 아직도 생생합니다... 급발진 인정하면 그 회사 망하는겁니다~
첫댓글 전에 제가 올린 글이 있지만 이런 경우 '부.탁.해 ' 를 잊지마세요.
부 > 브레이크는 한번에 꾹~
탁 > 기어봉을 중립으로 탁~
해 > 핸들을 꼭잡고 가드레일이나 동종의 차량과 추돌
아. 맞아요.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으란 걸 빠트렸네요.
https://m.cafe.daum.net/push21/MiK6/2114?svc=cafeapp
올리신 글 찾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중요한 정보입니다 이렇게 해야하고 문제는 차량 급발진이되면 브레이크가 안먹기에 더큰 사고로 이어지는거죠 특히 현기차 발생율이 높습니다
예전 열쇠 차들은 바로 열쇠 돌려 시동을 끌수 있지만 요즘 버튼타입은 바로 시동 끄기도 힘들어서 더 문제임
TG로 급발진 경험했습니다.긴신호 대기 중립
출발 하자마자 악셀 노 디로 놓는순간 알피엠 끝까지 가는 거 봐서
브레이크 콱밟고 바로 시동 껐습니다 운좋게 뒤에 ㅈㄹ 하는 차가 없어 1-2분뒤에 시동켜고 다시 출발
그 느낌 잊을수없네요
경험할일은 절대 아닌데 진짜 아직도 생생합니다...
급발진 인정하면 그 회사 망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