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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경의선 곡산역 폐쇄 및 백마역 승강장 이전.
원릉역 추천 0 조회 872 08.04.23 19:36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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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4.23 21:17

    첫댓글 코레일에서 열차시간 다음달로 검색한 결과 곡산역은 조회가 나오는데요?

  • 08.04.23 22:45

    이른바 '유령'승차권이 나오겠군요...ㅋㅋ

  • 08.04.24 07:45

    승객도 없는 곡산역 존치 하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08.04.24 12:22

    저도 고양시에 살고 지도를 봤지만 곡산역이 있어야 하는가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용하는 사람이 있으니까 놔둬야겠지만...

  • 08.04.25 22:24

    곡산역 뒷편을 보시면 자그만 평지와 야산이 보이는데, 그 곳(산황동)은 그 흔한 마을버스 하나 들어오지 않는 오지 중의 오지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산황동 주민들은 외지로 가려면 좋던 싫던 반드시 곡산역을 이용해야만 하죠. 그런데 곡산역을 임시폐쇠한다는 것은... 공공성을 완전히 무시한 처사라고 봅니다.

  • 08.04.26 08:44

    산황동 주민이 있었습니다. 교외선의 대장역은 영업을 하지 않고 원당역에서 출발하는 마을버스 9-1번도 한계가 있을 것이고. 신도시 쪽으로만 생각하다보니 그랬군요.

  • 08.04.24 15:53

    전철개통해도 곡산은 선택정차해야할듯...3~4대에 한대꼴정도...

  • 08.04.24 17:20

    그럴바에 수요가 곡산역보다 100배 많은 강매역 존치가 더 좋아보입니다.

  • 08.04.25 02:55

    셔틀버스 운행할 돈으로 차라리 백마/능곡역에서 곡산역 가는 버스 승차권을 나눠주는게 나을듯 합니다.

  • 작성자 08.04.25 20:18

    곡산역 앞으로는 운행하는 버스가 '전혀' 없습니다.. 아마 그래서 철공에서도 궁여지책으로 이렇게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 08.04.25 22:25

    놀랍게도 곡산역은 물론이거니와, 곡산역을 이용하는 주 고객들이 거주하는 산황동 모두 버스가 단 한대도 들어오지 않는 곳입니다. 곡산역이 복선전철화 완공 이후에도 계속 전철역으로서 존치하는 것에는 이러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 08.04.25 22:53

    백마역 곡산역 방향 200미터 맞습니다. 임시로 저상홈 만들어 놨더군요

  • 08.04.25 23:29

    그냥 곡산역은 역 짓지 말고 마을버스정도로 운영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아무리 장사가 안된다지만 전철역이야 말로 정말 뻘짓 될 것 같습니다.운영비 또한 비교가 안될 터인데 이거야 말로 비효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어차피 적자라면 차라리 적자를 줄이는 편으로 하는 게 낫죠.

  • 08.04.26 14:14

    고양시에서 도시개발사업에만 너무 힘을 쏟으니 조그만 시골동네 따위에 신경을 쓰겠나요 -_-... 일산2지구, 행신2지구, 한류우드, 식사지구, 덕이지구, 삼송-지축신도시, 향동지구, 구일산 원당 능곡 벽제 뉴타운 등 아파트 올리는 사업에만 바빠 죽죠. 오죽하면 일산역 광장조차도 지들 멋대로 건설업체에 팔아먹어 광장없는 일산역이 되게 생겼는데요.

  • 08.04.26 14:16

    그리고 이미 곡산역을 역 짓지 말라고 하기에는 시기가 너무 늦었습니다. 이미 용산방면의 승강장은 모두 지어졌고, 현재 다니는 선로도 신노반으로 옮겨 새로 노반깔고 승강장을 지으려는 단계에 있죠. 전철 곡산역을 폐지시키기엔 때가 너무 늦었습니다.

  • 08.04.26 22:40

    곡산역을 세울 돈으로 강매역을 지었으면 했는데... 뭐 사람의 가치는 다 다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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