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부봉사관 하남시 협의회 2025년도 재난 구호 종합 훈련 시행
10월23일 (목 ) 10:30~12:00 하남 종합 운동장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주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부 봉사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하남시 협의회 주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성남시 협의회 광주시 협의회 경기도 협의회 및 타 시,군 협의회 봉사원 대한적십자사 재난 대응 봉사회 경기도 협의회 재난 심리활동 하남 소방서 하남 경찰서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E 편한 메디컬 위원 참여기관 등 참가인원 330명모인 가운데 2025년 재난 구호 종합 훈련이 시행됐다.
하남시 협의회 전난순 총무부장 이용재 봉사원 진행으로 하남시 망월동에 이틀간 내린 폭우로 수압을 못 버틴 하수관 손상으로 대형 싱크홀 발생으로 상가 일부 붕괴 및 상가 건물에 화재 발생 인명 피해가 발생하여 인근에 주유소가 위치하여 2차 피해 우려 인근 주민 긴급 대피로 대규모 이재민을 위한 상황으로 진행합니다. 적십자는 재난 상황에서 임무와 역할을 사전에 숙지하고 실제 대응 능력을 재고하고자 매년 1회씩 각 시 군 협의회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재난 구호 봉사 단장 하남시 협의회 강금덕 회장 중부 봉사관 최민규 관장 상황반 반장 신장 1 봉사회 김은영 회원 구호 활동반장 덕풍1 봉사회 배경순 부회장 재난 심리 상담반장 덕풍1 봉사회 백인순 회장 현장 활동의 총괄 및 각 반 지휘 통제 재난 상황 판단 구호 물품 관리 재난 심리 회복 지원센터 연계 등 이재민 구호 급식 덕풍1 봉사회 이희경 총무 최초 신고자 미사2 봉사회 인경숙 회장 재난 분과장 초이 봉사회 김종민 총무가 발생한 상황을 강금덕 회장에게 알리는 상황 등 각자가 맡은 역할로 구호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재민150명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루어졌다.
하남시 이현재 시장 시 의회 금광연 시의장 정병용 부의장 격려사 하남 농협 하남시 지부장 하남 농협 노용남 조합장 하남자원봉사센터김희태 센터장 참석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은 "2025년 재난 구호 종합 훈련에 사회를 본 전난순 총무부장 이용재 회원 목소리도 좋았다. 재난 구호 종합 훈련을 준비한 봉사원님께도 감사드리며 2025년도 재난 구호 종합 훈련을 제일 잘 한 것 같다."라는 칭찬에 하남시 협의회 봉사원은 우렁찬 박수와 피로를 풀게했다.
하남시 협의회 강금덕 회장은" 먼 길 마다하지 않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지역과 시민 안전을 위한 관심과 응원의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덕분에 이번 훈련이 더욱 뜻깊고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재난 구호 종합 훈련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에 대비하여 신속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에 협력 체계를 점검하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적십자 봉사원은 한 분 한 분의 헌신과 열정이야말로 재난으로부터 우리 이웃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힘입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협력은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지역사회를 보호하는 데 매우 소중한 힘이 될 것입니다. 오늘 훈련이 실질적인 재난 대응 능력에 향상에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앞으로 저를 포함한 적십자 봉사원들은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변함없이 현장에서 함께하겠습니다. 장소를 대여해 주신 하남시 이현재 시장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기념 촬영 후 주먹밥과 미속국을 함깨한 모든 분께 대접했다. 예쁘게 포장한 선물은 경기도협의회 안동분 권역 부회장과 홍연수 자문위원회 회원 자비로 준비했다.
하남시 협의회 임원은 재난 구호 종합 훈련을 마치고 참여한 모든분께 드릴 주먹밥 500개와 미소국을 만들기 위해 새벽 4시에 모여 정성껏 만들어 대접했다. 주먹밥을 맛 본 참여 회원은 너무 맛있다 더 먹고싶다. 하나만 더 달라는 요청이 많았다. 주먹밥은 덕풍1 봉사회 이희경 총무의 솜씨 미소국은 덕풍2 봉사회 인경숙 회장 솜씨다.
첫댓글 하남시협의회 강금덕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2025년 재난 구호 종합 훈련을 하남시협의회 주관으로 준비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도 함께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