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2024학년도 전공별 취업특강 개최 성료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치기공학과(학과장 김홍식)는 재학생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치기공학과 전공별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 강사로 초청된 박민주(주식회사 영트리) 대표는 ‘세상을 넓게 보고 열정으로 준비하자’란 주제로 학생들에게 치과생체재료 등 연구개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졸업 후 진로과정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도 이어졌다.
박민주 대표는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8회 졸업생으로서 치과생체재료 전문가로 활동하며 치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연구개발 및 재료 인허가 컨설팅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고은 학생(4학년)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세부 전공분야와 그에 따른 취업경로를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 치과기공사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개발 및 재료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홍식 교수는 “이번 특강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산업체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담이 학생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취업특강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설명회 개최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펼친 결과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하여 지난 4월 교내 취업률 우수학과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취업률 우수학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의전화 054-420-4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