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드라이브할때 백스윙 및 팔로우스루중에 어느걸 더 동작을 크게하거나 비중을 둬야할까요? 물론 둘다 중요하겠지만 동작이 너무크면 다음 동작이 느려지지않을까요? 그렇다면 백스윙이크고 마지막 팔로우스루가 작아야할 것 같긴 한데,,, 더 파워있는 드라이브를위해서는 끝까지 스윙이 공을 묻어 끌고가야하니 팔로우스루를 길게 해야할까요? 스피디하면서도 연속적 플레이가 중요한 현대 탁구는 어떤 추세인지 궁금합니다.
2 드라이브시 몸의 중심이동이 오른발에 뒀다가 왼발쪽으로 가는걸 알겠는데 뒤에서 앞으로의 느낌일까요? 아니면 우에서 좌로의 느낌이 강할까요? 아니면 아래에서 위로의 느낌이 클까요? 다 어느정도 포함되겠지만 그래도 퍼센트 비율로 따지자면 어떤지요? 또한 발 앞굽치와 뒷굽치중 어느쪽에 중심을 더 두어야할까요?
첫댓글1. 지금 단계가 어떤 단계이신지가 중요합니다..만약 초보시라면(레슨 2년이하)무조건 백스윙도 크게 팔로스로도 최대한 끝까지 끌고 가는게 중요합니다..중급단계가시면 백스윙을 줄이시고 팔로스로는 역시 끝까지 하십니다..고급단계가시면 이미 다 아실것이지만..백스윙..팔로스로 모두 작게 하는것이 좋겠지요..간결하게 하는게 좋다는 의미입니다..2.어차피 오른발은 좀 뒤에 두므로 앞이냐 옆이냐는 크게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결국은 앞으로 옆으로 가게 되는 거니까요..그런데 느낌은 앞으로 가는 느낌으로 쳐야 합니다..발꿈치 문제는..크게 신경쓰지 마세요..걍 편안한 자세로 치시면됩니다..
백스윙을 크게 하시면 앞으로 나가는 힘이 백스윙을 작게 할 때보다 더 크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팔로우스루도 그만큼 더 커지겠지요.(관성의 법칙이요. 의도적으로 스윙을 멈추지 않는다는 전제하입니다) 백스윙 크기는 공이 오는 속도나 내가 칠려는 힘에 맞추어 잡아주시면 되고, 팔로우스루는 공을 안전하게 끌고가고 난 후 자연스럽게 끝내주시면 됩니다. 의도적으로 작거나 크게 만들려고 하면 스윙이 부자연스러워져 오히려 마이너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드라이브 하실때 백스윙은 라켓을 뒤로 빼는게 아닙니다.. 라켓쥔 팔의 힘을 빼면서 허리와 어깨가 돌아가면서 라켓을 밑으로 빼는겁니다. 라켓 머리가.지면을 보고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스윙을 시작할때 하체의.회전으로 팔이 나오는데 이때 앞으로 바로 팔이 나오는게 아니고 옆으로 팔이(라켓이) 펼쳐지면서 앞으로 돌아나옵니다. 줄달린 손북 아실겁니다. 손바닥으로 돌려보면 줄이 위로 붕 뜨면서 돌듯이 회전에 의해 팔이 붕뜨면서 스윙이 나와야 됩니다..
1. 오른발디딤을 하면서 백스윙 크게하는것 연습을하고 2. 팔로우스루 크게하면서 왼발디딤연습을하고 잘되면 3. 왼발 디딤후 잔발 뛰고 자세잡고 다시 오른발 디딤과 백스윙 하면서 연결연습한다. 잘 되면 전체적인 스윙크기를 조금 줄이면서 임팩트보다는 연결과 발움직임에 치중한다. 저는 거의 매일 이렇게 단계별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타점연습이 되어있지 않으면 위연습의 효과가 별로인것 같습니다.
첫댓글 1. 지금 단계가 어떤 단계이신지가 중요합니다..만약 초보시라면(레슨 2년이하)무조건 백스윙도 크게 팔로스로도 최대한 끝까지 끌고 가는게 중요합니다..중급단계가시면 백스윙을 줄이시고 팔로스로는 역시 끝까지 하십니다..고급단계가시면 이미 다 아실것이지만..백스윙..팔로스로 모두 작게 하는것이 좋겠지요..간결하게 하는게 좋다는 의미입니다..2.어차피 오른발은 좀 뒤에 두므로 앞이냐 옆이냐는 크게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결국은 앞으로 옆으로 가게 되는 거니까요..그런데 느낌은 앞으로 가는 느낌으로 쳐야 합니다..발꿈치 문제는..크게 신경쓰지 마세요..걍 편안한 자세로 치시면됩니다..
감사합니다~^^
백스윙을 크게 하시면 앞으로 나가는 힘이 백스윙을 작게 할 때보다 더 크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팔로우스루도 그만큼 더 커지겠지요.(관성의 법칙이요. 의도적으로 스윙을 멈추지 않는다는 전제하입니다)
백스윙 크기는 공이 오는 속도나 내가 칠려는 힘에 맞추어 잡아주시면 되고, 팔로우스루는 공을 안전하게 끌고가고 난 후 자연스럽게 끝내주시면 됩니다. 의도적으로 작거나 크게 만들려고 하면 스윙이 부자연스러워져 오히려 마이너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모든운동이 머리로는 이해되어도 몸이 이해안되고, 머리 조차 이해안 될때가 많네요ㅠ
1. 테이크백:팔로우스루 = 3:2
2. 뒤앞이 메인 중심이동 이를 제자리에서 몸을 회전하면서 하려 하면 자연스럽게 오른발에서 왼발로 체중이동이되요.
체중은 앞꿈치에 실으세요. 실제로 해보면 어렵지만 느낌은 앞꿈치에 두려고 하세요.
드라이브 하실때 백스윙은 라켓을 뒤로 빼는게 아닙니다..
라켓쥔 팔의 힘을 빼면서 허리와 어깨가 돌아가면서 라켓을 밑으로 빼는겁니다.
라켓 머리가.지면을 보고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스윙을 시작할때 하체의.회전으로 팔이 나오는데 이때 앞으로 바로 팔이 나오는게 아니고 옆으로 팔이(라켓이) 펼쳐지면서 앞으로 돌아나옵니다.
줄달린 손북 아실겁니다.
손바닥으로 돌려보면 줄이 위로 붕 뜨면서 돌듯이 회전에 의해 팔이 붕뜨면서 스윙이 나와야 됩니다..
운동방향은 대각선입니다.
윗쪽 앞쪽 반반.
발 앞꿈치로 체중이동을 합니다.
@좋고좋도다 좋은 코멘트입니다^^
저도 이렇게 드라이브 연습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스루로 고쳤습니다~
저도 예전에 이런 질문올리고 했었는데 제 결론은 부질없는 질문이라는 것입니다 아직 드라이브 배우시는 단계같은데 다 배우시면 몸이 알아서 반응합니다^^
1. 오른발디딤을 하면서 백스윙 크게하는것 연습을하고
2. 팔로우스루 크게하면서 왼발디딤연습을하고 잘되면
3. 왼발 디딤후 잔발 뛰고 자세잡고 다시 오른발 디딤과 백스윙 하면서 연결연습한다.
잘 되면 전체적인 스윙크기를 조금 줄이면서 임팩트보다는 연결과 발움직임에 치중한다.
저는 거의 매일 이렇게 단계별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타점연습이 되어있지 않으면 위연습의 효과가 별로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