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자좡에 있는 약 200개의 4S 매장이 강제 철거되었고 딜러들은 파산에 직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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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자좡에 있는 약 200개의 4S 매장이 강제 철거되었고 딜러들은 파산에 직면했습니다.
2020년 4월 18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테슬라 매장 내부 풍경. (HECTOR RETAMAL/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3-09-18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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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당나라 뉴스, 베이징 시간, 2023년 9월 18일] 최근 허베이 성 스자좡 시에 위치한 허베이 국제 자동차 무역 단지가 철거되기 시작했습니다. 스자좡시에서 약 200개에 달하는 4S 매장이 피해를 입었고, 딜러들은 막대한 손실을 입고 불만을 토로하며 파산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중국 자동차산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경제매체 '오토모티브비즈니스리뷰'에 따르면 지난 9월 14일 허베이국제자동차무역단지 에서 시작된 강제철거 작전 은 '저가형 시장을 바로잡다'는 명분의 행정이전 작전이었다. 임시건축물과 불법건축물' 프롤로그. 공원 내 4S 매장 투자자 들은 얼마 전 거리 사무실에서 딜러들에게 9월 말 이전에 이사해야 한다고 통보했으며 며칠 동안 네트워크 연결이 끊길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철거에 관한 빨간 머리의 정부 문서를 보지 못했고 마감일도 아직 이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구청에서 직접 굴착기를 보내 철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각 4S 매장은 해당 읍면동에서 한 달 이상 안에 이전을 완료하라는 요구를 받았다. 새 공원은 아직 건설 중이지만 원래 매장은 철거될 예정이다. 완충 시간도 없고 과도기적 정착도 없다. "이로 인해 아직 전염병에서 회복되지 않은 자동차 딜러는 파산하게 된다."
완전한 라이센스를 갖춘 일부 4S 매장과 이전 정부의 주요 투자 프로젝트까지 "일률적" 방식으로 이전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새로 건설된 4개 공원의 임대료는 지금보다 2~5배 높습니다. , 그리고 많은 딜러들이 그것을 감당할 여유가 없습니다. , 많은 딜러들이 "생존할 수 없다"고 "자동차 비즈니스 리뷰"에 말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전에는 직접 고용이 약 20,000명, 간접 고용이 약 50,000명, 고객이 100만 명 이상에 대한 유지 관리 서비스가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강제 이전으로 인한 직접 손실은 20억 위안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스자좡 자동차 4S 매장 관리자들을 인터뷰한 후, Auto Business Review는 이들 딜러들이 제기한 네 가지 주요 질문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첫째, 정부가 계획하고 있는 신규 공원 4곳은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24시간, 주 7일 근무를 해도 이달 말까지는 완공되지 않는다. 왜 기존 딜러들은 새로운 파크가 지어지기 전에 매장을 폐쇄하고 철거해야 합니까?
둘째, 새로운 공원의 임대료와 일부 숨겨진 비용이 공개되지 않았고 관련 정책과 보조금이 불분명합니다.이러한 중요한 계약 조건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에서 딜러가 직접 합의 계약을 체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셋째, 각 브랜드 제조업체는 매장 건축에 대한 자체 표준과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는데, 새로운 공원에 있는 깔끔한 4층짜리 작은 건물 스타일의 매장이 어떻게 다양한 브랜드 판매자의 매장 건축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까?
넷째, 국가가 민간 경제 발전을 지원한다고 주장하는 정책을 반복적으로 발표하자 "스자좡은 왜 반대 방향으로 추진력을 보여 투자자의 신뢰를 훼손했는가?", "이 도시의 관리자들은 무엇을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는가?"
'오토모티브비즈니스리뷰' 취재진이 9월 4일 장안구와 위화구에 새로 건설된 자동차 공원을 방문해 아직까지 허름한 주택 건설 초기 단계인 것을 확인했다. 9월말 이전에 새로운 공원이 완성될 예정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West Third Ring Road의 Kangcheng 자동차 공원에 있는 Dongfeng Honda 4S 매장은 올해 5월 19일에야 등록되었으며 8월 중순에 정상적으로 문을 열었으며 총 투자액은 거의 2천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해당 4S 매장은 9월 2일 구청으로부터 이전 통지를 받았고, 통지 기한은 9월 10일이었다. 게다가 구청 관계자들은 정부에 어떠한 보상도 통보하지 않은 채 매장 철거만 통보했다. 혜택 및 과도기적 재정착 조치.
"이것은 우리에게 재앙입니다. 현 상황 때문에 은행은 우리가 가게를 폐쇄한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즉시 대출을 받았습니다. 현재 외채와 직원 급여를 더 이상 지불할 수 없습니다." 매장 담당자인 People은 인터뷰 중 Automotive Business Review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담당자는 이 가게에 투자하기 위해 대출금 2000만 위안을 썼는데 차 몇 대를 팔기 전 (구청)에서 가게 철거를 요구했다고 했다. 지금 철거하면 새 점포를 지을 자금이 없어 파산하게 된다.
10년 동안 체리 4S 매장을 운영해온 투자자 장강 씨는 은행 대출 인출로 파산, 청산되자 혈압이 치솟아 병원에 입원했다. 장강은 병원에서 정맥주사를 맞으면서도 Automotive Business Review에 전화로 "이해가 안 되네요. 왜 그렇죠?"라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장강은 "우리는 전염병을 이겨냈고, 수십 명의 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이겨냈지만 지금은 돈을 모두 잃었고, 평생의 노력을 다 쏟아부었다. 이것이 딱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관련 부서의 모든 접근 방식은 정말 상처를줍니다. "우리 민간 기업의 핵심입니다."
국제 자동차 무역 단지에서 수년간 운영된 후 각 매장에는 가치를 저장하는 약 2,000명의 고객이 있습니다. 기존 매장이 부도나면 10만 명에 가까운 관련 고객의 권익이 존중되지 않아 많은 분쟁이 불가피할 수밖에 없다.
이번 철거는 올해 초 스자좡시 정부가 발표한 '도시 지역의 임시 건축(불법 건축) 및 저가 시장의 종합적인 개선 및 개선을 위한 실행 계획'으로 시작됐다. 또는 Second Ring Road 옆에 불법 건설.4S 매장.
보도에 따르면 원래 스자좡에는 실제 자동차 공원이 두 개, 즉 북2환 도로 장안구에 있는 국제 자동차 무역 단지와 서삼환 도로 신화구에 있는 강청 자동차 공원뿐이었습니다. Second Ring Road 주변에는 일부 4S 매장이 흩어져 있으며 모두 자발적인 시장입니다. 너무 일찍 등장했기 때문에 당시 환경여건에서 허용되었던 일부 절차가 현행 요건에 부합하지 않아 임시공사, 불법시공으로 확인됐다. .. 결국 저는 한 푼의 보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불법적으로 건물을 짓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국제 자동차 무역 단지의 여러 딜러가 Automotive Business Review에 말했습니다.
국제자동차무역단지는 허베이성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 산하 자회사인 허베이자동차(그룹)유한회사와 2003년 6월 공동임대차 계약을 맺고 건설한 자동차 단지라고 한다. 장안구 베이디잉 마을 위원회. 20년의 개발 끝에 57개의 자동차 브랜드 4S 매장과 수백 개의 자동차 판매 회사가 이 지역에 정착했으며 연간 수익은 100억 위안 이상, 고용 규모는 약 10,000명, 투자 자산은 약 20억 위안에 달합니다. . 본 산업단지는 외관, 건설 규모, 단지 생산량 가치, 기술 내용 측면에서 저가형 산업으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
서부 3순환 도로에 있는 강성 자동차 공원의 딜러 15명은 자신들이 어떻게 '불법 건축물'이 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강청 자동차 공원 프로젝트는 스자좡 정부의 "제2 순환 도로에서 후퇴하고 제3 순환 도로로 진출"하는 광역 도시 건설 정책에 협력하기 위해 신화구 정부의 승인을 받아 강좡 마을 남서쪽에 건설되었습니다. 영역.
강성자동차단지는 1단계 부지가 150에이커, 반대 2단계는 700에이커 규모로 계획되며 1단계와 도로로 분리되어 있으며 600m 거리에 있다. 이제 강성공원 가도청에서는 1단계 4S 매장 15개를 9월 말 이전에 철거하고 길 건너 2단계 새로운 도시투자단지로 이전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상점을 그냥 길 건너편으로 옮기려고 철거하는 게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까?” 1단계에서 많은 딜러들이 분노했습니다. 그들은 매우 비참함을 느끼고, 정책이 끊임없이 바뀌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해합니다.
“일률적인 스포츠 스타일 이전부터 구별할 수 없는 매장과 가장 관대했던 애프터 서비스 부분까지 스자좡 4S 매장은 지역 국유 기업의 독점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라고 보고서는 결론지었다. “이 창호지 한 겹, 모든 당사자가 이를 알고 있다.”
(편집자: 리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