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니 샌더스 상원의원, UAW 파업 집회에서 자동차 제조업체 CEO들을 불태우다: '탐욕을 끝낼 시간'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은 자동차 회사를 비난하고 UAW 파업을 응원했습니다.
https://www.foxbusiness.com/politics/sen-bernie-sanders-torches-automaker-ceos-uaw-strike-rally-time-end-your-greed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은 지난 금요일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파업 중인 전미자동차노조(UAW) 직원들에게 연설하면서 자동차 제조업체 CEO들에게 "탐욕을 끝내라"고 촉구했습니다.
극좌파 상원의원의 발언은 제너럴 모터스(GM), 스텔란티스(Stellantis), 포드(Ford)에 대한 노조의 "스탠드 업(Stand Up)" 파업 첫날인 금요일 오후에 나왔습니다.
샌더스는 "여기서 벌이고 있는 싸움은 자동차 산업의 적절한 임금, 적절한 혜택, 적절한 근무 조건에 관한 것만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아니요. 당신이 벌이고 있는 싸움은 모든 것을 가질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직원들의 필요에 대해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CEO들의 터무니없는 수준의 기업 탐욕과 오만함에 맞서 싸우는 것입니다. 그들의 노동자들."
버몬트주 출신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2023년 9월 15일 금요일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UAW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Emily Elconin/Bloomberg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샌더스는 제너럴모터스(GM) CEO 메리 바라(Mary Barra), 스텔란티스(Stellantis) CEO 카를로스 타바레스(Carlos Tavares), 포드(Ford) CEO 짐 팔리(Jim Farley)를 향해 “도적처럼 행동한다”고 계속 비난 했다.
BIDEN은 3대 자동차 제조업체가 UAW 스트라이커와 '공정하게 공유'되어야 하는 '기록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비난합니다.
샌더스는 “우리는 과두정치 체제에서 살기를 거부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너무 많은 것을 가진 사람은 극소수이고, 너무 적은 사람은 너무 적은 사회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합니다."
버니 샌더스(I-VT) 상원의원과 숀 페인 전미자동차노조(UAW) 대표(왼쪽)가 2023년 9월 15일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빅3 자동차 제조업체를 공격할 때 전미자동차노동자 조합원들을 지지하는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빌 풀리아노/게티 이미지/게티 이미지)
샌더스는 "공정한" 계약 협상을 촉구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지도부에 대한 발언으로 연설을 마쳤습니다 .
"제너럴 모터스(GM)의 CEO인 포드(Ford)와 스텔란티스(Stellantis)에게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CEO 여러분, 지난 수년 동안 직원들이 막대한 재정적 희생을 치렀다는 점을 이해해 주십시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UAW 파업은 디트로이트 너머에서도 느껴질 것이라고 전국제조업체협회는 경고했습니다.
샌더스는 "이제 탐욕을 그만둘 때가 됐다"고 말했다. "이제 직원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존중과 존엄성을 바탕으로 대우해야 할 때입니다. 이제 앉아서 공정한 계약을 협상할 때입니다 ."
미국의 '빅 3' 자동차 제조업체 근로자들은 2023년 9월 15일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사상 최초의 공동 조치로 파업에 돌입해 미국 경제의 회복력을 시험하고 조 바이든 대통령의 2024년 재선 모멘텀을 위협했습니다. (MATTHEW HATCHER/AFP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샌더스는 계속해서 UAW의 주 4일 근무 추진을 지지하면서 인공 지능의 도입이 곧 개인 근로자의 생산성을 높일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샌더스는 "나는 국가로서 주당 근무 시간을 대폭 낮추는 것에 대해 진지한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UAW가 그렇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나라의 기대 수명이 실제로 감소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압도당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돌봐야 합니다. 건강 관리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다. 주택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다. 그들은 걱정합니다. ."
“내 생각에는 신기술이 우리를 더욱 생산적인 사회로 만들려면 그 혜택은 노동자들에게 돌아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양측 간 논쟁의 주요 쟁점은 임금 인상이다 . 페인은 노조가 4년 동안 일반 조합원의 일반 임금을 40% 이상 인상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Ford와 GM의 풀타임 조립 공장 근로자는 시간당 32.32달러를 받는 반면, 시간제 근로자는 현재 시간당 약 17달러를 받습니다. Stellantis의 정규 직원은 시간당 31.77달러를 받고, 시간제 직원은 시간당 약 16달러를 받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 중에도 FOX 비즈니스를 만나보세요
노조는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모든 임시 직원을 영구화하고 생활비 조정, 퇴직자 연금 혜택 증가, 신규 직원 연금 복원 등을 추진해 왔습니다 .
목요일 밤에 합의에 이르지 못한 노동자들은 미주리주 웬츠빌에 있는 GM 공장에서 파업을 시작했습니다. 오하이오주 톨레도에 있는 Stellantis 공장; 미시간 주 웨인에 있는 포드 공장도 있습니다. 파업 요청을 받지 않은 공장은 계약 없이도 가동될 것이라고 UAW 회장 Shawn Fain이 말했습니다.
FOX Business의 Megan Henney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