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산 종주 예비산행으로, 5년전에 걸었던 그 길을 다시 또 걷습니다..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앞에 핀 아름다운 코스코스..
<청계산입구역>에서 원터골로 청계산 옥녀봉과 매봉으로 오르는 아름다운 길..
<청계산입구역>은 청계산 들머리/날머리로 맛집 식당들이 많아 산님들의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잘 정리정돈된 청계산 종합안내도..
4032번 버스를 타고 옛골로 가야하나..시간도 널널하고 주변 풍광도 살피며 걷기로 합니다..우측은 경부고속도로..
<성남누비길>이 없었던 시절인 5년 전에는.. 좌측 <세정이 마을>로 인능산을 올랐었죠..오늘은 패스..
옛골 역시 청계산 들머리/날머리로 산님들의 사랑을 받는 마을입니다..55산 종주시 이곳으로 하산하게 됩니다. 뒤풀이하면 좋겠죠?..^^
<카페M>앞이 성남누비길 인능산 7구간과 55산 들머리.
성남누비길 7구간을 알려주는 안내판과 지도..
곧..신구전문대학 식물원..통제 바리게이트를 만나..좌측으로 방향을 틀고..
아직 단풍이 곱게 물든 이쁜..걷기 좋은 길을 따라 진행합니다..
헷갈림 없이 간단 명료한 인능산 방향 이정표..
DMZ 철책이 아닙니다..군부대 접근금지 철조망입니다..이름하여 기무사..
난이도는 가파른 오르막이 없어 아주 평이합니다..
계양산 보다 약간 낮은 인능산..5년전에는 정상석이 없었는데.. 새로 알뜰하게 만들어졌네요. 그래도 정상석은 반듯합니다..^^
깔끔하게 오늘은..막걸리 한잔하고..
마을에서 올라오신 저 산우님께 길을 물었습니다만..제가 마을 지리를 몰라..잘 알아 듣지 mailto:못합니다..!@#$..
앞에 있는 저 바위가 범바위입니다..이름하여 범바위 쉼터..
범바위 쉼터에서 바라본 청계산 망경대와 매봉..
앞으로 가야할 구룡산(좌)과 대모산(우)..지금부터 정신 똑바로 차리고..대형 알바를 조심해야 합니다..^^
이 표지판에서 헌인마을 방향으로 궈궈..신촌동으로 가게되면 버스를 타고 수서역(대모산)으로 가야 합니다..
기무사 경고판..헌인가구단지 방향으로 고..
헌인가구마을로 가면서 보이는 폐쇄된 공장과 가정집들..
곧..폐점할 분위기의 괴기스런 헌인가구마을..
헌인I.C와 세곡4거리를 연결하는 대로를 건너고..신호가 바뀌지 않아 한참을 기다렸는데..보행자 신호등을 눌러야 합니다..^^
화훼단지 방향으로..고고..
세곡천에서 한가로이 노니는 오리 가족들..
이곳에서 마을사람에게 대모산 방향의 길을 묻습니다..
테니스장으로 가는 길을 따라 가다가 테니스장에서 길이 막혀..잠시 내려온 후..우측으로 소로를 따라 대모산으로 붙습니다..
55산에서 가장 헷갈리는 길을 너무 쉽게 찾아 오르다니 믿어지지 않네요..스스로 자화자찬..^^ 감격..
철조망 안으로는 헌릉과 인릉이 있습니다..헌릉은 태종과 왕비 원경왕후의 릉이고, 인릉은 순조와 왕비 순원왕후의 릉입니다..통상 헌인릉이라 합니다..
곧..수서역에서 대모산으로 오르는 익숙한 길을 만나고..
이제 얼마남지 않은 대모산으로 빠르게 치고 오릅니다..여기서부터는 산님들이 많이 다니네요..
대모산 정상 데크입니다..우측에는 술판이 벌어졌네요..은밀한 곳에서 잡수시지요..^^ 젊은이들이 보면 늙은 꼰대라고 흉 봅니다..ㅠㅠ.
서울둘레길 종주할때도 들렀던 대모산..역시 55산입니다..
인천시민들의 인천의 계양산처럼..강남구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대모산입니다..
또산님 버젼의 멸치와 고추장..그리고 환상의 막걸리 1잔..^^
이제..역시 55산의 이웃한 구룡산을 향합니다..
서초구와 강남구..그리고 롯데제2빌딩..
곳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만추를 즐기며 담소하는 산님들..
오늘은 미세먼지로 약간 아쉽습니다..쩝..
조망에 여념이 없는 산님들..
좌측은 관악산..우측은 우면산입니다..모두 55산..
코이카(글로벌인재교육원) 빌딩있는 곳이 날머리입니다..
코이카 건물 정문으로 구룡산 등산로가 있습니다..등산로 날머리와 들머리가 숨어 있는 것이죠..^^
우면산으로 가려면 이 헌인로를 쭈욱 걷다가 좌회전해서 양재대로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우면산-사당역>구간은 따로 짧게 독립하여 진행하고 사당시장에서 뒤풀이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첫댓글 2019.11.2 산행정리
08:10청계산입구역-08:35세정이마을-08:45옛골-09:50인릉산-10:15범바위-10:35헌인가구단지-11:10화훼단지-11:45수서역갈림길-11:55대모산-12:55구룡산-13:20코이카-양재역
성남누비길 55산의 인릉산 구간과 서울둘레길과 55산이 겹치는 대모산-구룡산 구간의 아름다운 숲길 예비산행이었습니다..아주아주 걷기 좋은 이쁜 길이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공부하고 갑니다.ㅎ
대단하십니다
나두 본받아서 칭다오 둘레길 개척하러 나서야 할 듯 ㅎㅎ
난해한 연계구간을 사전에 다 들려보아서 이제 55산 산행도 무난 하겠네요 ..
한번은 답사 할려고 했는데 미리 다 하셔서 정말 수고 하셨습니다 ..
눈을 감아도 훤히
길이 열리는듯 자세한후기
즐감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