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학생증은 학생증(스마트카드)에 IC(RF)-chip을 부착하여 정보의 보안성을 강화하고 정보의 처리, 저장 및 응용프로그램의 적용으로 교내 신분증기능 뿐만 아니라 전자출결, 도서대출, 도서관 출입, 도서관 좌석배정, 건물출입・통제, 체크카드, 전자화폐, 교통카드 등의 기능을 가진 카드입니다.
학생으로서 필수인 학생증 발급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기간 내 신청하여 입학 후 수업(전자출결) 및 도서관 이용 등 학교생활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07. 2. 21(수) - 2. 23(금) 10:00-16:00
2. 신청장소 : 영남대학교 이희건기념관(소체육관) 약도(클릭) 3. 지 참 물 : 사진(3*4)1장, 주민등록증과 주민등록증 사본(원본 대조) 대구은행통장(소지자에 한함)
4. 수령장소 : 입학 후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학부(학과,전공)사무실
5. 유의사항
가. 학생증에 주민번호가 기재되지 않으므로 외부기관 신분증(특히 금융관련)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나. 기간 내 신청하여 입학 후 수업(전자출결)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 학생증 수령안내는 종합봉사센터에서 SMS 문자 전송합니다.
라. 체크카드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는 수령한 학생증과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여 대구 은행을 방문하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마. 학생증 발급 신청 후 등록(입학)포기자의 학생증은 학교에서 대구은행으로 일괄
발급 취소 처리하며,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바. 기타문의처 : 영남대학교 종합봉사센터(810-1161~4)
학생증(스마트카드) 주요기능 및 이용안내
전자출결 기능
80명이상 수용 강의실에 시스템을 설치 강의실내 설치된 단말기에 학생증을 접촉시켜 출결(수업시작10분-10분까지 출석)을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도서관 출입통제 및 좌석배정시스템
도서관 출입통제, 도서대출관리, 열람실의 좌석배정시스템에의 학생증 활용으로 한정된 도서관 시설과 자료의 학내구성원 우선 기회 제공이 가능하게 됩니다.
전자화폐 기능 (교통카드포함)
대구은행의 무인충전기(ATM기)를 통해 개인의 예금계좌에서 일정금액을 카드로 충전하여 교내 식당, 매점 및 교통카드단말기가 부착된 편의시설에서 현금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일반 교통카드처럼 교통카드 충전소에서도 충전가능하며 지하철과 버스 등의 대중교통 이용시에 학생증으로 결재가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기능
체크카드는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물품구매 등의 지불시에 사용가능하며, 사용대금은 결제계좌 잔액에서 즉시 인출됩니다. 또한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분실 후 분실신고를 학교 web(종합정보시스템)과 대구은행(1588-4515)에 동시에 신고하여야 카드분실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의 사용실적은 우리 대학 ‘영대사랑’기부금으로 적립됩니다.
※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사의 상품이나, 신용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통장잔고의 한도내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현금카드 기능
교내외 대구은행 CD기 및 ATM기를 이용하여 입.출금 등의 은행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출입통제 시스템
교내 50여개 건물의 현관과 연구실등의 특정 공간에 출입이 허가된 경우만 출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건물 출입구의 경우는 수업 중에는 작동하지 않으며 야간과 주말에는 출입이 허가된 사람만 출입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방범 시스템
교내 주요 대상 호실의 방범설치 시스템에 학생증을 이용하여 경계 및 해제 처리하는 기능입니다. 카드를 이용한 방범시스템의 해제없이 출입문을 개폐할 경우 종합상황실에서 원격으로 신호를 감지하여 출동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