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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대전-동대구 간 고속철도 정차역 문제는 릴레이 츠바메 방식으로 푸는게 좋지 않을까요?
안케패스 추천 0 조회 437 08.04.26 20:1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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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물론 저도 직접 릴레이츠바메-츠바메를 탑승해 보았지만,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환승시간 3분으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되지만, 기존 환승제도에도 불편해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상 좋은 결과가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08.04.26 21:32

    방금 생각난 사항인데, KTX 승차권 보유자(24시간 이내, 대전 또는 동대구 착발 승차권)에게 대전-동대구 사이 일반열차 승차권 할인 혜택을 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옥천과 영동까지 정차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대구역과 왜관역은 잠재고객이 많기 때문입니다. 대전-동대구사이의 구미.김천경유 KTX만 정차해야지 다른KTX까지 정차하는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 08.04.26 22:51

    의도를 잘못 해석하셨습니다. KTX-KTX의 릴레이 운행이 아니라 KTX-일반열차 릴레이입니다. 이건 지금의 열차시각만 살짝 조정해줘도 쉽게 풀릴 문제입니다.

  • 08.04.27 00:51

    고려할 만한 방안입니다.이를 시행하려면,대전-동대구사이에 동차가 투입되고 또 중간KTX정차역을 폐지해야 합니다.기관차견인으로는 신속하게 왕복하는데에 문제가 있으며,KTX정차역폐지에는 반대를 이겨낼 정치적결단도 필요합니다. 한국철도(기술)게시판에 실린 글에 전동차에 스텝을 달아 저상홈용으로 개조하자는 의견을 낸 분이 있습니다.그 분의 생각을 저는 지지합니다.욕심을 내자면 온양온천노선에 투입될 히타치전동차를 일부 투입하는 것도 좋겠지요.

  • 08.04.28 16:20

    04년 초기의 새마을호 정차역 조정은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었었습니다. 평택등에서 부산방면 고급수요인 KTX로의 환승을 노리는 고객을 늘여보고자해서 시작했지만, 일반열차의 만성지연 현상및 환승홈 문제 등으로 실패했습니다. 시흥구간의 만성 정체나, 각 기존선 선구-고속선 선구간의 병목현상 해결이 선행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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