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서울월드컵경기장이 3년 만에 가득 찼다. 그리고 한국 축구는 11년 만에 이란전 무승 징크스를 깼다. 6만4375명의 응원이 만든 승리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9차전 이란과의 홈경기에서 손흥민과 김영권의 연속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지난 2011년 아시안컵 8강(1-0 승)에서 이란에 승리한 이후, 11년 동안 7번의 맞대결에서 3무4패에 그쳤다. 7경기에서 기록한 골도 단 2골에 불과했다. 아시아 축구 최강의 자처하는 한국이었지만, 이란 이야기만 나오면 작아질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날 안방에서 이란을 맞이한 한국은 예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다. 90분 내내 이란을 상대로 압도하는 경기를 펼쳤고, 전반 추가시간 손흥민, 후반 18분 김영권의 연속골이 폭발하며 2-0 완승을 거뒀다. 골이 터질 때에도, 승리가 확정될 때에도 상암벌에는 함성으로 가득 찼다. 익숙했지만 오랜만에 보는 광경이었다.
사실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이후, 지난 2020년과 2021년 국내에서 펼쳐진 A매치는 모두 무관중 또는 수용 제한이 있는 상태에서 경기가 펼쳐졌다. 관중석이 텅비어 있거나, 논에 모를 심듯 드문드문 관객들이 앉은 상태에서 A매치가 진행됐다. 방역수칙으로 인해 마스크를 벗거나 소리를 치는 것도 금지돼, 팬들은 박수와 응원도구, 마음으로 밖에 응원을 전해야만 했다. 응원을 하는 팬들도, 기운을 받는 선수들도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리 축구대표팀 벤투호가 어젯밤 난적 이란을 11년 만에 꺾고 월드컵 최종예선 조 1위에 올랐습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 이전에도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 많이 쓰고 다녔습니다. 그래서 K94라는 마스크가 생긴 것이고요. 코로나+미세먼지가 아닐까 합니다. 요즘도 미세먼지 수치 나오잖아요. 그리고 코로나 이전에도 환절기 마다 감기걸리던 분들이 마스크 쓰면서 감기에 안걸리는 것을 체험한것 같아요.
그들은 켐트레일이 뭔지도 몰라요. 한번 주위의 분들에게 물어 보세요 컴트레일이 뭔지 아냐고. 아마도 모른면 몰라도 몇분알될것 같습니다. 그들은 공중파에서 나오는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만 신경쓸걸요. 거기에 맞춰서 마스크 씁니다. 요즘은 오미크론 때문에 쓰고요. 아마도 겸사겸사 일겁니다.
첫댓글 한국은 법이 썩었고 개판이고
언론도 책임 양심이 전혀 없어요
맞습니다..치토스님!
감사해요..^^
미국도 골프대회 중계 때
보면 마스크 벗은지 오래된것 같아요 민주당 주 몇곳만 엄격한 듯 해요 개인주의가 강한 서양권과 달리 나라가 좁고 같은 민족 구성률이 높다보니 더 주위의 눈치를 보는가봅니다 빨리 세뇌에서 벗어나야합니다
한국은 마취인간이 많아서...그런가 봅니다.
언제 세뇌에서 깨어날 수 있을 것인지 ...?
감사해요..^^
중세시대 마스크는 노예들이 쓰던건데
맞습니다..
마스크는 노예의 징표이지요..
그러기에
전 항상 목에 걸치고 다닙니다..ㅎㅎ
자유와 평화를 위해 아자아자
마지막 작전성공 아자아자
깔끔하게 청소 아자아자
아자~ 아자~
감사해요..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마스크로 인해 산소부족 폐질환 걱정됩니다
저산소증, 과탄산증으로 인한 폐질환이 생기는데...
참~
감사해요..^^
한국은 야외애서도 서로 눈치 만 보고 사람들이 노예화가 된 것이죠
야외에서는 안 써도 되는데...
노예가 된 것입니다..ㅎㅎ
@윤장수 네.. 저는 왼만하면 야외에서는 마스크 일부러 안써요
우리나라는 코로나 이전에도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 많이 쓰고 다녔습니다.
그래서 K94라는 마스크가 생긴 것이고요.
코로나+미세먼지가 아닐까 합니다.
요즘도 미세먼지 수치 나오잖아요.
그리고 코로나 이전에도 환절기 마다 감기걸리던 분들이 마스크 쓰면서 감기에
안걸리는 것을 체험한것 같아요.
사실 미세먼지가 아니라
켐트레일이죠..^^
키미님이
요새 켐트레일은 해독 켐트레일이라 했으니...
신경 안 써도 되지 않나 싶어요..ㅎㅎ
그들은 켐트레일이 뭔지도 몰라요.
한번 주위의 분들에게 물어 보세요
컴트레일이 뭔지 아냐고.
아마도 모른면 몰라도 몇분알될것 같습니다.
그들은 공중파에서 나오는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만 신경쓸걸요.
거기에 맞춰서 마스크 씁니다.
요즘은 오미크론 때문에 쓰고요.
아마도 겸사겸사 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