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2007년도 KTX 정차역 KTX 승객수(승하차합계)
1호선안심역 추천 0 조회 569 08.04.21 15:05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4.21 17:17

    첫댓글 대전이 의외로 4위네요. 평일 오후에만 다녀서 그런지는 몰라도 승하차 인원이 그렇게 많았던 것 같진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 08.04.21 18:19

    광명역도 엄청나네요.자가용 및 버스를 통한 접근때문인듯

  • 08.04.21 20:52

    역시 동대구역이 부산역보다 수요가 많군요. 아무래도 주변지역(포항,경주,울산,마산,창원등)의 환승객 영향이 큰듯..

  • 08.04.22 01:23

    광주지하철 1호선 완전개통으로 2008년 광주역과 송정리의 이용객수 변화가 기대됩니다. 내년 이맘때쯤 통계나오면 재미있을듯..지금 광주도시철도공사나 코레일 모두 송정리역의 접근성 증대를 홍보하고 있음..

  • 08.04.23 00:38

    그러잖아도 개통 첫날부터 손님들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예전같으면 줄서는 모습을 좀체 보기 힘들었는데, 그날에는 낮시간인데도 줄 길게 서더군요... 송정리역이 이렇게 좁았나? 싶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 08.04.22 09:48

    글쎄요 전철개통된다고 해서 광주역과 송정리의 저 어마어마한 차이가 얼마나 달라질런지요.. 비지니스수요를 무시할 수 없는 측면을 감안하면 광주역이 계속 강세(?)를 이어나갈 거라고 봐요

  • 08.04.22 10:07

    행신역 출발착 스케줄 주민편리한 시간대에 만드어 주면 고양시민들 지금보다 많이 애용(?)할 겁니다.

  • 08.04.22 17:47

    무엇보다 행신역 교통연계를 활성화시키는 일이 시급할 겁니다. 행신역 가려면 화정역에서 마을버스로 갈아타고 들어가는 수밖에 없으니 원... 행신역 가기가 여간 불편한 게 아니죠. 그나마 경의선 전철이 개통하게 되면 좀 나아지기는 하겠지만 전철이 들어가지 않는 지역도 원체 많다보니;

  • 08.04.22 19:40

    김천역은 하루 이용객이 함평역보다 작네요. 그래도 구미역과 김천역의 KTX 이용객은 2008년이 지나야 정확히 알 수 있겠네요.

  • 08.04.23 00:37

    함평은 이벤트가 있을 떄의 임시정차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통계의 의미가 없죠. 그런데, 그렇다면 비슷한 의미에서 영등포 통계는 없나요 :)

  • 08.04.23 00:40

    영등포 통계는 하루짜리라서 뻔하지 않겠습니까? 만은 함평보다 적으리라고 생각됩니다.

  • 08.04.23 00:36

    승하차 합계 통계이므로, 노선별, 총 하루 이용객 수는 위 수치를 2로 나누어야 정확합니다.

  • 08.04.24 14:08

    KTX 정차역이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 08.04.25 19:11

    광명역이 이제는 완벽하게 정착한 듯합니다. 평일 오전에도 광명역 편의시설쪽은 북새통이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